•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넥슨·넷마블·블로믹스·카겜·크래프톤·컴투스·엠게임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5.07.11 11:41:06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팀 기반 FPS '더파이널스' e스포츠 대회 '코리아 내셔널 리그'의 두 번째 서킷 개최를 예고했다. 이번 서킷은 오는 12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예선을 거쳐 선발된 △스파이클 이스포츠 △벌꿀오소리 △OTCS △TFD △BPM △카돌가든 △LUNA_KR △ORF 등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매주 온라인으로 경기를 치른다. 결승전은 오는 8월16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3인2팀이 맞붙는 '캐시아웃 최종 라운드 룰' 방식의 7판4선승제로 최종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1월28일과 29일까지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디지털 LAN 축제 '스톡홀름 드림핵 2025'에서 '더 파이널스' 첫 번째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글로벌 메이지 2025'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10만 달러 규모로, 전 세계 16개 팀이 출전해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두고 경재할 예정이다. 

'더 파이널스' e스포츠 '코리아 내셔널 리그 서킷 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레벨 인피니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RPG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여름 특별 방송 '공개! 여름밤 탐험 파티'을 성료했다. 지난 10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특별 방송에서는 MC 아니스와 네온이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캐릭터, 코스튬 등 신규 콘텐츠와 여름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다채로운 이벤트를 소개했다. 먼저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수영복 차림의 '도로시 : 세렌디피티'와 '일레그 : 붐 앤 쇼크'의 등장이 예고됐으며, 전용 스킬을 포함한 게임 내 전투 장면 등도 공개돼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애장품 업데이트 등 신규 정보로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한편 인기 수용복 코스튬 4종과 지난해 여름 업데이트 당시 많은 사랑을 받은 스토리 이벤트 '슈티 풀 숏'의 복각 소식까지 이어졌다.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니케'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애니메엑스포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니케 부스는 전시장 내에서도 주목도 높은 위치에 자리잡았으며, 강렬한 색감과 '랩쳐 보스'의 침입을 콘셉트로 한 무대 연출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국 코믹북 스타일을 반영한 현지화 된 디자인은 물론 코스플레이어와의 팬미팅, 인터랙티브 포토존, 무대 이벤트, 굿즈 판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니케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애니메 엑스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게임 전시 행사다. ⓒ 시프트업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는 복싱 스타 X가 출시 5개월 만에 전 세계 190만 명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11일 기준 복싱 스타 X는 댑레이더 게임 카테고리 전체 부문에서 액시인피니티를 제치고 글로벌 7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라인 미니 디앱 플랫폼에서는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특히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누적 지갑 트랜잭션 수는 1900만 건을 돌파하며, 웹3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보여주고 있다.

복싱 스타 X는 일대일의 박진감 넘치는 복싱 액션에 웹3 요소를 접목해, 웹2와 웹3 이용자 모두에게 친숙하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디랩스 게임즈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는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을 공식 발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원작의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원작과는 다른 평행 세계의 이야기로 구성돼 있으며, 전략성과 몰입감을 모두 갖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온라인 발표회에서는 게임의 스토리, 전투 시스템, 캐릭터 정보 등 상세한 콘텐츠가 공개됐다. 조이시티는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을 2025년 하반기 글로벌 동시 출시 목표로,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은 캡콤의 인기 IP '바이오하자드'를 기반으로, 일본 애니플렉스와 조이시티가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 조이시티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이 삼성전자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학교 대항전 '스쿨배틀 with 갤럭시 Z 폴드7'을 진행한다. 온라인 예선은 오는 31일까지 3주간 '갤럭시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총 16개의 학교가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은 다음달 9일 플래그십 매장 '삼성 강남'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학교당 참가 인원 제한은 없으며, 랭킹전 또는 클래식 모드로 같은 학교 소속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거나 개별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서 △최다 치킨 △최다 참여 △최다 킬 △최장 생존 등 4개 분야에서 각각 4위 안에 든 총 16개의 학교가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다. 예선과 본선 MVP에게는 각각 '캘럭시 버즈3'와 '갤럭시 Z 폴드7'이 증정되고, 4강에 진출한 팀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장학금이 수여된다. 

카카오게임즈(293490, 대표 한상우)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주년 기념 카드 및 코스튬 선물을 비롯해 △신규 영웅 '크루시엘' 및 메모리얼 단편집 △스피드 퀴즈쇼 등 각종 이벤트 △선택 소환 컨트롤러 100개 지급 및 50회 무료 소환 기회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루시엘' 업데이트를 기념해 해당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메모리얼 단편집 '테티스 브릴리언트 파크'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부유성에 5주년 기념하는 테마를 적용하고, '꼬마 공주 테마파크' 기념물을 추가한다. 여기에 오는 24일까지 최대 50회 영웅·장비 무료 소환 기회를 제공한다. 

추가된 신규 영웅 '자유로운 다람쥐 크루시엘'은 장난기 넘치는 말광량이 콘셉트의 캐릭터로, 지속성 원거리 공격을 구사한다. ⓒ 카카오게임즈



넵튠(217270, 각자대표 강율빈·정욱)의 자회사 님블뉴런(공동대표 김승후·유태웅)이 자체 개발한 PC게임 '이터널 리턴'의 정규시즌 8 '스플래쉬'의 프리시즌을 시작하고, 정규시즌을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시즌 8의 메인 테마를 '스플래쉬'로 정한 님블뉴런은 여름이라는 계절과 만나는 시즌인 만큼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분위기에 맞춰 시즌팩도 출시한다. 또 시스템적인 변화도 크게 적용했으며 시즌8을 위해 새로운 OST 'Summertime'도 공개했다. 

플레이어는 이번 프리시즌 기간 동안 정규시즌 8에 적용되는 여러 변화와 새로 도입되는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 넵튠



넷마블(251270, 대표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과 시즌2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9월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구원의 마왕 △한수영 △아스모데우스 등 3종의 레전드 등급 영웅이 순차적으로 추가되며, 시즌1 콜라보 업데이트로 선보인 바 있는 4종의 레전드 등급 영웅 △김독자 △유중혁 △정희원 △유상아 등이 복각 및 리뉴얼되어 등장한다. 아울러 콜라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한 순간에 세계가 멸망하고 평범한 회사원인 '김독자'가 10년 넘게 읽던 소설 속 세상으로 변한 가운데, 유일하게 변한 세상의 결말을 알고 있는 '김독자'의 여정을 다룬 인기 웹툰이다. ⓒ 넷마블



컴투스(078340, 대표 남재관)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레이드 시스템을 시즌제로 개편하고 새로운 전투 및 성장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고난도 협동 전투 콘텐츠인 레이드가 시즌제로 전환된다. 기존 정예, 영웅, 신화 레이드가 하나로 통합돼 총 10단계로 구성되며, 단계별로 세분화된 난이도와 보상이 제공된다. 파티 인원은 2인 체제로 조정되고, 일반 레이드는 솔로 플레이 시 전투 지원 효과가 적용된다. 또 이번 시즌제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컴투스



스마일게이트가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제작 발표 영상 '더 퍼스트 쇼케이스'를 공개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더 퍼스트 쇼케이스는 지난 9일 저녁 7시 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4개 언어로 글로벌에 공개됐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탐험을 통해 캐릭터의 덱이 변화하고 카드의 조합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과정 △일부 캐릭터의 컨셉과 제작 과정 △시즌 콘텐츠 정보 등이 공개됐다. 한편 스마게는 지난 9일부터 카제나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구글 △애플 △스마게 스토브 등에서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카제나의 가장 큰 특징은 카드를 활용한 고유의 전투 시스템이다. ⓒ 스마게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 : Back to Glory'를 갤럭시 스토어에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 Back to Glory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갤럭시 스토어에서 라그나로크 : Back to Glory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포포링 모자 △드롭프스 모자 △수정 △냥이 뽑기 행운 코인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갤럭시 스토어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은 추후 공식 라운지를 통해 안내할 방침이다.

'라그나로크 : Back to Glory'는 지난 4월 론칭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가는 중이다. ⓒ 그라비티



엠게임(058630, 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귀혼 △귀혼M △드로이얀 △라피스에서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여름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먼저 횡스크롤 캐주얼 RPG '귀혼'은 오는 8월28일까지 네코페스타 테마의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은 오는 8월27일까지 여름을 맞이해 접속 시간에 따라 '불타는 결정', '결투장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SF MMORPG '드로이얀'은 오는 8월28일까지 유저가 원하는 난이도에 맞춰 일일 미션을 직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선택 미션 이벤트'를 선보이고, 1997년 출시된 '다크세이버'를 계승한 MMORPG '라피스'는 오는 9월11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썸머수정 △여름수영복선택상자 △변환주문서 등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번 여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엠게임 포털 사이트 및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엠게임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일본에서 열리는 '비트서밋 2025'에 참가한다. 네오위즈는 이번 행사에서 현재 개발 중인 △안녕서울: 이태원편 △셰이프 오브 드림즈 △킬 더 섀도우 총 3종의 인디게임을 전시한다. 부스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별 시연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가 주관하는 내러티브 인디게임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에 대한 현장 상담 및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현장에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거나 스팀 위시리스트에 게임을 추가한 관람객에게는 게임별 전용 캔뱃지를 증정한다. 네오위즈의 흥행 인디게임 '산나비' 홍보는 물론 '네오위즈 퀘스트'와 '브라운더스트2' 일러스트가 담긴 부채도 한정 수량으로 배포하는 등 브랜딩에도 나선다.

'비트서밋 2025'는 일본인디게임협회가 주최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국제 인디게임 행사다. ⓒ 네오위즈



한빛소프트(047080)의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여름을 맞아 바캉스룩 신상 아바타를 출시하고, 한정판 액세서리 증정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상품 아바타를 무기한으로 구매하면 한정판 액세서리를 증정하는 혜택 이벤트로, 지난 10일 선보인 신상 아바타는 무더위를 극복하고 편안한 휴식을 추구하는 시원한 커플룩 콘셉트로 제작했다. 이벤트 기간 내 EVENT 마크가 붙어 있는 신상 아바타를 무기한제로 3종 구매하면 달콤한 아이스크림 모양의 한정판 등액세서리(무기한)가 사은품으로 주어진다.  또한 5종 이상 신상 아바타를 구매 및 선물 시에는 부채 모양의 한정판 손액세서리(무기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게임 및 이벤트와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빛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빛소프트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조동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가 원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창세기전 모바일'은 지난 8일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 '하이델룬' 추가를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하루 만에 원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후 앱스토어 매출 순위도 7위로 크게 상승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게임 내 두 번째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하이델룬'을 비롯해 지난 1월 등장한 바 있는 세계관 최강 캐릭터 '흑태자'를 복각한 효과로 풀이된다.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 모바일' 원스토어 매출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전체 이용자에게 소환권 111장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이델룬'은 시리즈 팬들에게 매우 인기 높은 캐릭터 중 하나다. ⓒ 라인게임즈


 
엔씨소프트(036570, 공동대표 김택진·박병무, 이하 엔씨)가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화 등급 장비를 추가했다. 신화 장비는 '일반 장비'와 '세트 장비'로 나뉘며, '일반 장비'는 55레벨 이상 주사위, 세트 장비는 61레벨 이상 주사위 또는 신화 장비 던전 보상 '12면체 주사위'를 통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또 세트 장비는 착용 개수에 따라 특별한 세트 효과를 부여하고, 신화 등급 장신구는 레벨 22이상 세공 영지에서 생산 진행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신화 장비는 신규 아이템 '신화 장비 강화 마법 주문서'를 사용해 인첸트 할 수 있다. 아울러 보서를 공략하고 신화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신화 장비 던전'도 추가됐으며, 팬아트 이벤트의 추가 선정작 마법인형 '피코피코'도 출시됐다. 한편 엔씨는 새롭게 시즌패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자세한 정보는 저니 오브 모나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엔씨



블로믹스(대표 차지훈)와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가 공동 서비스하는 인기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신규 캐릭터 '자브'의 등장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토리 캐릭터 '자브'의 등장을 알리는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 이벤트를 비롯해 캐릭터 및 콜렉션 레벨 확장, 커뮤니티 공간 '광장' 재오픈, 신규 아이템 출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한편 '자브'는 오는 23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이에 앞서 23일 점검 전까지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 사전 구매자에게는 자브의 전용 복장, 전용 포즈, 보너스 캐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자브'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로믹스



펄어비스(263750)가 검은사막 모바일 '하이델 연회 2025'를 오는 19일 글로벌 생중계로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연회 개최를 기념해 14일까지 '하이델 연회 기념 의뢰 Week'를 진행한다. 특정 시간에 열리는 돌발 의뢰를 완료하면 산폐욘의 특별 행운상점 10회권, 서버 의뢰를 완료하면 평일에는 일반 필드 아이템 획득 확률이 300% 증가하는 '핫타임', 주말에는 '쾌속 성장 상자'를 지급한다. 또 '하이델 연회 준비하기' 이벤트는 15일 오전 9시까지 열린리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드레스 코드 뽐내기' 이벤트도 18일까지 진행한다. 

'하이델 연회'는 매년 여름 전세계 모험가를 위해 열리는 정기 행사로, 게임과 함께한 추억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업데이트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 펄어비스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이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이하 포켓 나이츠)'의 게임 내 캐릭터 디자인을 공개했다. 먼저 원작의 주요 캐릭터를 SD캐릭터로 구현했으며, '뮤' 시리즈의 이벤트 맵 블러드캐슬, 악마의광장도 주요 콘텐츠로 등장해 원작의 감성을 더했다. 특히 각 던전은 디펜스, 섬멸 등 다른 플레이 방식이 요구돼 전략적인 재미를 담아냈다.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손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미 토벌한 스테이지를 자동으로 탐험하는 다중 방치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리하고 빠른 성장을 체감할 수 있다. 아울러 MMORPG 장르에서 볼 수 있는 깊이 있는 콘텐츠들도 공개하고 PvP와 장비 파밍, 그리고 전직 시스템 등이 마련돼 가볍고 빠르면서 몰입감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포켓 나이츠'는 쉽고 빠른 방치형 특유의 게임성을 유지하면서 원작 '뮤'의 감성을 재해석했다. ⓒ 웹젠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