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삼양식품(003920)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불닭' 브랜드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대표적 인기 플레이버인 '까르보불닭'의 풍미를 담은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출시한다.
'불닭'은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과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불닭볶음면과 불닭소스의 인기에 힘입어 확장된 라인업인 '불닭떡볶이'는 미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74% 이상 성장하며,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K-푸드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삼양식품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까르보불닭'의 맛을 새로운 스타일의 면에 접목한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다채로운 불닭의 맛을 제안한다.
최근 마라탕, 훠궈 등 중국식 음식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쫄깃한 식감의 넓은 당면이 국내에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였던 '로제불닭 납작당면'은 편의점에서 '로제불닭볶음면' 대비 16%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납작당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
불닭의 메가 히트 제품인 '까르보불닭'을 납작당면과 접목한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은 소스를 잘 흡수하는 쫄깃한 식감의 납작당면에 까르보불닭 특유의 풍미와 크리미한 매운맛을 그대로 더해 면과 소스의 황금조합을 완성한 제품이다. 색다른 식감과 불닭만의 감칠맛 가득한 매운맛으로 국내 MZ세대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당면을 따로 불릴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완성되고, 상온 보관이 가능해, 간편한 한 끼를 찾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점도 장점이다.
농심(004370)이 대표 스낵 새우깡에 와사비의 알싸한 맛을 더한 신제품 '와사비새우깡'을 오는 8월 출시한다. 지난 2021년 출시한 새우깡 블랙에 이어 4년 만에 선보이는 새우깡 신제품이다.
농심은 지난해 새우깡 팝업스토어에서 실시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 결과 와사비새우깡이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 선호를 확인했고, 품질과 맛을 보강해 정식 제품으로 선보인다. 와사비새우깡은 생새우를 사용해 차별화된 고소한 감칠맛을 가진 새우깡과 알싸한 와사비 맛을 접목해 풍미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근 와사비는 다양한 요리와 가공식품에 폭넓게 활용되며 소비자 관심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와사비' 키워드 언급량이 2022년 약 85만건에서 2024년 135만건으로 60%가량 증가했다.
이와 함께 농심은 와사비 스낵 대중화를 위해 담백한 감자칩과 알싸한 와사비를 조합한 신제품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도 출시한다. 와사비새우깡은 오는 8월4일부터,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는 7월14일부터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우리나라 최초의 스낵이다. 당시 농심 연구원들은 새우깡을 개발하기 위해 1년간 밤을 새워가며 연구에 몰두했다. 개발에 사용된 밀가루 양만 4.5톤 트럭 80여대 분량이다.
새우깡 특유의 고소한 맛의 비결은 생새우에 있다. 새우깡 한 봉지에는 5~7㎝ 크기의 생새우 4~5마리가 들어간다. 농심은 새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제 생새우를 갈아 넣는 방법을 택했다. 또한, 가열된 소금의 열을 이용해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매일유업(267980)의 대표적인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브랜드 론칭 이래 최대 규모의 리뉴얼을 단행하고 새롭게 태어난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브랜드 철학부터 맛의 핵심 기술, 제품 라인업까지 전면 재정비하며 '한 단계 진화한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Better, Bolder(더 나은 품질, 더 대담한 진화)'라는 슬로건에 응축되어 있다. 커피 전문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온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과감하게 드러내겠다는 포부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I(브랜드 정체성)와 패키지 디자인이다. 새로운 BI는 브랜드명 '바리스타룰스'에서 전문성을 상징하는 'BARISTA'를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브랜드 원칙을 의미하는 'Rules'는 감성적인 필기체로 표현해 가독성과 매력을 동시에 잡았다. 후면에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특허 기술인 '아로마 리저브 테크™'에 대한 설명과 플레이버별 테이스팅 노트를 상세히 기재해 소비자와의 신뢰와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단연 '맛'이다. 매일유업만의 특허 커피 추출 기술인 '아로마 리저브 테크™'가 전 제품에 적용됐다. 이 기술은 커피 추출 과정에서 손실되기 쉬운 섬세한 향미(Aroma)를 보존해, 원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마지막 한 모금까지 온전히 구현해낸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제품의 뚜껑을 여는 순간부터 입을 대는 순간까지 한층 밀도 높은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밸런스와 풍미의 일관성이 크게 향상되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게 된 점이 차별점이다.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해 제품 라인업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250㎖ 컵 라인업에서(5종: 에스프레소 라떼, 로어슈거 에스프레소 라떼, 모카프레소, 카라멜 딥 프레소, 스모키 로스티드 라떼) '로어슈거' 제품은 기존 설탕 함량(액상커피 유형 평균값 기준)을 30%에서 35%로 더 줄여 건강 트렌드에 적극 대응했다.
325㎖ 컵 라인업(6종: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라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라떼, 시그니처 드립 라떼, 돌체라떼, 콜드브루 블랙, 벨지엄 쇼콜라 모카)은 맛을 결정하는 블렌딩 원두의 종류들을 변경하고, 제품명을 더 직관적으로 개선해 개성을 강화했다. 특히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라떼'는 추출 방식도 플라넬 드립(워터 그라인딩)에서 에스프레소 추출방식으로 변경하여 카페인 부담 없이 진한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대안을 제시한다.
설탕무첨가 라인(2종)도 강화했다. 기존 325㎖ 컵 라인업에 있던 '락토프리 에스프레소 라떼'와 '설탕무첨가 드립 라떼' 대신 바리스타룰스의 인기 플레이버에 설탕무첨가를 적용한 제품으로 재정비했다. '설탕은 빼고, 달콤함은 그대로'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스프레소 라떼 설탕무첨가'와 '바닐라빈 라떼 설탕무첨가'를 선보여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더욱 높여줄 계획이다.
대용량 PET 라인업은 '그란데(475㎖)'와 '원데이(350㎖)'로 이원화되어 새롭게 선보인다. '그란데' 라인(2종: 아메리카노, 라떼)은 프리미엄 싱글오리진 원두들을 블렌딩해 깊은 풍미를 구현하고 골드 포인트 BI 디자인으로 고급감을 더했다. '원데이' 라인(4종: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저당라떼, 제로 스위트 아메리카노)은 '하루 한 병, 일상 속 데일리 커피' 콘셉트의 무라벨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으로 운영된다. 특히 신제품 '제로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고압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에 알룰로오스를 적용해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깔끔하고 맛있는 아메리카노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바리스타룰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과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처별로 순차적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남양유업(003920)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당 설계 병두유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이하 맛두유GT 로우슈거 달콤)'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검은콩깨'에 이은 라인업 확장 제품으로, 당류와 칼로리를 모두 낮춘 것이 특징이다.
'맛두유GT 로우슈거 달콤'은 한 병(200㎖) 기준 당류 4g, 열량 90㎉로 설계돼 식사 대용은 물론 간편한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콩과 물만으로 만든 원액 두유를 사용했으며, 신체 구성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5g을 함유했다.
또한 남양유업 고유의 GT공법을 적용해 두유 특유의 텁텁함과 비린 맛을 줄이고,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두유 본연의 고소함을 살리면서도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는 균형 잡힌 맛이 강점이다.
남양유업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저당∙제로슈거 제품군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3저(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 설계의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류를 70% 줄인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설탕 없이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활용한 제로슈거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30㎉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언스위트' 등이 있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단짠 매력을 극대화시킨 디저트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를 출시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으로 크림빵 열풍을 이끈 연세유업은 생크림 롤케익, 생크림떡 등 크림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라인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5월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맘모스'에 이은 두 번째 제품으로, 맘모스빵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연세유업의 맘모스빵은 전통 맘모스빵 특유의 큼직한 사이즈와 푸짐한 속재료 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재료의 조합을 통해 색다른 풍미를 완성했다.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는 2022년 출시 직후 일주일 만에 17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던 '연세우유 황치즈 생크림빵'의 재출시 요청을 반영해, 맘모스빵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빵 시트는 황치즈 소보로빵을 사용했으며, 그 안에는 고구마 앙금을 채워 부드러운 단맛을 더했다. 여기에 꾸덕한 황치즈 크림과 부드러운 버터크림을 겹겹이 쌓아 깊고 진한 맛을 완성했으며, 크림 속에는 치즈 크래커를 더해 단짠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신제품은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망고의 풍부한 맛과 비주얼을 활용한 '망고 요거 생크림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망고 요거 생크림 케이크'는 진하고 달콤한 생망고를 듬뿍 올려 망고의 부드러운 과육과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상큼한 요거트 생크림과 달콤한 애플망고 과육을 샌드해 한 입 가득 망고의 진한 풍미가 퍼진다. 진하고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요거트 크림의 조화로 무더운 여름철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고, 과일을 디저트로 즐기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와 비주얼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케이크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월 출시한 뚜레쥬르의 '스트로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의 뒤를 잇는 케이크다. '스트로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는 신선한 생딸기와 상큼한 요거트 생크림, 딸기 콤포트의 조화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뚜레쥬르는 상큼한 요거트 생크림과 각 시즌별 대표 과일을 조합한 케이크를 선보이며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파리바게뜨가 달콤하고 시원한 여름 음료 2종 '밀크컵빙수'와 밀크쉐이크'를 출시했다.
신제품 '밀크컵빙수'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빙수 트렌드에 따라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팥빙수를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쉐이크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밀크쉐이크를 베이스로 통단팥과 콩고물이 듬뿍 묻은 국내산 찹쌀 인절미를 더해 정통 팥빙수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재현했다.
함께 선보이는 '밀크쉐이크'는 깔끔한 밀크쉐이크의 정석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소 샷 추가가 가능해, 진한 우유 베이스와 커피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아포가토 스타일로도 즐길 수 있다.
아이더스에프앤비의 치킨 버거∙윙 전문 브랜드 '움버거앤윙스'가 지난 7일, 서울 광화문에 가맹점을 오픈했다.
움버거앤윙스는 이번 광화문점 출점을 통해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가맹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광화문 한복판에 자리한 이번 매장은 약 40석 규모로,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더했다. 또한 직장인들이 점심에는 빠르고 간편하게 점심을 즐길 수 있도록 1인석 마련은 물론, 소규모 모임을 위한 테이블까지 다채롭게 구성해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판매 메뉴로는 통닭다리살 패티의 매력을 온전하게 담은 '버거 오리지널'을 비롯해 매콤한 청고추와 부드러운 마요네즈가 조화로운 '버거 핫 크리미', 국내산 통날개를 담백한 튀김옷과 함께 즐기는 '메가윙 오리지널' 등 움버거앤윙스의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선보인다. 움버거앤윙스는 광화문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의 맛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오픈한 광화문점은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매일 300명 한정으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방문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는 △버거 오리지널 △메가윙 오리지널 1윙스 △감자튀김 △um 광화문점 한정 굿즈로 구성되어 있는 '반가-um 웰컴키트'가 900원에 제공된다. 또한 현장 방문 고객들을 위한 포토부스 마련 및 당첨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쿠폰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피자가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역대급 최고의 한판을 선보인다. 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는 여름 신제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오는 11일 출시와 동시에 '흥미진진 도미노'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진행하는 신규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부터 전속 모델로 활약한 손흥민 선수와 새로운 TVCF를 오는 11일 런칭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TVCF 런칭과 함께 '흥미진진 도미노' 캠페인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여름 신제품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와 꼬리 알새우 위에 랍스터를 얹은 랍스터 슈림프로 색다른 외관의 토핑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버터 치즈 소스를 더한 스퀴드와 카망베르, 파마산, 체더, 로마노 치즈와 투움바 크림 치즈 소스가 결합된 '투움바 파이브 치즈 소스'를 사용해 기존 도미노피자에서는 볼 수 없던 화려한 피자를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씨푸드 토핑을 적극 사용하여 여름방학과 휴가철에 즐기기에 제격일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1일부터 전국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