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보험 TMI] 농협손해보험·DB손해보험·미래에셋생명 외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7.02 16:22:38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삼성화재

농협손해보험, 외국인 계절근로자 위한 '공공형계절근로종합보험'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은 농촌 지역의 안정적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형계절근로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는 농번기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역농협이 외국인을 고용한 뒤, 일손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농가에 일정 기간 파견하는 제도다.

농협손해보험이 이번에 출시한 '공공형계절근로종합보험'은 전국 지역농협이 가입할 수 있으며,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농작업 중 배상책임 △재해·질병으로 인한 조기 귀국 비용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인한 휴업손실 비용을 보장한다.

NH농협손해보험이 '공공형계절근로종합보험'을 출시했다. ⓒ 농협손해보험


올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규모는 약 9만5700명으로 지난해 6만7778명과 비교해 41% 증가했다. 근로자 인건비는 하루 약 10만원으로 사설 인력사무소에 비해 최대 10만원 저렴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나, 전용 보험 상품이 없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지역농협은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월급제 형태로 고용해 최소 임금을 보장해야 하지만,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근로가 중단될 경우 농가로부터 인건비를 회수할 수 없었다. 

이번 상품 출시로 이 같은 비용 부담이 경감돼 보다 원활한 사업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송춘수 대표이사는 지난 1일 경북 안동와룡농협을 방문해 신상품 1호 가입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 권기창 안동시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DB손해보험, 휴가·장마철 대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005830)은 여름 휴가철과 장마철을 대비해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자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이 7일부터 12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 DB손해보험


이번 서비스는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점에서 운영되며, 차량 기본 점검 외에도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와 타이어 공기압 주입을 포함한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평일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별도로 현장출동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여름철에 유용한 DB손해보험 부채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미래에셋생명(085620)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일 발간했다. 미래에셋생명은 환경경영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거버넌스 체계를 갖추고 ESG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전사 차원의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환경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생물다양성 보호의 일환으로 한강 숲 가꾸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배려가 있는 따뜻한 자본주의의 실천'이라는 구호 아래 고객 보호와 사회 기여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임직원 자투리 급여 & 기부운동 사랑합니다, 소아암 어린이 항균키트 '호호상자' 전달, 소비자 대상 경제 금융 교육 '1사1교',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소상공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지원 등 여러 가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이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일 발간했다. ⓒ 미래에셋생명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미래에셋생명은 전문성, 독립성, 다양성, 투명성을 고루 충족해 윤리, 준법 의식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경영 활동을 실천한다. 이사회 중심의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주주의 가치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주주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내부통제가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자율적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사후 적발 점검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사전에 지원·협력 하는 적극적인 내부통제를 실천하고 있다.

동양생명, 우리금융 자회사 편입 기념 이벤트 진행

동양생명(082640)은 우리금융그룹 자회사 편입을 기념해, 고객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7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우리금융그룹의 견고한 금융 인프라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보험사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같은 변화의 의미를 고객과 나누고,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동양생명이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의 편입을 기념해, 고객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7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 동양생명


우선 한달간 '새롭게, 든든하게, 우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전속설계사, 법인보험대리점(GA), 동양생명금융서비스 등을 통해 월 보험료 3만원 이상의 동양생명 건강보험 '(무)우리WON하는보장보험' '(무)우리WON하는간편한보장보험' '(무)우리WON하는건강한보장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 BHC 치킨세트 기프티콘을 8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1일부터 8월31일까지는 ‘우리와 함께, 내 보험 바로알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보험 보장자산 상담을 신청하고, 가입설계 동의 및 보장 분석 상담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상담을 완료한 시점 후 익월 중 베스킨라빈스 쿼터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동양생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7월 한달간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도 운영된다.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새로운 출발을 고객과 나누기 위해 마련된 이 이벤트는 매주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되며, 총 150명에게 기프티콘 등 풍성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삼성화재 "여름철 전기차 배터리 손상사고 잦아"

삼성화재(000810)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손상 사고분석 결과'를 2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최근 3년간 삼성화재에 접수된 전기차 배터리 손상사고 405건의 사고 Data 등을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다. 

전기차 배터리가 손상되는 사고는 주행 중 도로 상의 돌멩이 등에 부딪혀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고, 사고 직후에는 배터리에 이상이 없다가 1주일 이상 경과한 후에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가 전체의 1/4에 달했다.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손상 사고분석 결과'를 2일 발표했다. ⓒ 삼성화재


특히, 여름철에 이러한 현상이 많이 발생했으며, 이는 손상된 배터리 내부로 수분이 유입 되거나 습기가 차는 것이 주된 원인이었다. 이에 전기차 운전자는 차량 하부 배터리에 큰 충격을 감지한 경우, 당장은 주행에 이상이 없더라도 신속히 점검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수도권이나 광역시보다 지방에서의 사고접수가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했다. 사고지역 분석 결과, 수도권 또는 광역시와 지방 간 전체 전기차 등록대수 분포 비율 대비 지방권에서의 사고발생 비율이 1.5배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