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샘표·오뚜기·하림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7.02 10:01:05
[프라임경제] 7월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샘표


샘표(007540)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백숙과 삼계탕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를 출시했다.

신제품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는 소비자들의 이런 요리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귀한 능이버섯을 비롯해 황기, 당귀, 천궁 등 10가지 몸에 좋은 한약재와 마늘, 양파 등 총 15가지 비법 재료를 정성껏 우려내 한 팩에 담았다. 물 2.5ℓ에 새미네부엌 육수 1팩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손질된 닭을 넣고 강불에 끓이기만 하면, 능이버섯과 한약재의 고급스러운 풍미가 일품인 백숙이나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또 액상 타입이라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원물이나 티백을 사용할 때처럼 따로 버릴 쓰레기도 없다. 조리 중 티백 내용물이 새어 나올 걱정도 없어 더욱 깔끔하게 요리할 수 있다.

백숙 요리 후 남은 진하고 구수한 풍미의 국물에 고단백의 '밸런스죽 통녹두전복삼계죽'을 함께 곁들이면 더욱 든든하고 균형 잡힌 한끼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 밸런스죽은 샘표 우리맛 연구팀의 셰프와 영양학자가 공동 개발해 하루 세끼 기준 한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하고 있어 흔히 죽을 먹을 때 놓치기 쉬운 영양소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는 전국 이마트 및 롯데마트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짜장라면 대표 브랜드 '짜슐랭'의 맛과 식감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2022년 4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짜슐랭은 올해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오뚜기는 소비자가 원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높여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짜장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 여기에 면발도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해 짜장라면의 기준을 한단계 높였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조리예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등을 직관적으로 정돈했으며, 제품 상단 문구는 기존 '짜장라면의 새로운 기준'에서 '깊고 진한 짜장의 풍미'로 변경해 맛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했다.

한편, 짜슐랭은 고온 로스팅으로 맛을 살린 짜장스프와 양파기름, 파기름으로 진한 짜장의 풍미를 완성했으며, 짜장라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추성훈을 광고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 하림


하림(136480)이 공룡알을 닮은 동글동글한 모양의 신제품 '용가리 치킨볼' 2종(△달콤양념 △소이갈릭)을 출시하며 '용가리'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용가리 치킨볼'은 용가리 시리즈 최초로 소스 코팅을 적용한 제품으로,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과 안심만을 사용해 만든 부드러운 통살 치킨에 다채로운 소스를 입혀 한입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에 소스의 풍미까지 더해져, 아이는 물론 어른 입맛까지 사로잡는 '소스맛 용가리'로 재탄생했다. 또한,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 느끼함을 줄였고,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닭고기의 풍미와 촉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용가리 치킨볼'은 국산 당근 농축액과 토마토로 자연스럽고 깊은 단맛을 살린 '용가리 치킨볼 달콤양념'과 국산 마늘과 쌀을 더한 간장소스로 건강한 감칠맛을 더한 '용가리 치킨볼 소이갈릭' 두 가지 맛이 있다.

냉동 상태의 '용가리 치킨볼'을 15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겹치지 않게 넣고 9~11분간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에서 앞뒤로 뒤집어가면서 3분간 익히면 손쉽게 '겉바속촉' 치킨볼을 즐길 수 있다. 퇴근 후에 가볍게 혼맥하기 좋은 안주로 손색없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영양 간식은 물론 밥반찬으로도 훌륭하다.

'용가리 치킨볼'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쿠팡, 이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샘물은 '풀무원투오'의 신규 구독 서비스 '투오 정기배송 플랜'을 론칭했다.

최근 정수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시장에서는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제품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렌탈형 구독 모델'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풀무원샘물은 설치나 복잡한 관리 없이도 위생적으로 물을 편리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렌탈형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투오 정기배송 플랜'은 먹는 샘물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브랜드 '풀무원투오(Pulmuone toO)'에서 운영하는 렌탈형 구독 서비스다. 비닐 파우치 형태의 먹는 샘물 '투오 미니 워터팩' 2박스(총 6팩, 4.2ℓ X 6개)를 매월 정기 배송한다. 정기구독 고객에게는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투오 미니 워터팩'은 천연 광천수를 파우치 형태의 비닐에 담은 미네랄 워터팩이다. 쉽게 찢어지지 않는 3중 레이어 구조의 파우치에 클린 진공 방식으로 충전해 위생적으로 음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간편하게 재활용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전용 디스펜서인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는 별도의 타공이나 배관 연결 없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직관적인 원터치 아이콘 디스플레이, 스테인리스 유로관, 자동 살균 시스템, 에너지 절감 기능 등으로 위생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콤팩트한 크기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방, 침실, 서재 등 가정 내 다양한 공간은 물론 1인 오피스나 소형 매장 등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지난해 6월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투오 정기배송 플랜'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 및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36개월 계약 기준으로 운영되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오는 8월까지 주력 제품인 'A2+우유'의 경쟁력을 알리고, 온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를 위해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A2+우유' 구매 시 동아제약 어린이 전문 브랜드 미니막스의 신제품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우유의 'A2+우유'는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집유해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의 고품질 원유 사용,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 및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 적용으로 압도적인 신선도를 자랑한다. 특히 최근에는 A2우유의 장 건강 관련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에 등재되는 등 긍정적 영향이 지속적으로 알려지며 우유 섭취 후 소화 불편감을 겪는 소비자들은 물론,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좋은 선택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건강한 'A2+우유'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동아제약 어린이 전문 브랜드 미니막스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우유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A2+우유 180㎖ 또는 710㎖를 구매하면 미니막스의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초코맛, 딸기맛)'을 받아볼 수 있다.

미니막스의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는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규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하루 한 포씩 우유에 타 먹는 파우더 제형이다. 첨가물, 합성향료 없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코우유, 딸기우유의 달콤한 맛을 구현했고, 성장기 어린이의 뼈 형성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D, 비타민 K, 망간 등 기능성 원료를 정량 설계했다.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의 신규 라인업으로 단백질 40g을 함유한 '후디스 그릭요거트 고단백 무가당'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등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위해 만들어진 고단백 무가당 그릭 요거트다. 한 컵(400g)당 총 40g의 단백질과 생 유산균 7200억마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 안정제, 색소 등 인공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후디스 그릭요거트 고단백 무가당은 그리스 홈메이드 방식으로 유청을 제거하지 않았으며, 설탕이 첨가 되지 않아 전혀 달지 않고 탄탄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후디스몰 회원 전용 '체험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후디스몰 앱에 접속 후, 체험단 신청 게시물에 신제품을 체험하고자 하는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그릭요거트 전제품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50인은 추후 사진이나 동영상 리뷰를 작성 시 후디스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제공되며, 우수 리뷰어에게는 추가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후디스 그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7월2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그릭요거트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콘텐츠가 업로드 될 예정이다.

후디스 그릭요거트 고단백 무가당은 7월2일부터 롯데마트에서 판매되며, 홈플러스, 후디스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 예정이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한 '떠나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철 바캉스와 휴가의 설렘을 케이크로 형상화한 제품으로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 넓은 세대에서 사랑 받는 '잔망루피' 캐릭터 특유의 귀엽고 장난기 가득한 매력을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해변을 콘셉트로 모래사장과 바닷가의 시원한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떠나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해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구매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31일까지 15% 할인을 진행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후 가까운 뚜레쥬르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케이크 상단에는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는 잔망루피가 마치 해변에 놀러온 듯한 생동감 있는 모습을 연출했으며 야자수, 파인애플 모양의 아기자기한 픽으로 휴양지 분위기를 더욱 살렸다. 케이크 맛도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한 풍미로 완성했다.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 상큼하고 달달한 파인애플과 콕콕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나타드 코코를 더해 시원하고 상큼한 맛을 가득 담았다.

ⓒ 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김치를 활용해 K-버거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신 메뉴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오는 3일 출시한다.

롯데리아는 2022년부터 리아 불고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메뉴를 출시하며 리아 불고기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 올 해 롯데리아는 한국인과 뗄 수 없는 한국 음식 김치를 더해 K-버거 대표 브랜드로서의 혁신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치불고기버거는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김치'를 사용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활용했으며 불고기의 달큰한 맛과 볶은 김치가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선사해 이색적인 불고기 버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버거로 다가갈 예정이다. 에그김치불고기버거는 반숙 계란프라이를 추가한 버전으로 더욱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지난 해 10월 성수동에서 진행한 롯데리아 4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서 이벤트성으로 선보인 김치불고기버거를 맛본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 83%의 소비자가 리아 불고기와 김치 토핑이 조화롭게 어울리며 아삭한 식감과 단짠의 맛이 훌륭하다고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었다.

롯데리아는 K-팝 대표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모델로 발탁하며 신규 TV CF를 7월3일 공개할 예정이다. 두툼한 불고기 패티에 한국인의 소울 김치를 더해 입안 가득 풍미는 배가 된다는 공식을 더하기와 곱하기(+x+)로 풀어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7월2일부터 8월3일까지 쥬라기월드와 협업한 온라인 이벤트 '아웃백과 함께 떠나는 쥬라기월드 어드벤처'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웃백 부메랑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아웃백 앱에 접속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영화 '쥬라기월드: 새로운 시작'에 등장하는 공룡 세 마리를 찾는 미션으로, 공룡을 모두 찾은 뒤 관련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고 '응모 완료' 버튼을 누르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할인 쿠폰 △2만원권(10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1만원권(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5000원권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중 1종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쿠폰은 아웃백 매장에서 식사하거나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아웃백X쥬라기월드 한정판 굿즈인 다이노 인형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8월7일 개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 설빙

설빙이 컵빙수 트렌드를 겨냥한 신메뉴 '팥인절미한잔설빙'을 오는 3일 출시한다. 신메뉴는 직영 매장인 △석촌호수동호점 △경복국역점 △강남점 △건대점 △부산광복점 5개 매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추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팥인절미한잔설빙'은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인 '팥인절미설빙'을 벤티 사이즈 한 잔으로 재해석한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시원함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신메뉴는 △인절미쉐이크 △우유얼음 △인절미떡 △인절미아이스크림 △팥 등의 순서로 구성되어 '팥인절미설빙'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달콤하고 진한 인절미 쉐이크 위에 설빙의 맛을 완성하는 핵심 포인트 우유 얼음을 얹고, 쫄깃한 인절미 떡과 풍부한 맛을 더해줄 인절미 아이스크림, 달콤한 팥까지 곁들여 다양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여름 한정 특가로 판매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설빙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취향과 정체성을 표현하는 '꾸미기' 열풍에 발맞춰, '팥인절미한잔설빙'을 주문한 고객에게는 나만의 컵빙수를 표현할 수 있는 '#한잔해 스티커' 6종을 증정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참여 가능한 '#한잔해 스티커 꾸미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설빙 스티커로 '팥인절미한잔설빙'이 생각나는 순간을 꾸민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설빙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설빙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