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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해태아이스·아워홈·오뚜기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6.17 10:00:38

[프라임경제] 6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해태아이스


해태아이스는 대표 브랜드 바밤바의 신제품 '바밤바이트 미니'를 출시한다.

바밤바이트 미니는 지난해 출시한 '누가바이트 미니'를 잇는 미니 제품 시리즈의 일환으로 바밤바를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바밤바의 밤 맛 크림이 주는 맛을 그대로 살렸으며 밤 맛 코팅을 더해 진한 밤 맛을 구현했다.

또한 밤 모양의 제품 형태와 귀여운 표정이 담긴 개별 패키지 디자인도 특징이다. '바밤바이트 미니'는 낱개로 포장된 10개 제품이 한 박스에 구성됐다.

해태아이스는 누가바이트 미니, '바밤바이트 미니'를 잇는 다양한 미니 사이즈의 멀티 카톤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 아워홈


아워홈은 강렬한 매운맛과 진한 풍미가 특징인 '맵뿌심 통 등갈비'를 출시했다.

신제품 '맵뿌심 통 등갈비'는 등갈비를 통째로 구워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으며 16시간 이상 냉장 숙성해 깊은 풍미와 두툼한 살코기를 자랑한다. 여기에 불향을 입힌 '맵단짠(맵고 달고 짠)' 특제 소스를 더해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했다.

아워홈은 올해 초 '춘천식 숯불맛 통 닭갈비' 2종(확 땡기는 매운맛, 소금구이맛)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맵뿌심 통 등갈비'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를 통해 원물의 맛을 그대로 살린 한식형 바비큐 통 시리즈 라인업 3종을 구축하게 됐다. 통 닭갈비 2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식형 바비큐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맵뿌심 통 등갈비'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에 약 12분간 돌리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랩을 씌운 뒤 약 6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따뜻하게 녹인 치즈를 곁들이거나 매콤한 양념에 밥을 비벼 주먹밥으로 즐기면 색다른 별미가 된다. 든든한 한끼 식사,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워홈몰에서는 25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26일부터 2주 간 신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우수 리뷰 작성자에게 '통 시리즈' 3종을 제공한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정통 잡채를 맛있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비법소스 '옛날잡채소스'를 출시했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집밥 수요 증가로 손쉽게 다양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간편소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정통 잡채를 맛있고 간편하게 만들고 싶은 주부는 물론 각종 요리에 활용 가능한 만능소스를 찾는 소비자들을 고려하여 '옛날잡채소스'를 선보였다.

'옛날잡채소스'는 양조간장과 다양한 야채로 깊은 감칠맛을 살린 비법소스로 별도의 양념 없이도 진하고 풍부한 맛을 구현할 수 있어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오뚜기의 인기 제품인 '옛날자른당면'과 함께 사용 시 정통 잡채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잡채 외에도 볶음밥, 감자조림, 차돌박이 숙주볶음, 간장찜닭, 갈비찜 등 다양한 볶음 및 조림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식품은 통곡물과 병아리콩을 사용해 고식이섬유 등으로 영양을 강화하고, 찰지고 구수한 맛이 뛰어난 즉석밥 신제품 '반듯한식 영양밥' 3종을 출시했다.

'반듯한식'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오롯이 전하는 한식 브랜드로서, 2021년 론칭 이래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사업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풀무원은 건강을 고려한 즉석밥 제품까지 새롭게 선보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한식 전문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가겠다는 포부다.

신제품에는 반듯한식의 프리미엄 가치인 신뢰, 건강,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엄선한 통곡물만을 사용해 '신뢰'를 높이고, 고식이섬유[i] 등 영양을 더한 설계로 '건강'의 가치를 더했다. 여기에 고온, 고압으로 속까지 부드럽게 익히고 오래 뜸을 들여 방금 지은 듯한 찰기와 '신선함'을 구현했다.

'반듯한식 영양밥'은 찰현미, 보리, 율무, 밀쌀 등 영양이 풍부한 통곡물 4가지에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 원료인 병아리콩을 더했다. 여기에 표고버섯으로 우린 육수로 밥을 지어 구수한 풍미를 높였으며, 가마솥 방식으로 두 차례 뜸을 들여 부드러우면서도 찰진 식감을 완성했다.

제품은 '3가지 야채', '닭가슴살', '두부곤약' 등 3종으로 출시된다. '3가지 야채'는 무, 당근, 연근에 버섯을 풍성하게 더해 담백한 맛과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닭가슴살'은 닭가슴살에 렌틸콩, 표고버섯을 더해 단백질을 11g 함유한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이며, '두부곤약'은 두부곤약쌀을 더해 만든 제품으로 개당 열량이 180㎉라 더욱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즉석밥 제품의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 성향을 고려하여 실온 보관이 가능한 파우치 형태로 선보인다. 조리 시 파우치 상단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1분30초만 데우면 갓 지은 듯한 부드럽고 찰진 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일화


일화가 무더운 날씨에도 청량하게 마시기 좋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을 여름 한정으로 출시했다.

'부르르(Brrr)'는 일화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로, 레몬 및 체리, 화이바 플러스 등 다양한 제로콜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일화는 다채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제로칼로리 음료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은 여름의 대표 과일 수박 특유의 시원한 단맛과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의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콜라와 수박의 이색 조합을 적용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여름철 수박에 대한 계절적 선호도와 콜라의 대중적 인기를 접목해 새로운 카테고리의 음료를 선보인 만큼, 호기심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 패키지 또한 부르르의 시그니처 일러스트와 수박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시각적 임팩트를 더했다. 특히 휴대하기 좋은 250㎖ 캔으로 출시돼 캠핑 및 축제, 피크닉 등 다양한 여름철 야외 활동에 안성맞춤이다.

이번 신제품은 쿠팡, 네이버,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한정 판매된다. 또한 6월17일 19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제품 출시 기념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할인 혜택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저당 조리양념 7종을 출시했다.

동원홈푸드는 한식을 즐기고 싶지만 양념에 들어가는 설탕이 부담되는 고민을 해결하고자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을 기획했다. 한식 고유의 맛은 유지한 채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100g당 당류 함량을 3g 이하로 낮춰 당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은 간장, 고춧가루, 마늘 등 한식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들이 제품에 따라 알맞은 비율로 배합됐다. 여러 재료를 계량하거나 조리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원하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식사 준비로 바쁜 주부나 많은 재료를 갖추기 어려운 1인가구에 적합하다.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 7종은 반찬 양념(멸치볶음, 진미채볶음, 잡채), 고기 양념(제육볶음, 불고기), 떡볶이 양념, 겉절이양념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의 포장지에 조리 방법이 적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건강한 한식을 만들 수 있다.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 7종은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닥터블릿


닥터블릿이 간편하게 한 병으로 에너지 활력을 채울 수 있는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를 출시했다.

닥터블릿은 남녀노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우수한 원료, 최적의 함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맞춤화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닥터블릿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는 액상과 정제를 결합한 2중 복합 제형으로, 한국인의 영양섭취 기준에 맞춰 비타민 A, 비타민 C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철분, 마그네슘, 아연 등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고함량으로 배합된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성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부원료로 타우린을 비롯한 17종 알파유산균, 11종 야채혼합농축분말, 식물혼합분말, 세븐베리농축분말도 함께 함유했다.

'닥터블릿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는 유럽산 프리미엄 DSM사 원료 사용과 합성착색료, 시클로덱스트린, 수크랄로스와 같은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해 고품질의 영양소를 안심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하루에 한 병, 물 없이 간편한 섭취 방법과 자몽맛 액상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제품의 특징 중 하나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저녁 시간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이벤트 대상 음료를 오는 18일부터 7월20일까지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해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6시 이후 매장에서 제조하는 모든 음료를 대상으로 샌드위치 또는 케이크 등의 푸드와 함께 주문하면 음료를 30%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혜택 음료는 기존 디카페인 커피와 카페인 프리 음료 20종에서 전체 제조 음료로 늘어나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또한, 케이크를 비롯해 간편한 저녁식사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샌드위치 등 일반 매장과 스페셜 매장에서 판매하는 80여종에 달하는 푸드에 대해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하거나 사이렌 오더, 스타벅스 앱을 통한 딜리버리 주문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에 함께 진행하고 있는 여름 e-프리퀀시 스티커 적립이 가능하고, 음료 할인은 숏, 톨, 그란데, 벤티, 트렌타 전 사이즈에 한해 적용된다. 

굿 이브닝 이벤트는 늦어지는 일몰 시간에 맞춰 저녁 시간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늘면서 카페에서 간단히 저녁식사를 해결하거나 다양한 여가 시간을 갖는 등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고객 혜택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여기에 맞춰서 코로나19로 단축 운영됐던 매장 운영 시간을 올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해 22시까지 운영하는 곳은 전체 매장의 80%로 늘어났다.

매장 운영 시간 연장과 칵테일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배경으로 전국 12개 매장에서만 판매 중인 칵테일 음료는 5월 한 달간 판매량은 전월 대비 80% 상승하며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저녁 시간대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디카페인 커피 및 카페인 프리 음료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지난 4월 약 한 달간 진행했던 이브닝 이벤트 기간 동안 디카페인 커피와 카페인 프리 음료의 판매량은 직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했으며, 이 중 디카페인 커피 주문은 80% 이상 늘어난 바 있다.

KFC가 멤버십 고객을 위한 특별 적립 앱 이벤트 '더블 커넬 위크'를 6월17일부터 23일까지 단 일주일간 한정 진행한다.

KFC '더블 커넬 위크'는 KFC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넬 포인트 더블 적립 이벤트다. 행사 기간 동안 멤버십 인증 후 제품을 구매하면, 기존 대비 두 배의 커넬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빠르게 멤버십 등급을 올리고, 등급별로 제공되는 전용 쿠폰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커넬 포인트 적립은 최종 결제 금액 기준 5000원당 2커넬씩 지급된다. 예를 들어 9000원 결제 시 2커넬, 1만4000원 결제 시 4커넬이 적립된다. 결제 완료 시점에 즉시 포인트가 반영되며, 결제 취소 시에는 해당 포인트가 차감된다. 단, 이벤트 기간 내 사후 적립 요청 건에는 더블 포인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번 이벤트는 KFC 매장 방문 시 멤버십 인증 후 제품을 구매하거나, KFC 앱을 통해 주문하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간단한 참여 방식과 실질적인 혜택으로 많은 고객이 만족스럽게 이벤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SPC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으로 선보인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가 배우 유연석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됐다.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는 카페오레 아이스크림, 우유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 코팅된 커피맛 토피(사탕의 종류)와 크리스피 크래클 퍼지 리본(아이스크림에 넣는 시럽의 일종)을 더해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살린 플레이버다. 무더운 여름철, 커피 아이스크림을 시원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이달의 맛으로 개발됐다.

지난 14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유연석의 주말연석극' 영상에서는 유연석이 직접 이달의 맛을 시식하는 모습이 담겼다. 크래커 사이에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를 넣어 단맛과 짠맛, 쌉싸름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디저트로, 영상 속 스태프와 함께 시식하며 호평이 이어졌다.

배스킨라빈스는 6월 이달의 맛을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3종(엄마는외계인·아몬드봉봉·민트초코) 다음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커피를 자주 즐기는 2030 세대에서 높은 선호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커피 아이스크림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아이스 바움쿠헨 카페오레'를 출시했다. 겹겹이 쌓인 부드러운 바움쿠헨 속에 바삭한 크럼블과 진한 커피우유 아이스크림을 더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삼양그룹


삼양그룹은 최근 기업광고 모델로 배우 박정민을 발탁하고, 신규 기업광고 캠페인 '스페셜티'편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당연해서 몰라봤던 스페셜티'를 키 메시지로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등 삼양그룹의 핵심 사업영역과 고기능성 스페셜티 소재를 대중의 관점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삼양그룹이 만든 소재들이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도움을 주는지 다양한 상황을 통해 △먹는 것(저칼로리 알룰로스) △꾸미는 것(천연 유래 헤어/스킨케어 소재) △낫는 것(빠른 회복을 돕는 의약품/의료기기) △미래를 바꾸는 것(반도체 공정용 첨단 소재) 등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이 삼양의 스페셜티 기술 덕분이었음을 표현했다.

특히,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 박정민이 여자친구와 다투는 상황을 드라마처럼 보여주는 드라마타이즈(Dramatize) 형식을 적용해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이름이 유사한 타사와 헷갈려 하는 부분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이후 삼양그룹의 스페셜티가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광고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주요 포털사이트와 넷플릭스, 티빙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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