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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IGDS 'WDSS 2025' 공동 개최..."유통 혁신할 해법 제시"

세계적 트렌드 선도하는 20여명 글로벌 유통 구루가 연사로 참여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5.06.12 11:50:07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이 IGDS와 공동 개최하는 '제 16회 IGDS  월드 백화점 서밋(16th IGDS World Department Store Summit, 이하 WDSS 2025)'이 이달 11일 막을 올렸다.

6월11일과 12일 양일간 롯데호텔 서울에서 여는 세계 최대 백화점 미래 전략 포럼 인 'WDSS 2025'에 각국을 대표하는 리테일 기업의 고위급 경영진이 총 집결해 미래 전략을 논의한다. 특히 올해 서밋은 역대 WDSS 사상 최다인 약 300여 유통 관계자 참석이 확정돼, 미래 경영 및 유통 혁신 전반에 대한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롯데백화점이 IGDS와 공동 개최한 'WDSS 2025'의 개회사에 나선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 롯데쇼핑


 11일 오전 개회사에 나선 롯데백화점 정준호 대표는 서밋에 참석한 연사 및 관계자들에 환영의 뜻을 전하며 "이번 서밋은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고 있는 시대 환경 속에서 유통의 미래 동력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을 사로잡는 최고의 방법'을 주제로 여는 올해 서밋에는 영국 리버티 백화점의 아딜 메붑 칸 (Adil Mehboob Khan) CEO, 미국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패냐 챈들러 (Fanya Chandler) CEO, 일본 시부야 파르코의 유고 히라마츠 (Yugo Hiramatsu) 총괄 디렉터,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의 알베르토 트리포디 (Alberto Tripodi) 최고 리테일 책임자 등 세계적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외 20여 유통 구루가 연사 및 패널로 참여한다.

이들은 이틀 동안 총 8개 세션에 나서 유통을 혁신할 해법을 대거 공개한다. 첫 날에는 △‘브랜드의 독창성을 강화하는 방법' △ '고객과 상품의 이해를 높이는 방법' △ '디지털 세계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방법' 등의 세션을 열고 이튿날에는 △ 'K웨이브의 새로운 진화' △ '서비스와 고객 경험' 등의 세션을 마련해 전 세계 리테일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특히 12일 'K웨이브의 새로운 진화' 세션은 세계적 위상을 자랑하는 K 리테일러들의 도전과 노력을 조망하는 'WDSS 2025'의 가장 중요한 세션으로 꼽힌다.

세션의 첫 번째 연사자로 나서는 롯데백화점 정준호 대표는 'K 리테일 및 K 경영'에 관한 핵심 인사이트를 전한다.

국내 백화점 산업 전반의 진화 과정을 조망하고, 차별화 팝업 및 시그니처 이벤트 기획,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를 통해 신규 고객 유치 및 우수 고객을 확대한 롯데백화점의 핵심 전략을 소개한다. 더불어 플래그십 점포 투자, 몰입형 경험 강화, 연결형 리테일 도입 등 롯데백화점의 미래 성장 비전도 밝힌다.

이어 K 뷰티, K 패션, K 푸드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K 뷰티의 두번째 물결'은 아모레퍼시픽의 CEO 김승환 대표, 'K패션과 오프라인 리테일의 새로운 파트너십 모델'은 하고하우스의 CEO 홍정우 대표, 'K푸드와 문화, 세계화의 힘'에는 GFFG의 이준범 대표가 각각 발표 연사로 나선다.

특히 K 미식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GFFG의 이준범 대표는 'K 푸드'가 언어와 문화, 국경을 초월해 경험을 공유하는 매개로 성장하고 있다고 진단하고, 세계화 및 현지화에도 성공한 노티드, 호족반 등의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 밖에 서밋 기간 중에는 유통 현안에 대한 발표와 논의뿐만 아니라, 네트워킹, 시상식, 만찬 등 참석자들간 상호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6월12일 WDSS 2025의 공식 행사는 '본점 스토어투어'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본점의 본관, 에비뉴엘의 주요 공간을 돌며, 서밋 참여자들에게 세계적 수준에 오른 K 백화점인 본점의 위상과 차별화 경쟁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이번 WDSS 2025는 오프라인 리테일의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혁신의 장이 될거라 확신한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은 전 세계 백화점 및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K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혁신 리테일러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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