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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치트키] 신한카드·NH농협카드·KB국민카드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5.22 10:22:08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이나인페이와 '국내 체류 외국인 맞춤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이나인페이와 함께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혜택 제공은 물론, 카드 발급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E9pay 신한카드 처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카드 신청, 심사, 배송에 이르는 카드 발급 프로세스 전 과정에 걸쳐 외국인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는 상품 안내 시 총 16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이나인페이 앱에서 카드 신청 시 외국어 버전으로 상품 안내가 이뤄진다. 신한카드는 외국인 발급 관련 자격 기준도 대폭 완화했다. 예를 들어 본인 소유 부동산 공시지가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허용됐다면 본인 소유 부동산이 있는지 여부만 판단한다. 금융자산의 경우 거래기간 관계없이 정기성 잔액이 5000만원 이상이어야 했지만 거래기간 1개월 이상, 잔액 1000만원 이상으로 허들이 낮아졌다.

신한카드는 이나인페이와 함께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혜택 제공은 물론, 카드 발급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E9pay 신한카드 처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외국인 고객도 'GS25 편의점 카드수령 서비스'를 통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24시간 어느 때나 자유롭게 카드 수령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주중 업무시간 중 카드 배송 수령이 어려운 고객의 불편 해소를 위해 신한카드가 GS25와 협업해 제공 중인 서비스다. 외국인의 경우에도 신한 SOL페이 앱 설치 이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는 외국인 고객들도 생활 속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한카드 처음’을 기반으로 했다. 음식점, 카페, 편의점, 온라인 쇼핑, 생활, 여행, 패션 등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5% 포인트 적립과 멤버십, OTT, 통신요금 등 정기결제 최대 20% 적립을 비롯해 계획소비, 즉시결제로 구성된 소비관리에 따른 보너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양사는 올 연말까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해외송금 수수료 우대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나인페이 앱 내 카드 수령 인증과 소셜미디어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를 통해 최대 1만5000원 이나인페이 해외송금 수수료 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양사는 발급 확대를 위해 외국인 국가별 커뮤니티나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공동마케팅을 실시한다는 전략이다. 향후 통신사와 연계한 통신요금 할인, 온·오프라인 쇼핑 시 할인 등 체류 외국인에게 필요한 추가 혜택도 기획 중이다.

NH농협카드, 국세 납부 고객 이벤트 진행

NH농협카드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국세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증정 및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국세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증정 및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먼저 '농협카드로 국세 납부하시면 커피쿠폰을 드려요(~6/2)'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이벤트 응모 후 국세 업종에서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매)을 증정한다.

더불어 'NH농협카드로 국세&지방세 결제 시 무이자 할부로 가볍게!(~12/3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세, 지방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 최대 10개월 부분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10회 연속 '콜센터 우수기업' 선정

KB국민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10회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B국민카드는 총 11회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상담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KB국민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10회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AI콜봇, 챗봇, 디지털ARS 등 최신 디지털 상담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제금액 조회, 바로출금 결제, 즉시 재발급 등 AI 기반 상담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고객이 기다리지 않고 즉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AI 기술을 접목한 상담지원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고객에게 일관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한단계 높였다. 또 고객센터 상담사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사의 정서적 안정과 업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상담 품질 향상과 함께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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