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22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이벤트 소식.
하림이 칼칼한 한국식 매운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스인팩' 신제품 '태양초 고추장소스가 들어있는 볶음탕용' 닭고기를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한다.
하림은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등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와 맛내기 걱정을 확 덜어주는 특제 양념 소스를 함께 구성한 '소스인팩'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자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제품 '태양초 고추장소스가 들어있는 볶음탕용'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건강한 닭고기와, 달큰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매운맛이 특징인 특제 '태양초고추장양념소스'로 구성돼 있다. 냄비에 냉장 상태의 닭고기와 태양초고추장양념소스, 물 200ml를 넣고 끓이면 전문점 수준의 칼칼한 닭볶음탕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채소나 면사리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태양초 고추장소스가 들어있는 볶음탕용'은 5월 23일부터 전국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9일부터는 전국 이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콜마비앤에이치가 독자 제형 기술을 적용한 멀티비타민 신제품 '센트룸 이뮨부스트(Centrum Immune Boost)'를 중국에 수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센트룸 이뮨부스트'는 체내 흡수율을 높인 리포좀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등을 함유해 면역 강화에 특화된 온 가족용 멀티비타민으로, 콜마비앤에이치 음성공장에서 생산된다.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엘더베리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형과 맛을 혁신한 제품으로, 콜마비앤에이치가 보유한 독자 개발 제형 기술인 '쿨멜팅파우더'를 적용해 차별화했다.
'쿨멜팅파우더'는 물 없이도 입안에 닿는 즉시 시원한 느낌과 함께 사르르 녹아 드는 분말 제형으로, 청량한 단맛과 깔끔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23년 해당 제형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21년 국내 최초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헤일리온(옛 GSK컨슈머헬스케어)과 파트너십을 맺은 이래 헤일리온이 한국에서 판매하는 센트룸 제품 10종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가 누적 매출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8년 식품업계 최초로 근감소증 전문연구소인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하며 국내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한 셀렉스는 그동안 건강기능식품, 마시는 프로틴, 프로틴 바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잡았다. 이제 셀렉스는 단백질 전문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
출시 이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며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써온 셀렉스는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근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근력 단백질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유당과 지방이 없는 덴마크산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WPI)을 기본으로, 자체 개발한 근력 단백질 소재 '저분자 유청단백 가수분해물'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저분자 유청단백 가수분해물'은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네오크레마와 2018년부터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우유 유래 단백질 소재로 지난해 7월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우유 유래 단백질 소재가 '근력 개선'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승인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근력 단백질'이 포함된 제품도 국내에서는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가 유일해 출시 이후 홈쇼핑 매진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7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왕톡)'에서도 매진 신화를 이어가며 큰 사랑을 받았다. 셀렉스는 왕톡과 함께한 지난 5년 동안 모든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음은 물론이고, 지난해 현대홈쇼핑 1등 단백질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누적 매출 5천억 원 돌파 기념 이벤트를 6월22일까지 진행한다. 셀렉스 공식몰과 네이버 셀렉스 직영스토어에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제품 구매 후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신상인 셀렉스 프로틴 음료 락토프리(190ml)를 선물로 증정한다.
롯데웰푸드는 '가나초콜릿' 50주년 기념 특별전시회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의 주요 작품을 패키지에 담은 한정판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29일까지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아뜰리에 가나'는 가나초콜릿의 50년 발자취를 예술적인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는 특별 전시다. △그라플렉스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 △박선기 △김선우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 5인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과 경험으로 재해석한 가나초콜릿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가나초콜릿' 50주년 기념 특별전시회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의 주요 작품을 패키지에 담은 한정판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 롯데웰푸드
특별전시를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는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은 참여작가 5인의 대표 작품이 패키지 전면에 담겨있는 한정판 제품이다. 패키지 후면에는 '아뜰리에 가나' 전시회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롯데뮤지엄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티켓도 예매가 가능하다.
'가나 마일드'에는 △박선기와 △김선우의 작품이 삽입됐고, '가나 밀크'에는 △그라플렉스,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의 작품이 들어갔다. 프리미엄 가나에도 아트 패키지가 적용됐다. '프리미엄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에는 △박선기의 작품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배가한다. '프리미엄 가나 마카다미아'에는 △김선우의 작품이, '프리미엄 랑드샤 쇼콜라'에는 △김미영의 작품이 패키지를 장식했다.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는 SNS 이벤트도 오는 6월8일까지 진행한다. 5인의 참여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구매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된다. △'시그니엘 서울 1박 숙박권(1명)' △'에어팟 4세대(1명)' △'아뜰리에 가나 전시회 티켓 2매(25명)' 등 풍성한 선물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당첨자는 6월12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뜰리에 가나' 전시에서는 참여 작가들의 신작 31점을 통해 가나초콜릿의 부드러움, 달콤함 등 초콜릿이 전달하는 행복의 다양한 모습을 은은한 초콜릿 향기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가나의 역사를 소개하는 '헤리티지 존'에서는 브랜드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으며 가나만의 'BTC(Better Taste&Color Chocolate) 공법'을 소개하는 공간에서는 '빈투바(Bean to Bar)' 기술력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다 아트숍에서는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과 전시 경험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굿즈 40여종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22일부터 점심 이용 고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인 '리아런치' 운영 품목을 확대 운영한다.
최근 외식비 상승으로 인한 런치플레이션(Lunch+Inflation) 현상 심화로 점심 지출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리아는 소비자의 점심 가격 부담을 덜고자 '리아런치' 할인 혜택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월 롯데리아는 '리아런치' 운영 품목 확대를 위해 자사 앱 '롯데잇츠' 회원 중 '리아런치'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제품 선호도 조사 결과 '리아런치'에 포함되지 않던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클래식 치즈버거 △더블데리 버거가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점심 메뉴와 장소 선택의 고려 사항에 대해선 가격이 1순위로 약 44.2%가 응답하였고, 이 가운데 점심 지출 비용 가격대 6000원 ~7000원대의 응답 비율이 약 38%를 차지했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선호 버거 3종을 추가 운영하며, 가격 부담을 덜어낸 6000원~7000원대의 가격을 형성해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를 더욱 부드럽고 가볍게 전면 새단장한다고 밝혔다. 2020년 이후 5년 만의 리뉴얼이며, 새로운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주류 시장의 저도화 트렌드와 부담 없는 술자리를 선호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를 위해 알코올 도수를 12도에서 9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해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상표 전면의 서체를 변경하고 매화꽃 디자인과 색상을 더욱 산뜻하게 변경해 시각적인 화사함을 더했다.
한층 화사하고 부드러워진 매화수는 6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식당, 술집과 마트, 편의점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매화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수도권 대학가 및 주요 상권에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 특성을 살린 잔에서 매화꽃이 피어나는 '매화수 변온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미키와 친구들(MICKEY&FRIENDS)' 테마의 굿즈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은 유행보다 '나만의 취향'을 탐색하고,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디즈니 캐릭터의 상징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제품에 더해진 굿즈 6종을 출시한다. 구성은 △'미키와 친구들' 멀티 디스펜서(1종), △'미키와 친구들' 쁘띠 텀블러(키링 5종)이다.

투썸플레이스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미키와 친구들(MICKEY&FRIENDS)' 테마의 굿즈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 투썸플레이스
'미키와 친구들'은 애니메이션, 제품, 게임, 도서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상징적인 캐릭터로, 이번 협업 굿즈는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과 즐거움을 담아 기대를 모은다.
'미키와 친구들 멀티 디스펜서'는 '미키 마우스' 특유의 사랑스러운 감성을 제품 디자인에 담고 실용성을 더한 제품으로, 주방이나 테이블 위 어디에 두어도 시선을 끄는 인테리어 포인트 역할을 한다. 투명한 유리 보관 통에는 '미키'와 '미니' '도날드 덕' '데이지 덕, '플루토' 등의 얼굴이 프린팅돼 있어 한층 더 귀엽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레버를 돌려 원하는 양만큼 덜어 쓸 수 있어 위생적이며 편리하다. 시리얼, 견과류, 간식 등 다양한 식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공간 효율을 고려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미키와 친구들 쁘띠 텀블러(키링)'는 스트랩 키링이 포함돼 휴대성이 뛰어나다.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미니멀한 크기 덕분에 가방, 벨트 고리 등에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 컵이 필요한 순간에 언제든 꺼내 사용하기 좋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미니어처 트렌드를 반영해 텀블러를 작고 귀엽게 구현했으며, 실사용까지 가능해 감성과 실용성 모두를 만족시킨다.
특히 '미키'와 '미니' '도날드 덕' '데이지 덕' '플루토' 등의 얼굴이 제품 디자인에 귀엽게 프린트돼 있고, 각기 다른 컬러로 구성돼 캐릭터별로 수집하는 재미는 물론 소장 가치도 높다. 키치한 감성을 더한 디자인으로 1030세대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맥도날드는 드라이브 스루(DT) 이용 고객들을 위한 '맥드라이브 스페셜 팩' 2종과 '맥드라이브 VIP 클럽'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맥드라이브(McDrive) 스페셜 팩과 VIP 클럽은 그동안 맥드라이브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메뉴들을 더욱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풍성한 혜택 또한 함께 즐길 수 있다.
맥드라이브 스페셜 팩 2종은 버거, 스낵랩, 사이드 메뉴, 음료로 이루어져 있다. '맥드라이브 스페셜 빅맥 팩'은 빅맥, 상하이 치킨 스낵랩, 후렌치 후라이, 아이스 드립 커피로, '맥드라이브 스페셜 상하이 버거 팩'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1955 스낵랩, 후렌치 후라이, 아이스 드립 커피로 구성된다. 2종 모두 '맥드라이브 VIP 클럽 카드'를 포함한다.
맥드라이브 VIP 클럽은 맥드라이브 스페셜 팩 구매 고객에게 발급되는 맥드라이브 VIP 클럽 카드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클럽 멤버십 고객에게는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최초 1회 지급되는 웰컴 쿠폰을 시작으로,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4종의 정기 쿠폰팩과 한정 굿즈 포인트 교환 기회가 제공된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글로벌 홍차 브랜드 '립톤'과 협업해 아이스티 관련 음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런던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립톤 아이스티 마시고 런던으로 떠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빽다방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립톤과 협업해 브랜드 대표 아이스티 메뉴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가맹점의 실질적인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방법은 간단한다. 5월22일부터 6월24일까지 빽다방 매장에서 행사 메뉴를 주문 후 '멤버십 적립'을 하거나, 멤버십 앱을 통해 행사메뉴 주문 시 자동 응모된다. 할인 쿠폰 또는 스탬프 쿠폰 사용 시에도 멤버십 인증을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번 행사 메뉴는 상큼 달콤한 립톤 아이스티가 사용된 △아샷추(아이스티에 샷 추가) △아망추(아이스티에 망고 추가) △아샷망추(아이스티에 샷과 망고 추가) △달콤아이스티 총 4종이다. 아이스티 4종의 디카페인 또는 빽사이즈 음료도 응모 대상에 포함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1등(10명)에게는 영국 런던 왕복 항공권(200만 원 상당) 2매, △2등(100명)에게는 빽다방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 △3등(500명)에게는 아샷추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경품 당첨자는 프로모션 기간 내 행사 음료 구매 이력이 높은 고객 순으로 선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행사 종료 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응모 고객은 빽다방 앱 내 설정 페이지에서 '이벤트 푸시 알림'과 'SMS 마케팅 수신 동의'를 설정해야 당첨자 추첨 및 결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스프라이트가 에스파(aespa) 카리나와 함께 올여름 써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히고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스프라이트는 매년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캠페인으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필두로 무더위를 날려줄 강렬한 상쾌함과 입안에서 시원하게 퍼지는 특별한 쿨링감을 알릴 계획이다.
새롭게 공개된 광고는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 더위에 지친 카리나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열기를 식히기 위해 카리나가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캔을 여는 순간, 화면에 강렬한 탄산감이 차오르며 경쾌한 사운드와 함께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뮤직 페스티벌 현장으로 장면이 전환된다. 강렬한 물줄기 속 무대 위에서 카리나는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퍼포먼스를 펼치고, 관객들과 함께 스프라이트 샤워를 즐기며 '스프라이트 제로 Chill'과 함께 시원한 상쾌함을 즐긴다. 보는 것만으로도 무더위를 잊게 하는 이 장면은 다가오는 여름 스프라이트가 선사할 시원한 해방감과 상쾌함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며 마무리된다.
스프라이트 모델 카리나는 "실제 관객들과 함께 어우러져 촬영하다 보니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는데, 스프라이트 한 모금으로 상쾌하고 시원하게 즐기며 촬영할 수 있었다"며 "저처럼 Chill해지고 싶은 순간이 있다면, 강렬하고 쿨한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영상 속 카리나의 연기와 퍼포먼스를 통해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마셨을 때 느낄 수 있는 휘몰아 치는 듯한 상쾌함과 특별한 쿨링감을 모두가 느낄 수 있도록 광고를 기획했다"며 "모델 카리나와 함께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전세계 1위 사이다 브랜드로 소비자 마음 속에 더욱 확실하게 각인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브랜드 접점을 더욱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원F&B가 케첩과 계란이 들어간 신제품 '리챔 오믈레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믈레햄은 오믈렛(Omelet)과 햄(Ham)의 합성어다.
'리챔 오믈레햄'은 오믈렛의 주재료인 케첩, 계란과 햄을 한 캔에 담은 제품으로, 따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많은 소비자들이 캔햄을 케첩, 계란과 함께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리챔 오믈레햄을 기획했다. 또한 리챔 오믈레햄 안에 들어있는 케첩이 열을 가했을 때 녹아서 조리도구에 달라붙지 않도록 내열성 케첩 소스를 자체 개발했다.
리챔 오믈레햄은 별도의 재료 없이 살짝 굽기만 해도 계란옷을 입힌 리챔을 케첩에 찍어 먹는 맛이 난다. 또한 리챔 오믈레햄을 활용해 오믈렛, 볶음밥 등의 요리를 만들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동원F&B의 리챔(Richam)은 2003년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에 방점을 두고 출시한 국산 캔햄 브랜드다. 출시 이후 꾸준히 나트륨 저감화를 진행했으며,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Desalt)를 자체 개발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디솔트를 활용해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보다 35% 이상 낮은 '리챔 더블라이트'를 출시했다. 리챔은 저염이 특징인 리챔 오리지널·더블라이트와 함께 리챔 오믈레햄과 같은 가미형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더벤티가 새로운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과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메이킹 영상은 지난 13일 공개한 G-DRAGON의 첫 광고 캠페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로, 신메뉴 '드래곤스무디'처럼 밝고 생기 넘치는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담았다.

더벤티가 새로운 브랜드 모델 G-DRAGON과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 더벤티
메이킹 영상 속 G-DRAGON은 친근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서 자연스러운 매력을 발산하는 한편, 촬영 중간중간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세부적인 연출 방향까지 함께 조율하는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더벤티와 G-DRAGON이 함께한 이번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세련된 스타일과 감성이 돋보이는 고퀄리티 영상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트렌디한 무드의 더벤티 매장 인테리어와 신메뉴 '드래곤스무디'의 비주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브랜드의 정체성과 신제품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DRAGON의 다양한 매력과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메이킹 영상은 더벤티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미당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과 '스타필드 수원 팝업'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백미당은 지난 21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공식 오픈하며 온라인 고객 소통을 본격화했다. 해당 채널을 통해 신제품, 이벤트, 시즌 한정 메뉴 등 브랜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채널 오픈을 기념해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모든 고객에게 백미당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1회 증정하며, 향후 정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말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처음 선보이는 팝업 매장은 오는 8월까지 스타필드 수원(6층)에서 운영된다. 백미당은 유동 인구가 많은 스타필드몰의 입지적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연령대 쇼핑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백미당 대표 메뉴인 아이스크림과 커피 제품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개방형 매장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감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백미당은 고객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전남 LF스퀘어 광양점(2월), 서울 도심공항점(4월) 등 신규 매장을 연이어 출점했다. 또한 SKT,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프랑스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끼리' 등 파트너사와의 제휴는 물론 지역 농가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화 등 상생 협력도 확대하며 브랜드 경험의 외연을 넓혀가고 있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주말 및 새벽 배송을 전격 도입하고,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유통업계의 배송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빠른 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신선식품은 배송 시점에 따라 품질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빠른 배송이 필수다. 이에 미트프로젝트는 주말 및 새벽 배송 도입으로 제품의 신선도를 지키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각화해 배송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먼저, 토요일 배송을 포함한 주 6일 배송을 본격 가동했다. 육류 수요가 증가하는 공휴일과 주말에도 신선한 상품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주말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것. 평일은 오후 3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낮 12시까지 주문하면, 미트프로젝트의 다양한 육류 제품을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상품 배송을 위해 소요 시간을 최소화한 새벽배송 서비스도 도입했다. 오후 3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이전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 캠핑이나 여행 등으로 빠른 수령이 필요한 경우 특히 유용하다. 현재 추가 비용 없이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세종, 충청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배송 권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맞춤형 배송 서비스인 '지정일 배송'도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5월22일부터 7월20일까지 시원한 음료와 다채로운 푸드를 선보이는 '서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철 수요가 높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콜드 브루 등 아이스 음료를 중심으로 프로모션 음료를 출시하는 한편, 함께 즐기기 좋은 페어링 푸드도 다수 선보인다.
여름철 인기 메뉴로 자리잡은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가 올해 재출시된다. 해당 음료는 코코넛 베이스에 자몽, 망고가 함유된 카페인 프리 제품으로, 지난해 여름 '자망코'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출시 열흘 만에 60만 잔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몰이한 바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는 청포도와 적포도를 한 데 담은 듯한 비주얼이 특징인 음료로, 달콤상큼한 맛의 음료 아래 젤리를 첨가해 재미있는 식감을 더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깔끔한 맛의 콜드 브루 위 달콤 짭조름한 맛의 씨솔트 폼을 올려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하는 여름 대표 음료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도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5월22일부터 7월20일까지 시원한 음료와 다채로운 푸드를 선보이는 '서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는 신규 음료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 시작일인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와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를 주문한 그린, 골드 회원에게 최대 별 3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해당 음료를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를 통해 사이렌오더 및 딜리버스 주문 시 별 3개, POS 주문 시 별 2개를 증정한다.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시즌 한정 푸드도 선보인다. 스타벅스가 블랙사파이어 포도를 활용해 처음 선보이는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는 부드러운 치즈케이크와 달콤 상큼한 맛의 베리 콩포트, 고소한 풍미의 생크림이 각 층을 구성하고, 상단에 블랙 사파이어 포도가 토핑됐다. 해당 상품은 혼자서 즐기기 좋고, 나눠 먹기에도 적합한 미니 홀케이크로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과일 생크림 케이크'는 케이크 시트 사이 마스카포네 요거트 크림과 딸기, 키위를 넣고 최상단에 상큼한 생딸기를 올렸으며, 영국식 스콘으로 유명한 '스코프(SCOFF)'와 손잡고 개발한 '스코프 초콜릿 칩 스콘'과 달콤한 로투스 비스코프 스프레드를 채운 생지로 구워낸 '로투스 비스코프 바브카'도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만날 수 있다.
MD 상품으로는 빨대 또는 슬라이드 리드로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텀블러인 'SS 서머 브리즈 단테 텀블러(710ml)', 콤팩트한 사이즈로 원터치 이중 잠금 기능을 갖춘 'SS 서머 브리즈 엔도르 텀블러(200ml)', 크로셰 기법으로 짜인 실버원사 가방과 파우치가 한 세트로 구성된 '서머 브리즈 니트 백 세트' 등 지중해 콘셉트의 다양한 MD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서머 프로모션 기간 중 판매되는 프로모션 음료들은 여름 e-프리퀀시 미션 음료에 해당한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한 뒤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이벤트 기간 중 '와이드 폴딩 체어(그린, 아이보리)', '멀티플백(그린, 아이보리)', '트렌타월(그린, 아이보리, 스트라이프, 테라코타)를 일자별 선착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상기 8종의 증정품을 예약했거나, 증정품 교환 가능한 'e-쿠폰'을 보유한 고객 중 음료 3잔을 추가 구매한 고객은 별도 구성품인 '와이드 폴딩 체어 사이드 포켓(그린, 아이보리)를 예약할 수 있다.
CU가 세계 요리를 구현한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티 월드'를 신규 론칭하고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풍의 상품 6종을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CU는 각 나라에서 사용하는 소스, 향신료, 원재료를 공수해 국가별 요리 특유의 맛을 재현해냈고 특히, 호불호가 갈리는 고수는 과감히 제외하고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바질, 스리라차 소스 등 이국적인 재료로 풍미를 더했다.
또한, 미식 여행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상품 패키지는 항공권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CU는 태국의 로컬 요리인 팟카오 무쌉을 활용해 '팟카오 무쌉 덮밥' '팟카오 무쌉 삼각김밥' '팟카오 무쌉 김밥'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매콤한 감칠맛이 나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토핑을 느낄 수 있으며 매운 고추, 태국식 바질 향이 함께 어우러져 이국적인 맛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갈릭 볶음밥 앤 치킨'은 고슬고슬한 갈릭볶음밥과 스모키 소스를 발라 구워낸 치킨을 함께 구성한 덮밥이다. '치킨 에그 미고랭'은 에그 누들에 간장 닭갈비, 각종 야채를 토핑한 인도네시아식 요리다.
'테이스티 반미'는 베트남 대표 샌드위치로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반미(bánh mì)를 구현한 간편식이다. 해당 상품은 프랑스식 바게트에 불고기, 스시라차 소스, 피클 등의 동남아식 속재료를 넣어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파파존스는 오는 5월31일까지 온라인 채널(PC, 모바일, 앱)을 통해 '업비트 피자데이 세트'를 선보인다.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구매 시 최대 6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업비트 신규 회원을 대상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 기프트카드를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해당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5월 대학 축제 시즌을 맞아 마련한 오프라인 이벤트 '캠퍼스 어택'도 활발하게 전개 중이다. 성균관대와 서울대, 경희대, 숭실대 등에서 성황리에 마쳤으며, 건국대, 한양대, 연세대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축제 현장에는 팝업 부스를 설치하고 업비트 굿즈와 파파존스 매직카에서 구운 피자를 제공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피자데이 당일인 5월22일 진행되는 건국대학교 캠퍼스 어택에서는 업비트가 선보이는 '업비트 피자'가 공개될 예정이다. 비트코인의 '비트(Bit)'와 뿌리채소 '비트(Beet)'의 재치 있게 결합한 피자에 파파존스의 특별 레시피가 더해져 맛과 상징적 의미를 모두 담아냈다.
이 외에도 업비트는 자체 채널을 통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업비트 신규가입 SET'(파파존스 존스 페이버릿 라지 사이즈+코카-콜라 1.25L)를 증정하는 단독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