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1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대상(001680) 청정원이 치킨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치킨을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 신제품 '순살바삭치킨' 2종을 출시한다.
고물가에 가성비가 높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대상은 지난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2종(허니간장치킨, 버터갈릭치킨)'에 이어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 2종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먼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는 홍고추와 딸기잼을 활용한 특제 레드소스를 발라, 첫 맛은 달달하고 끝 맛은 매콤한 '맵단(맵고 달콤한)' 조합이 일품이다.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은 카리브해 지역의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듬뿍 입혀 양념의 맛과 은은한 향신료향의 조화가 돋보인다.
두 제품 모두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퍽퍽하지 않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고,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하는 '에어셀 공법'을 적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을 구현했다. 무엇보다 대상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에어프라이어는 170도로 3분간 예열한 뒤 11분간, 오븐은 13분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간식은 물론, 여름철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즐기기 좋다.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는 5월16일부터 이마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은 쿠팡, 네이버쇼핑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선출시한다.
동원F&B(049770)가 오직 쌀과 물로만 지은 즉석밥 '양반 100밥' 7종을 출시한다.
'양반 100밥'은 100% 쌀과 물로 만들어, 집에서 지은 밥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120℃ 이상의 고온과 압력을 통해 쌀을 익히는 '정통 가마솥 공법'을 사용해 잡곡 특유의 거친 식감을 줄여 섭취하기 좋다. 130g의 소용량으로 탄수화물 과다 섭취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양반 100밥 7종은 '블렌디드 4종(현미밥, 흑미밥, 오미밥, 찰진밥)'과 '100% 3종'(현미밥, 발아현미밥, 통곡물밥)으로 구성됐다. 블렌디드 4종은 잡곡과 멥쌀(흰쌀)이 적절한 비율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100% 3종에는 멥쌀 없이 오직 잡곡만 들어있어 잡곡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동원F&B는 2007년에 '초고압 가마솥 공법'으로 만든 '쎈쿡'을 론칭하며 즉석밥 시장에 진출했고, 2021년에는 소용량(130g) '양반밥'을 출시해 즉석밥 제품군을 확장했다. 동원F&B는 비교적 양이 많은(195g) 쎈쿡과 함께 기존 양반밥을 양반 100밥으로 리뉴얼 및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즉석밥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뚜기(007310)가 냉동 제품의 조리 편의성과 국산 원재료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육즙 가득 돈까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로, 두 제품 모두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풍부한 육즙과 깊은 맛이 일품이다.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는 한입 크기의 도톰한 사이즈에 생빵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특등심 돈까스'와 마찬가지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며,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크기로 가족 단위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잘 익은 과일 탄산음료 '탐스(TAMS)'를 알리는 '탐스 싱싱마켓'을 6월1일까지 오픈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광장시장 내 팝업스토어 탐스 싱싱마켓 운영으로 상큼한 과즙을 담아 풍부한 과일 맛과 향을 맛볼 수 있는 탐스 브랜드 친밀도 제고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광장시장 내 365일장에서 운영되는 탐스 싱싱마켓 내부에서는 잘 익은 탐스를 맛보고 나만의 부채 만들기, 과일 무게를 맞추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탐스355㎖ 캔 2종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탐스 싱싱마켓 외부에는 취식존이 마련되어 휴식을 취하며 상큼한 탐스를 즐길 수 있다. 운영 기간 중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팝업스토어 내 모든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광장시장 명물 간식인 빈대떡과 닭강정이 한정수량으로 제공된다. 팝업스토어 주변 유명 식당 4곳에서는 탐스 증정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유튜버 '사내뷰공업' 및 '랄랄(이명화)'과 협업 콘텐츠를 제작한다. 오는 17일은 '사내뷰공업', 18일은 '랄랄(이명화)'이 직접 방문해 탐스 싱싱마켓을 홍보하고 각자의 콘셉트로 영상을 제작해 이달 말 각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빙그레(005180)가 팝콘 붕어싸만코 모델로 코미디언 문상훈을 발탁했다.
문상훈은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의 크리에이터로 스케치 코미디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및 드라마에 출연하며 젊은 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빙그레는 어릴 적부터 아버지와 붕어싸만코를 즐겨 먹었다는 문상훈의 친숙한 매력과 연기력이 팝콘 붕어싸만코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팝콘 붕어싸만코는 극장의 대표 간식인 팝콘을 붕어싸만코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신제품이다. 옥수수 아이스크림과 캐러멜 시럽을 더해 달콤한 캐러멜 팝콘 맛을 구현했다. 또한 옥수수 크런치 볼을 넣어 바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문상훈의 꿈을 통해 팝콘과 붕어싸만코의 이색적인 조합을 지닌 팝콘 붕어싸만코를 유쾌하게 부각시켰다.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와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에는 팝콘 붕어싸만코 모양을 활용한 굿즈도 소비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다가올 여름을 겨냥해 새로워진 빙수 3종과 음료 1종을 금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Fresh & Savory Summer' 컨셉에 맞추어 △바질토마토빙수 △흑임자팥빙수 △흑임자눈꽃팥빙수 △바질토마토에이드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바질토마토빙수'는 생토마토의 아삭함, 바질의 향긋한 풍미를 시원한 빙수로 조화롭게 담아냈다. 냉동 과일이 아닌 생과일을 사용해 한층 더 프레시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같은 라인업으로 탄산의 청량감을 더한 '바질토마토에이드'도 함께 출시된다.
'흑임자팥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흑임자를 소복하게 올려낸 정통 팥빙수이다. 부드럽고 고소한 흑임자와 쫄깃한 떡, 달달한 팥이 어우러져 누구나 좋아할만한 스테디한 맛으로 '할매니얼' 세대 입맛까지 공략한다. 혼자서도 즐기기 좋은 '흑임자눈꽃팥빙수'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글렌피딕이 국내 주류(酒類) 문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유튜브 콘텐츠 '씬의 한 수' 첫 번째 프로젝트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씬의 한 수는 위스키를 중심으로 한 다이닝 페어링 문화를 소개하며, 위스키가 자연스럽게 녹아든 새로운 주류 문화의 한 장면(scene)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주인공으로 안무가 가비가 참여했으며, 이번 영상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함께한 모델 겸 배우 장윤주와 가비가 화보 작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비하인드 스토리와 소회가 담겼다.
화보 촬영은 이태원에 위치한 다이닝 바 '레스트(Rest)'에서 진행됐다. 위스키가 격식을 갖춘 자리뿐 아니라 일상 속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술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기 위한 공간이다.
영상에서는 장윤주가 캐치테이블의 '위스키 페어링' 서비스를 소개하는 장면도 등장한다. 이는 원하는 위스키를 사전 주문하고 식당에서 수령해 곧바로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화보에서 페어링된 '글렌피딕 15년'은 복합적인 아로마와 달콤한 꿀, 은은한 바닐라, 진한 건과일 향이 어우러져 풍부하고 복합적인(RICH & COMPLEX) 풍미가 특징이다. 부드러운 시나몬과 오크 향이 레이어링되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장윤주는 글렌피딕 15년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새롭게 시도한 연출 포인트들에 대해 소개했다.
가비는 영상 말미에서 다음 프로젝트의 주인공에게 영상 편지를 남기며 씬의 한 수 다음 챕터를 예고했다. 이번 비하인드 영상과 향후 공개될 프로젝트는 글렌피딕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은단이 오는 19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쇼핑라이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을 앞두고 활력과 혈행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을 고려해 프리미엄 비타민부터 식물성 오메가3까지 고려은단의 시그니처 제품들로 라인업이 구성됐다.
5월19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멀티비타민과 아미노산, 아르기닌까지 간편하게 활력을 채울 수 있는 메가도스 이뮨샷을 비롯 △멀티비타민 구미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대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방송 중 상품 구매 인증이나 제품 기대평을 댓글로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상큼한 오렌지 맛 비타민C 건강간식 '쏠라C 젤리스틱'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주문한 상품들은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가 적용돼 다음날 배송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 알림을 설정하면 최대 5000원 상당의 추가 할인 쿠폰 21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닥터블릿이 카카오 톡딜 할인 및 카카오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푸응 제품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되는 제품은 식약처 기능성을 인정받은 파비플로라 생강뿌리추출물이 함유된 '푸응 파비플로라'와 다이어트 개별인정형 원료 잔티젠이 함유된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푸응 마이너스 카페' 등이다.
카카오 톡딜 할인 프로모션은 5월16일 오후 5시부터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푸응 파비플로라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 △푸응 마이너스 카페 등으로 구성된 올킬세트와 각 상품들을 최대 62~75%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는 세트 형태로 묶어 판매되는 만큼 단품 구매 시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늘 오후 7시부터 진행 예정인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 구매 인증 시 15만원 상당의 푸응 럭키박스와 구매한 수량만큼 본품을 2배로 제공하는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라이브 방송 내 카카오페이로 100원 이상 결제 시 7%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푸라닭 치킨이 광고 모델 아이유의 생일을 맞아 '치즈인이유(뼈)' 선착순 키워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푸라닭 전용앱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5160명에게 치즈인이유(뼈) 메뉴 전용 5000원 쿠폰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아이유 생일 쿠폰 전용 키워드 코드를 푸라닭 전용앱에 입력해 쿠폰을 등록하면 된다.
생일 쿠폰 전용 키워드 코드는 푸라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 안내 콘텐츠를 통해 오후 5시 16분부터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