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5월6일까지 마이멜로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등 대인기 캐릭터 완구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미드나잇 가방걸이'를 9000원대에 '미드나잇 인형'을 2만원대에 판매하고, 가방걸이와 인형 동시 구매 시 20% 할인한다. 할인점 업계에서 이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마이멜로디/쿠로미 미드나잇 스페셜은 기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이미지와 달리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어두운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활용해 팬들의 소장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상품이다.

이마트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5월6일까지 마이멜로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등 대인기 캐릭터 완구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 이마트
올해 마이멜로디는 탄생 50주년, 쿠로미가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소장품으로 수집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리오 아이스크림 가게', 산리오 구급차 병원 놀이'를 각각 정상가에서 10% 할인하고 '산리오 마트놀이 계산대'도에서 10% 할인해 판매한다.
티니핑 완구로는 '슈팅스타 팩트'를 정상가에서 20% 할인하고 '티니핑 크레인 캡슐뽑기' '티니핑 셀레스티얼 캐슬' '빙글빙글 티니핑 놀이터'를 각각 1만원 할인해 판매한다.
'캐치!티니핑'은 2020년 TV를 통해 처음 방영된 에니메이션으로 지난해 개봉한 영화가 관객수 124만명에 달할 만큼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헬로카봇 펜타스톰X빅큐브'는 30% 할인, '최강공룡 미니특공대 렉스카이저'를 20% 할인, '또봇 소닉(산타페)' '또봇 켄(그랜져)'는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행사 카드로 어린이날 완구 행사 상품을 6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나들이와 캠핑에서 활용성이 높은 피크닉 가구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
이마트는 캐치티니핑 피크닉 가구 5종을 86개점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티니핑 파라솔 의자세트는 기획물량 1천개가 출시 2주 만에 완판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대표 상품으로 '슈팅스타 캐치티니핑 파라솔테이블 의자세트'를 판매한다. 아이들 체형에 맞는 둥근 테이블과 의자 2개, 야외활동 시 햇빛을 가려줄 수 있는 파라솔로 구성된 상품이다.
'슈팅스타 캐치티니핑 인디언텐트'는 패브릭과 원목 재질로 포근한 느낌을 주는 작은 텐트다. 조명을 활용하면 밤에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접이식 디자인으로 이동과 보관이 수월한 '슈팅스타 캐치티니핑 문체어'와 '슈팅스타 캐치티니핑 썬베드' '슈팅스타 캐치티니핑 키즈 파라솔의자세트'를 출시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천호점 13층 문화홀에서 '아시아와인트로피 로드쇼'를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와인기구가 주관하는 세계 3대 와인품평회인 '아시아와인트로피'의 수상 와인 총 200여 종을 선보인다. 현장에서는 와인 시음 이벤트를 진행하고, 구매도 가능하다. 대표 상품은 그랑골드를 수상한 '갤럭시 리저브 카베르네 소비뇽'(750ml), '토카이 아수 5 푸토뇨스'(500ml), '샤토 벨 아시즈 쿠로 생테밀리옹 그랑크뤼'(750ml), '자로 말바시아'(750ml) 등이다.
또한,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페어링 부스를 운영하고,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럭키드로우 행사 참여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이 창립 9주년을 맞아 오는 5월8일까지 ‘오9오9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그동안의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황금연휴 기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창립 9주년을 상징하는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는 출국 정보 등록 고객에게 9%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1달러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하다. 특히 오는 5월 3일까지는 ‘9일간 릴레이 초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매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입생로랑(YSL Beauty), 설화수와 로에베 향수(LOEWE C&P) 등 63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9주년 기간에 맞춰 온라인몰에서는 하나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원 결제할인포인트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14일간 매일 새로운 경품이 제공되는 데일리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명동점에서는 당일 900달러 이상 구매 고객 대상 면세포인트 9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5월 1일부터는 당일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 중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메시지를 작성한 선착순 500명(내·외국인 포함)에게 9주년 기념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명동점에서는 롯데카드로 당일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5000원 면세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구(9)해줘! 럭키넘버' 이벤트를 통해 여권 번호에 '9'가 포함된 내·외국인 고객에게 면세포인트 9000원을 즉시 적립해 당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설화수, 랑콤(LANCOME), 키엘(Kiehl's),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Giorgio Armani Beauty), 만다리나덕(Mandarina Duck), 정관장 등 9개 인기 브랜드가 이번 창립 축하 행사에 동참해 온·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면세점이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롯데면세점은 오는 5월11일까지 시내점 경품 추첨 이벤트 '럭키백, 떠나기 전에'를 진행한다. 이는 최근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신규 마케팅 캠페인 '쇼핑, 떠나기 전에'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1주에 1명씩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와 LDF PAY 50만원을 모두 증정한다.
나아가 롯데면세점은 오는 28일부터 5월31일까지 카카오페이 및 제주항공과 협업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로 1달러 이상 구매하고 6월30일까지 면세품을 인도 완료한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누스타 리조트 세부 2박 숙박권(5명)을 증정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머니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즉시할인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시크릿 결제쿠폰을 증정하며,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이면 누구나 5월8일부터 31일까지 제주항공 필리핀 전노선 최대 9%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BYC는 노원구 공릉동에 BYC 직영점을 25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BYC 공릉점은 약 100평 규모로 지하철 7호선 공릉역 4번출구 200미터 앞에 위치해 있다.
BYC 공릉점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25일부터 5월11일까지 다양한 경품,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무선청소기, 목어깨 마사지기, 타올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꽝 없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여름 의류는 최대 80%에 10%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YC가 노원구 공릉동에 BYC 직영점을 신규 오픈한다. © BYC
한편, BYC 직영점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너웨어 복합몰로 전국에 50여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은 SPA형 매장 시스템으로 홈웨어, 잠옷, 란제리, 내의류 등을 포함한 품질 좋은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궁중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에서 고품질 침향과 녹용, 콜라겐, 비오틴 등 몸에 활력 에너지를 채워주는 성분들을 구미 1개에 담은 '기앤진 구미 밸런스 케어'를 출시했다.
기앤진 구미 밸런스 케어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20~50대 고객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이너뷰티 제품으로, 더후를 대표하는 핵심 성분들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더후의 고급스러운 감성과 섬세함을 그대로 구미에 담아 '럭셔리 웰니스' 아이템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한다.
기앤진 구미 밸런스 케어는 고품질 인도네시아산 침향과 당귀, 녹용, 산수유, 발효홍삼 등 활력 에너지 성분에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연어이리추출물분말, 비오틴 등 이너뷰티 성분을 황금 비율로 배합해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챙길 수 있다. 또한, 더후 화장품의 대표 성분인 공진솔루션TM의 일부 성분을 넣어 브랜드 헤리티지를 먹는 뷰티로 확장했다.
기앤진 구미 밸런스 케어는 젤리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면서도 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든 것도 특징이다. 특히 구미의 단맛과 제형의 안정성을 위해 첨가되는 설탕을 최대한 배제하는 대신 감미료인 '말티톨'과 '솔비톨'을 넣어 저당에도 단맛과 상쾌함을 구현했다.
이랜드리테일이 선보인 유통형SPA NC베이직이 기능성 소재 '아스킨(Askin)'과 '소로나(Sorona)'를 적용한 여름 시즌 신제품으로 본격적인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티셔츠와 조거 팬츠 등으로, 뛰어난 기능성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지속 가능한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아스킨 반팔 티셔츠'는 아이보리, 민트, 차콜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루즈핏 디자인으로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이 특징이다. 효성의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인 '아스킨'은 면 터치의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기능성 소재로 UV 차단, 냉감 효과와 더불어 상시 쾌적한 느낌을 주는 흡한속건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여름철 야외 활동 시 더욱 돋보이는 제품이다.
여성용 '소로나 반팔 티셔츠'는 두 가지 기장으로 출시됐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의 제품은 다크 그레이, 핑크, 아이보리 세가지 컬러로, 허리라인까지 오는 베이직 핏 제품은 아이보리와 라이트 블루 두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남성용 '소로나 반팔 티셔츠'는 다크 그레이, 베이지, 민트 그린 컬러로, 남성용 '소로나 카라 티셔츠'는 차콜, 카키 컬러로 선보였다.
소로나는 듀폰(DuPont)이 개발한 높은 신축성과 복원력을 가진 기능성 소재로 옥수수 소재로 만들어져 생산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친환경 소재다.
이와 함께 출시된 '쿨 소로나 조거팬츠'로 편안함과 활동성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이 외에도 쿨 반팔 티셔츠 2팩, 쿨 브이넥 반팔 티셔츠, 쿨 브라 반팔 티셔츠와 탱크탑, 브라탑 등 냉감 기능을 강화한 이너웨어 제품군도 출시했다.
LF가 자원 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헌옷줄게 새옷다오' 캠페인을 전국 백화점 아울렛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아울렛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LF는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제안하고자 특별한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세계, 롯데, 현대 등 전국 153개 백화점 아울렛에서 5월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헤지스, 닥스, 바버, 질스튜어트, 바네사브루노, 리복 등 LF 브랜드의 의류 제품을 아울렛 내 LF 브랜드 매장에 기부하면, 브랜드에 관계없이 아울렛의 LF 전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2024년 제품에 한해 기존 할인에 추가로 적용되며, 총 44%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소 잘 입지 않던 옷을 기부하고, 눈여겨봤던 브랜드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본격적인 SS시즌을 맞아 옷장을 정리하는 동시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수거된 물품은 의류 지원 비영리단체 '옷캔'과 협력해 선별한 뒤,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스킨푸드가 나가노 작가의 인기 캐릭터 담곰이와 협업한 '캐롯 카로틴(당근) 라인' 기획 세트 2종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킨푸드는 이번 컬래버 제품을 네이버 스킨푸드 브랜드스토어 브랜드데이를 통해 27일 선런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스킨푸드 자사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오는 5월1일 Q10에서 선보인다.
먼저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패드)' 기획 세트는 담곰이가 새겨진 특별한 패키지의 당근패드 본품(60매)에 패드 리필(30매)와 담곰이 키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구성이다. 굿즈는 잃어버리기 쉬운 소지품을 담아 보관할 수 있는 키링 파우치에 귀여운 담곰이가 디자인돼 소장 가치와 실용성을 모두 잡았다.

스킨푸드가 나가노 작가의 인기 캐릭터 담곰이와 협업한 '캐롯 카로틴(당근) 라인' 기획 세트 2종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모이스트 이펙터(당근앰플)' 기획 세트는 담곰이가 그려진 당근앰플 본품(55ml)에 앰플 리필(52ml)와 굿즈로 담곰이 스티커를 증정한다. 굿즈는 귀엽고 다양한 모습의 담곰이가 그려진 스티커로 최근 소비 트렌드인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열풍에 발맞춰 기획됐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와 손잡고 상품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구구스는 명품 전문 감정단을 운영하고, 전국 26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는 중고명품 전문 판매사다. 1000만건 이상의 감정 경력을 가졌고, 자체 수선(A/S) 서비스도 제공한다.
G마켓은 이번 구구스 공식 입점을 통해 샤넬,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등 약 5만개의 패션잡화, 의류 중고명품을 선보이게 됐다. 상품은 택배 배송은 물론, G마켓에서 구입 후 구구스 매장으로 방문해 실물 확인 후 수령도 가능하다.
G마켓에서 '구구스' 또는 '구구스 중고명품'을 검색하면 바로 상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입점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4월25일 단 하루 동안, G마켓과 옥션은 구구스 베스트상품을 엄선해 최대 28% 할인가에 판매한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도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제공한다. 사용감이 거의 없는 전시상품이거나, 고객이 단순변심으로 반품 시기를 놓쳐 중고시장에 나온 상품 등을 엄선했다.
KT알파 쇼핑이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본격 리뷰형 방송 '류상의 위대한 쇼픽'을 오는 29일 론칭한다. 고객 리뷰 콘텐츠로 구성한 차별화된 방송 프로그램으로, 쇼호스트가 직접 사용해보고 검증한 제품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의 메인 진행자로 쇼호스트들의 쇼호스트라 불리는 류상이 나선다. 류상은 홈쇼핑 에어컨 판매 기네스 기록을 보유한 27년 경력의 베테랑 쇼호스트로, 지난 27년간 매출액 약 3조5000억원을 달성하며 업계 내 독보적인 안목과 신뢰성을 갖춘 인재로 평가받는다. 류상 쇼호스트는 실제 사용 경험을 토대로 솔직한 사용 후기를 전달하며 고객들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29일 19시30분경 진행되는 첫 방송에서는 홈쇼핑 최초로 '코지마 안마의자 데코르' 상품을 2시간 특집 방송으로 진행한다. 안마의자는 유사상품군이 특히 많아 고객들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상품 카테고리 중 하나다. 류상 쇼호스트는 이번 방송에서 안마의자에 대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과정에서 명확한 선택의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선보이는 코지마 안마의자 데코르는 최신상 모델로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가로 준비했다. 방송 중 모바일 결제 시 100만원 할인과 함께 적립금 10만원을 제공하고,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5% 카드 청구할인이 적용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20만원 상당의 코지마 컴포넥 목어깨 마사자기를 증정하는 역대급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방송의 모든 구성을 고객 리뷰 콘텐츠로 채웠다. 방송 중간에 유튜브 '똘똘한 쇼' 리뷰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직관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방송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 리뷰 분석 코너를 통해 제품 관련 이해도를 한층 높이고, 상품의 실용성을 함께 검증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류상의 위대한 쇼픽' 방송에서는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고 최신 트렌드의 인기 상품과 가정의 달과 같은 시즌성 이벤트를 반영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정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테면 주부들의 가사일을 효율적으로 돕는 식기세척기, 청소기 등을 선보이거나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는 올 여름을 대비해 6월에는 에어컨을 판매하는 식이다.
쿠팡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가정의 달 기념! 카네이션&선물 SALE' 기획전을 오는 5월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아스파시아, 뷰티풀데코센스, 모리앤, 이플린 등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홈인테리어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네이션부터 선물박스, 향기로운 디퓨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은 △아스파시아 라비니아 카네이션 반전 용돈 박스 + 메세지픽 + 용돈비닐 20p + 쇼핑백 세트 △뷰티풀데코센스 한송이 LED 생화 프리저브드 꽃다발 레드 △모리앤 감사 한송이 카네이션 생화안개 프리저브드꽃다발 △이플린 어버이날 비누꽃 화분 + 큐빅 카네이션 브로치 세트 △코코도르 카네이션 디퓨저 200ml x 2p 선물세트 등이 있다.
고객들이 선물을 쉽고 편리하게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했다. 'BEST선물 한정특가!'관에서는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상품들을 특별한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사랑가득! 용돈박스/꽃 선물 BEST' 관에서는 어버이날 등 기념일에 맞춤형 선물로 좋은 용돈박스와 플라워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50% 이상 득템할인!' 코너에서는 인기 상품을 반값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삼진제약과 손잡고 특별 기획전 '골든 위크(GOLDEN WEEK)'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근로자의 날과 대체휴무 등으로 긴 연휴가 예상되는 5월, 어린이날•어버이날 등 특별한 행사와 가족 여행 등을 위한 쇼핑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며 LF몰은 상황별로 필요한 약 130만개 제품을 큐레이션했다. 보다 즐거운 쇼핑을 위해 쿠폰, 삼진제약 제품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며, 이번 기획전은 4월25일 오전 10시부터 5월2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시원한 소재의 바캉스룩, 선글라스, 스윔웨어, 선케어 등 여행을 위한 필수템부터 가족 모임이나 근교 나들이에 어울리는 봄 블라우스, 로퍼, 명품 가방, 메이크업 제품까지 엄선해 선보인다. 레저 활동을 위한 기능성 의류, 트래킹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도 제안하며,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이들을 위한 실내복, 홈트레이닝 용품, 캔들 등 다양한 힐링 아이템도 준비했다.
삼진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한 5월을 위한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기획전 기간 중 제품 2개 이상을 총 20만원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삼진제약의 이중제형 건강 제품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7개입)' 또는 '위앤당 올케어샷(12개입)'을 랜덤 증정한다.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은 액상 마그네슘, 옥타코사놀, 비타민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액상+정제) 제품으로, 간편한 섭취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위앤당 올케어샷'은 과식 후 속을 달래고 혈당 관리를 돕는 제품으로, 식사 자리가 많아지는 가족 행사 시즌에 맞춰 마련됐다.
또한 LF몰은 합리적인 쇼핑을 돕기 위해 구매 금액별 '플러스 쿠폰'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6%(최대 3만원)의 추가 할인이 가능하며, 행사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마플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맞춤형 굿즈 제작 공간 '마플 커스텀 스토어'가 서울 성수동에 5월1일 그랜드 오픈한다.
'마플 커스텀 스토어'는 이미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성수동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시적인 팝업 스토어가 아닌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상설 매장으로, 국내외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담은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이 성수동에서의 추억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플 커스텀 스토어는 △티셔츠 △폰케이스 △모자(볼캡, 캠프캡, 버킷햇, 매쉬캡 등) △파우치 △에코백 △아크릴 키링 △카드 지갑 △카드 스티커 등 다양한 제품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여기에 마플 커스텀 스토어는 △패치 커스텀(마음에 드는 상품과 패치 매칭) △전사 필름 커스텀(티셔츠, 에코백 등에 이용하는 다양한 필름 적용) △아크릴 키링 커스텀(메인 키링과 키링 참, 부자재 등을 활용한 나만의 키링 제작) △디지털 프린팅(스마트폰 사진이나 크리에이터 디자인을 활용한 티셔츠 제작) △레이저 각인(의미 있는 메시지를 새긴 키링 제작), △UV인쇄(개성 있는 메시지나 디자인을 활용한 키링, 폰케이스 제작) 등 6가지 다양한 커스텀 방식을 제공해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장 내 포토부스를 갖춘 마플 커스텀 스토어는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즉시 티셔츠에 인쇄하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사진 에디터를 통해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어, 새로운 형태의 커스텀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다.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속초'를 진행한다. 지난해 순천, 강릉에 이어 올해 여행지로 속초를 선정하고, 함께 떠날 회원을 모집한다. 여름 성수기 여행객들이 깨끗한 속초를 즐길 수 있도록 앞서 속초 해변을 청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여행지'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쓰봉크럽은 여기어때가 지난 2022년부터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로, 여행지에서의 '플로깅'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참여를 확산 시키고자 기획된 이벤트다. 올해 쓰봉크럽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전국의 여행지 중 한 곳을 선정해, 일반 참가자와 친환경 여행을 떠난다.
이번 여행지 속초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특히 여름 시즌 여행객들로 붐비는 해양 도시다. 여러 사람들이 찾는 만큼, 여행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양이 많아 쓰봉크럽 방문지로 선정됐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9일까지 속초로 여행을 떠날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기어때 앱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플로깅 여행은 6월 7일부터 1박 2일로 떠난다. 참가자에게는 해변 플로깅 이외에도 △게스트하우스 1박 숙박 △지역 제철 음식 △해양 액티비티 △친환경 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행사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호텔 등급 심사에서 경상남도 최초로 가족호텔 5성급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24일 진행된 현판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이동욱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최석철 김해문화관광재단 대표, 김병욱 롯데호텔앤리조트 리조트부문장, 이동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 점장, 박영균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총지배인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호텔 등급 심사에서 경상남도 최초로 가족호텔 5성급 등급을 획득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호텔 등급 심사는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엄격히 평가된다. 현장평가와 불시평가가 병행되며 1000점 만점 중 900점 이상을 받아야 최고 등급인 5성을 부여한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세심한 서비스와 시설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금관가야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세움 장식'을 디자인 콘셉트로 지역성과 품격을 동시에 반영하고 있으며 디럭스, 패밀리, 스위트 등 총 250실로 구성된 객실은 최대 6인까지 투숙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최적화돼 있다.
또한, 키즈 체험 공간, 실내외 수영장, 테니스 코트,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반려동물을 위한 펫룸, 펫 플레이그라운드, 펫 글램핑까지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호텔로 주목받는다.
이번 가족호텔 5성 등급 획득을 기념해 특별 패키지 및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패키지 상품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를 비롯해 롯데리조트 속초, 부여, 제주 아트빌라스에서 선보이며, 일반 객실보다 다양한 어메니티가 비치된 프리미엄 객실 1박과 와인, 로브, 조식 등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예약 기간은 5월 18일까지, 투숙은 12월 31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내 5성급 획득 기념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축하댓글 이벤트도 마련했다. 5월 18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2명에게는 김포↔김해 왕복 에어부산 항공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2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팝업 이벤트부터 공연, 야외 액티비티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가족 고객층 유입이 높은 주요 시설에서 이색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5월1일부터 6일까지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 'K-레트로'를 주제로 '백 투 더 파라다이스' 이벤트를 연다. 80년대 거리를 재현한 팝업 공간에 DJ 스튜디오, 매점, 문방구 등을 테마로 한 부스가 마련된다. 복고풍 의상 대여존, 각종 놀이 체험존, 포토존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5월3일부터 어린이날 당일(5일)까지는 특별히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에서는 오는 5월3일부터 6월8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및 공휴일마다 마술 공연 '원더 쇼 타임'을 선보인다.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아리엘, 신성호, 박정훈 마술사가 특별 출연해 각기 다른 매력의 무대를 펼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온 가족이 함께 해운대의 봄을 만끽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펀밀리 페스티벌(FUN:MILY Festival)'을 실시한다. 신관 야외가든 일대가 아이와 '어른이'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 방문객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버블쇼를 진행한다. 이어 5월5일과 6일에는 대형 종이접기, 투숙객 및 레스토랑 이용객 대상 비눗방울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 투숙객에게는 특별히 풍선 아트를 선물하고 촬영 소품도 대여해 준다. 오는 5월4일과 18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스트레칭과 간단한 게임으로 구성된 '가든 패밀리 플레이 타임'도 운영한다.
이 밖에 해운대 요트 투어 프로그램 '키즈 요트 선장 체험'도 준비했다. 5월18일과 25일 사전 예약한 투숙객에 한 해 참여 가능하다.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설악이 리뉴얼된 이그제큐티브 객실 오픈을 기념해 '올인클루시브 설악' 패키지를 8월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한 지역에 머무르며 여행을 즐기는 '체류형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설악산을 여유롭게 감상하며 숙박, 식사, 인근 관광지 혜택까지 패키지 하나로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패키지 주요 혜택은 지난 19일 리뉴얼 오픈된 △이그제큐티브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켄싱턴 PB 상품인 맥주와 스낵으로 구성된 △스낵바 △애프터눈 티 세트 2인 △설악산 국립공원 케이블카 탑승권 2인 으로 구성됐다.
이그제큐티브 객실은 영국 왕실 테마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브리티시 모던 클래식(British Modern Classic)' 콘셉트로 리뉴얼됐다. 객실은 '패밀리 트윈'과 '트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설악산의 상징인 권금성을 파노라마 전망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9층 '애비로드'에서 제공되며 루프탑 테라스에서 한눈에 펼쳐진 설악산 전망을 감상하며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3시30분까지다.
또한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권 2인이 함께 제공된다. 탑승시간은 퇴실일 기준 오전 11시 또는 오후 12시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패키지 예약 시 요청사항에 원하는 시간을 기재하면 된다.
이외에도 지친 몸을 풀어줄 웰니스 키트(배쓰밤, 배쓰 솔트)가 준비됐으며, 마사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도 마련됐다. 마사지기는 종아리 전용과 목·어깨 전용 2종으로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후 12시 체크인·체크아웃이 가능한 24시간 스테이 혜택(월~금요일 체크인 고객 대상)도 제공돼 보다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