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서천군이 청년의 시선으로 지역 이야기를 발굴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청년기자단 '젊은 시선'을 본격 모집한다.

청년기자단 '젊은 시선' 본격 모집. ⓒ 서천군
이번 기자단은 서천군에 거주하거나 관내 직장 또는 관련 활동 경험이 있는 만 20세부터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 기간은 4월24일부터 5월9일까지다. 총 10명 내외로 선발될 예정이며, 다양한 지역 소식을 청년의 감각으로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기자단은 △마을소식 △군정사업 △축제·행사 △일자리 △지역자원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현장 탐방과 인터뷰, 자료 조사를 통해 직접 기사 작성 활동을 펼친다. 작성된 기사는 매월 정기 편집회의를 거쳐 공식 홈페이지와 SNS, 지역 언론 및 소식지 등을 통해 10건 이상 정기 배포될 예정이다.
서천군은 출입기자 멘토단과의 워크숍을 통해 기사 작성법, 보도 윤리, AI 활용 기사 편집 등 실무 중심의 역량 강화 교육도 연 2회 실시한다. 게재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활동 증명서 발급, 군수 표창 추천, 군정 행사 참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충희 서천군 홍보감사담당관은 "청년기자단은 민간 주도의 군정 홍보 기능을 강화하고, 군민의 공감과 시선을 담은 콘텐츠 발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을 사랑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서천군 누리집 또는 공식 SNS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홍보팀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