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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TMI] ABL생명·현대해상·삼성화재 외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4.22 15:20:55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ABL생명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동양생명

ABL생명, 지구의 날 맞이 '그린 플로깅' 실시

ABL생명은 '지구의 날'을 맞아 위드캔복지재단 산하 성북50플러스센터와 함께 지난 21일 성북천 일대에서 '그린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개인의 건강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운동이다.

ABL생명은 '지구의 날'을 맞아 위드캔복지재단 산하 성북50플러스센터와 함께 지난 21일 성북천 일대에서 '그린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ABL생명


ABL생명은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임직원 및 FC의 환경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그린 플로깅 ESG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이날 활동에는 FC실 임직원과 동부지역단 FC로 구성된 총 34명의 봉사자가 참여했으며, 성북천 일대 약 3km 구간을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거리 환경을 정비했다.

한편 ABL생명은 사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부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도네이션'을 운영, 임직원과 FC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기부금에 동일한 금액을 1대1로 매칭해 국내 유력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과 FC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팀을 결성해 어린이 보육시설 지원, 연탄나눔 및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매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현대해상, 신규 TV광고로 '마음 넓은 보험' 선봬

현대해상(001450)은 배우 이정재를 모델로 한 신규 기업PR TV광고 '마음 넓은 보험' 편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이번 광고에서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함께 변화하는 현대해상의 태도와 보험의 가치를 전달한다. 인생에서 마주하게 되는 수많은 변화에 따라, 어떤 인생도 감쌀 수 있는 넓은 보험이 되겠다는 현대해상의 진정성을 담고 있다.

현대해상은 배우 이정재를 모델로 한 신규 기업PR TV광고 '마음 넓은 보험' 편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 현대해상


이번 광고에는 고객의 변화하는 삶을 오렌지색 '마음 그래프'로 표현했다. 마음 그래프는 어린시절부터 성인으로 성장하면서 겪는 관심사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전달하였고, 아이에서 어른으로, 또 부모로 성장하는 장면은 그 자체로 잔잔한 감동을 준다.

모델 '이정재'는 고객의 일생이 펼쳐지는 장면을 따라, 진정성 있는 내레이션으로 현대해상의 진심을 전한다. 맑은 하늘을 가득 채운 마음 그래프를 바라보며 "당신의 어떤 인생도 감쌀 수 있는 마음 넓은 보험이 될 수 있도록"이라는 메시지로 현대해상의 철학을 전달한다.

삼성화재, 보험업계 최초 '언팩 컨퍼런스' 개최

삼성화재(000810)는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언팩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서울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렸으며, 금융위원회를 비롯해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원 등 보험 관련 기관과 학계, 재보험사, 언론사, 애널리스트, GA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화재는 '언팩 컨퍼런스'에서 5월 출시 예정인 신상품을 공개하고, 보험시장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정무위원회 소속 김승원 국회의원과 권대영 금융위원회 사무처장의 축사로 시작됐으며, 오프닝 세션에서는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삼성화재의 혁신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서 이문화 사장은 보험사가 나아갈 방향으로 고객중심의 가치실현,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 책임경영 확립을 제시했다.

삼성화재는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언팩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 삼성화재


언패킹 세션에서는 권기순 삼성화재 장기상품개발팀 상무가 5월 출시 예정인 혁신상품 '보장어카운트'의 개발 취지와 주요 콘셉트를 소개했다. 권기순 상무는 "단발성 이슈중심 시장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고객의 선택과 이해하기 쉬운 보험, 든든한 보장과 건강관리까지 해주는 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토크 콘서트 세션에는 조승연 작가, 미키김 액트투벤처스 대표, 고기호 삼성화재 장기보험부문 부사장이 참석해 '따뜻한 보험, 신뢰받는 기업'을 주제로 보험산업의 혁신과 미래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마지막으로 참석자 전원이 보험산업의 미래 발전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다짐의 세리머니를 끝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사랑의 버디' 기부금 전달식 개최

DB손해보험(005830)은 지난 20일 춘천 라비에벨CC에서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사랑의 버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대회 주최사인 DB손해보험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춘천의 라비에벨CC 올드코스에서 열린 KPGA투어 개막전 프로미오픈에서 참가선수들의 버디 1개당 5만원씩을 적립하는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춘천 라비에벨CC에서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사랑의 버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 DB손해보험


이번 대회에는 총 1297개의 버디가 나와 6485원원의 기금을 모았고, 적립금은 DB손해보험이 전액 부담했다. 대회에서 나온 기부금은 순직 소방공무원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 사업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며 소방가족희망나눔에 전달했다.

사랑의 버디 행사는 골프대회 출전 선수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2년 삼척 남양동 가스화재폭발 피해지원 5700만원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7360만원을 동해시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했으며, 2022년에는 21년 모금액과 통합 기부로 1억2870만원을 구세군에 전달했으며, 2024년에는 소방가족희망나눔에 전달했으며 14년 동안 총 8억6705만원을 사회에 환원했다.

동양생명, 보라매공원서 나무 식재 봉사활동 진행

동양생명(082640)은 지난 18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조성 중인 기업정원에서 나무 식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일이었던 동양생명의 창립 36주년을 기념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해 온 지역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업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문구 대표이사와 2024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등 약 25명이 참여했으며, 창립 36주년을 기념해 마가목, 목수국 등 36주의 나무를 직접 심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정원 조성에 기여했다. 특히 신입사원들은 자신들이 심은 나무에 이름을 붙이고 표찰을 다는 활동을 통해 첫 사회 진출을 기념하는 한편,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기여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동양생명은 지난 18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조성 중인 기업정원에서 나무 식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동양생명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문구 대표이사는 "이번 봉사활동은 당사가 지역사회를 위해 조성 중인 정원에서 이제 막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이 첫 나무를 심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신입사원들이 동양생명에서 중요한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듯, 오늘 심은 나무들도 건강하게 자라 아이들에게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서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서울시민들의 복지 증진과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환경에 기여하고자 아름다운 공공정원을 조성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약 236평 규모로 뚝섬한강공원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과 푸른 나무들로 가득한 어린이 정원인 '수호천사의 정원'을 조성한 데 이어, 올해 2월에도 서울시와 '기업동행정원' 조성 협약을 체결, 보라매공원 내 약 710㎡ 규모의 어린이 정원인 '두번째 수호천사의 정원'을 조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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