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현대백화점·LF·글래드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5.04.22 15:18:28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스마트팜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제공한다.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CT)을 농업에 접목해 작물의 생육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농업 방식이다. 온도나 습도는 물론이고, 광량과 이산화탄소 등 농산물이 생육하기에 필요한 각종 변수를 최적화해 생산 효율을 극대화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도 이상 기후로 인해 농산물의 품질 및 수급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고자 균일한 품질과 함께 안정적인 공급이 강점인 '스마트팜' 농산물을 적극 확대한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해 운영한 스마트팜 농산물의 품목 수는 약 30여개로, 2023년과 비교해 40% 이상 늘렸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스마트팜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제공한다. © 롯데쇼핑


스마트팜 농산물을 찾는 고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롯데마트의 스마트팜 농산물 매출은 2021년부터 매해 두자릿 수 이상 신장율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약 15%를 기록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올해 스마트팜 농산물 총 50여개 품목을 선보이고, 운영 물량 역시 지난해와 비교해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가장 공격적으로 스마트팜 상품을 확대한 과일은 '딸기'로 지난 시즌과 비교해 물량을 2배 이상 늘렸다. 딸기는 극선도 상품으로 날이 더워지면 과육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실제 지난주 일요일(4/13)에는 최저기온 1.1도에서, 4월 17일에는 최고 24.7도까지 기온이 급상승하며 딸기의 수확 단계에서 품질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다. 겨울부터 봄까지 균일한 품질이 강점인 스마트팜 딸기는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4월 20일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배 가량 늘며, 같은 기간 약 20% 상승한 전체 딸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온도에 민감한 유러피안 채소 중 '뿌리가 살아있는 채소' 상품군의 스마트팜 물량도 대폭 확대한다. 최근 웰니스 트렌드에 따라 샐러드 채소의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뿌리가 살아있는 채소는 2021년 첫 출시 이후 매년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023년 대비 3배나 급증했다.

올해는 상추를 비롯해 고수, 바질, 루꼴라 등 다양한 뿌리째 수확한 허브 채소를 스마트팜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뿌리가 살이있는 채소의 강점은 뿌리속에 남아 있는 수분과 양액으로 인해 일반 채소 상품보다 약 2일 가량 신선도를 더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팜 기술을 통해 유리피안 채소를 안정적으로 재배하고, 이를 뿌리째 수확해 신선도를 더욱 오래 유지하게끔 했다.
더불어 스마트팜 방울토마토의 경우는 전체 물량에서 절반 수준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이 롯데마트·슈퍼와 협력을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1~2 인가구 증가로 편의점이 주요 장보기 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편장족(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편의점은 전국에 위치한 점포를 기반으로 원하는 시간에 간편한 장보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근거리 생활 쇼핑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실제로 올해(1/1~4/21) 세븐일레븐 신선 야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하며 늘어난 편장족의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증가하는 편장족을 위해 신선식품 카테고리 구색을 확대하고 계열사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시너지를 구축하며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각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적극 교류해 기획 및 소싱 과정의 혁신을 도모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고자 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3일부터 롯데마트·슈퍼와 협력을 통해 각종 야채와 과일, 정육 등 17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롯데마트의 신선식품 품질 개선 프로젝트 '신선을 새롭게'를 통해 검증된 다양한 상품을 편의점 고객 특성에 맞는 소포장 위주로 선보이며 기존 신선식품 대비 약 5~10% 단가를 낮췄다.

세븐일레븐에서 첫번째로 만나볼 수 있는 '신선을 새롭게' 상품들은 '한끼밥상양파400g' '커팅무1/2통' '감자500g' '다다기오이2입' '깐양파300g' '깐당근150g' '깐마늘60g' 등의 집밥 메뉴에 자주 사용되는 야채 9종이다.

오는 30일에는 '카라카라오렌지' '부사사과4~6입' '미국산레몬2입' 등의 과일 6종과 먹기좋게 손질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한입삼겹살500g' '대패삼겹살500g' 등 정육상품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삼겹살은 구이, 찌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간편해 높은 수요를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셰프의킥' 라인업을 선보인다.

'셰프의킥'이란 여경래, 최현석 셰프가 상품 개발에 참여한 이마트24의 새로운 자체브랜드(PL)로,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이 유명 셰프들의 '킥(비법)'이 상품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유명 셰프들이 상품 개발에 참여한 만큼 대중적이면서도 차별화된 맛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깐풍기&깐풍만두 △깐풍치킨버거 △XO게맛살볶음밥삼각김밥 △경장육사김밥과 최현석 셰프와 협업한 △단호박크림뇨끼 △트러플머쉬룸버거 총 6종으로 이달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먼저 여경래 셰프 콜라보 상품에는 셰프의 특제 비법 소스를 사용하고, 재료를 듬뿍 올려 색감과 식감을 살리는 등 여러 킥 포인트가 활용됐다. 특히 여경래 셰프의 비법소스 맛을 잘 살리기 위해 셰프가 수차례 검수하는 과정을 거쳐 가장 적절한 맛 밸런스를 찾아냈다.

'깐풍기&깐풍만두'는 여경래 셰프의 비법 소스에 치킨과 만두를 볶고, 고소한 땅콩과 아삭한 피망을 듬뿍 올려 색감과 식감을 살린 두가지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깐풍치킨버거'는 양파, 마늘, 고추기름 등이 포함된 특제 깐풍치킨소스를 사용해 중식요리 느낌이 나도록 했다.

새우볶음밥과 게맛살을 여경래 셰프의 XO소스로 볶은 뒤 토핑으로 넣은 큰 사이즈의 삼각김밥인 'XO게맛살볶음밥삼각김밥', 중국 베이징의 대표음식인 '경장육사'를 김밥으로 구현한 '경장육사김밥' 등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만의 킥을 활용해 중식 스타일의 간편식으로 차별화했다.

최현석 셰프와 콜라보한 상품은 '단호박크림뇨끼'와 '트러플머쉬룸버거' 2종으로, 크림소스에 단호박을 넣고 트러플향을 강조하는 등 여러 킥 포인트가 활용됐다. 특히 '뇨끼'와 '트러플크림소스'를 활용한 햄버거'는 그동안 이마트24에서 선보인 적 없던 메뉴로, 편의점 고객들에게 레스토랑 수준의 맛을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이 'LTM ART FESTA(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인다.

롯데타운 명동이 위치한 소공동은 역사적으로 쇼핑의 중심지이자 예술적 콘텐츠까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해왔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LTM ART FESTA'를 통해 복합 문화공간으로의 롯데타운 명동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하고, 롯데타운에 대한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DOWNTOWN FEVER(도심의 열기)'를 테마로 명동 일대를 힙하고 트렌디한 공간으로 변화시켜 고객들에게 도심 속 뮤지엄 경험을 선사하고, 여러 계열사가 함께 전시, 기프트,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롯데타운 명동을 가득 채운다. 

롯데백화점이 'LTM ART FESTA'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인다. © 롯데쇼핑


특히 롯데백화점은 2030 고객들에게 명동 상권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MZ고객들이 'LTM ART FESTA'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시작 전 MZ세대들의 수요 소비 거점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LTM Pop-up'은 오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성수동 연무장길에 위치한 'MM성수'에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LTM Pop-up'를 통해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로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MZ세대들에게 롯데타운 명동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호주 출신의 아티스트 '브롤가(Brolga)'와 협업해 메인 비주얼을 제작했다. 브롤가는 어린 시절 및 수년간의 세계 여행 및 해외 거주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각 국의 도시 풍경을 유쾌한 색감과 역동적인 형상으로 재해석해왔다. 롯데백화점은 브롤가가 서울과 명동의 이미지에 어울리게 특별히 디자인한 '스티지(STEEZY)' 캐릭터를 'LTM Pop-up '와 'LTM ART FESTA'에 모두 적용시켜 트렌디하고 자유분방한 무드의 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사전 행사인 'LTM Pop-up'은 MZ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체험을 극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팝업 동선을 따라 재미있고 몰입할 수 있는 총 7개의 미션 섹션을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롯데타운 명동을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백화점 앱 설치 및 로그인, LBTI 테스트, 해시태그 SNS 인증샷 업로드, DIY 프로그램 등 필수 미션과 선택 미션 중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미션 완료시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LTM ART FESTA'를 경험할 수 있도록 롯데타운 명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리워드를 증정한다. 필수 미션을 포함한 미션 5개 완료시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쇼핑 지원금을 증정하고, 경품 이벤트를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 롯데면세점 금액 할인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앱 설치 및 가입 고객 대상으로 브롤가 작품이 그려진 쇼퍼백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전문 브랜드 '시시호시'에서 준비한 한정판 굿즈도 만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브롤가'가 직접 참여하는 아티스트 라이브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인스탁스 사진 촬영 후 아티스트가 사진에 즉석 드로잉을 해주는 이벤트로, 특별한 경험과 스토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Z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아티스트 라이브 이벤트는 26일, 27일 양일간 일 3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LTM Pop-up'은 25일에는 12시부터 17시까지, 26일, 27일은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된다.

오는 30일부터 롯데타운 명동에서 진행되는 'LTM ART FESTA'는 '브롤가' 작품은 물론 픽셀을 이용해 다양한 작업을 하는 '주재범' 작가의 기획전 및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들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예술로 채우고, 리미티드 굿즈 및 기프팅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프트 스테이션, 스탬프 투어 및 문화센터 연계 프로그램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이 명품 와인 잔술 판매 공간을 선보인다. 갈수록 고급화되는 고객들의 미식 취향에 맞춰 최고급 와인의 맛과 향을 최대한 몰입해 즐길 수 있는 전용 바(bar)로 특별한 초(超)미식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의 와인 복합 매장 와인웍스 내부에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이 인정하는 보르도 1등급 5대 샤토를 한 잔씩 맛볼 수 있는 공간으로, 백화점에서 5대 샤토 풀세트를 글라스 단위로 즐기는 경험은 현대백화점에서만 가능하다.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에서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모두 병당 200만원을 훌쩍 넘는 5대 샤토를 30㎖ 용량의 글라스 단위로 제공한다. 글라스 와인 메뉴는 △'샤토 라피트 로칠드'(2020년산) △'샤토 라투르'(2017년산) △'샤토 무통 로칠드'(2021년산) △'샤토 마고'(2021년) △'샤토 오 브리옹'(2021년산)로 구성된다.

특히 5종의 샤토 풀세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테이스팅 세트가 별도 메뉴로 마련돼 있으며, 입맛을 돋우는 아뮤즈 부쉬도 준비돼 있다.

여기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가들의 세심한 서비스를 더해 미식 경험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우선 박성민 소믈리에가 와인을 글라스당 30㎖씩 저울로 정확히 측정한 뒤 제공하는데, 와인 맛의 구조와 향, 여운에 대한 감상을 소믈리에의 시각으로 작성한 테이스팅 노트를 함께 전달한다. 노트 뒷면은 고객이 직접 감상을 적을 수 있는 '마이 노트' 공간으로 꾸며 본인만의 테이스팅 노트를 기록하는 와인 애호가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아울러 와인은 최상의 맛과 신선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코르크 마개를 제거하지 않는 코라빈 장비로만 따른다. 코라빈은 코르크 마개를 통과하는 초미세 바늘을 찔러 넣어 아르곤 가스를 주입함으로써 내부를 진공 상태로 만들면서 동시에 와인을 추출하는 방식이다.

또한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의 아뮤즈 부쉬는 각 와인의 고유한 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미각을 깨워주는 메뉴로 박성호 셰프가 직접 개발했다. 한우와 성게, 광어, 치킨, 샤퀴테리 등 식재료가 조합된 한입 크기 요리다. 특히 와인이 입안에 닿았을 때의 감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식재료 간의 조화와 균형을 세심하게 맞춘 게 특징이다.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25SS 시즌을 맞아 여성 '리비에라(Riviera)'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1930년대 프랑스 리비에라 지역에서 시작된 클래식한 바캉스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여름 스타일을 제안한다.

리비에라는 니스, 칸, 모나코 등이 속한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고급 리조트와 문화 예술,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로 잘 알려진 곳이다. 특히 1930년대 유럽 상류층이 이 지역을 여름 휴가지로 찾기 시작하면서, '편하면서도 멋스러운 휴가 패션'이라는 개념이 자리잡게 되었다.

닥스는 이번 시즌, 리비에라 무드를 담은 가볍고 시원한 소재의 가디건, 리넨 팬츠, 스트라이프 아이템 등을 닥스 특유의 세련된 감성으로 풀어냈다.

특히 올여름 무더위 장기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자체 개발한 기능성 경량 소재를 활용한 '라이트 웨이트' 점퍼를 새롭게 선보인다. 자외선 차단과 발수, 습윤 기능을 갖춘 동시에 세탁이 용이한 워셔블 소재로, 실용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에 더해 닥스의 시그니처 하우스체크 패턴을 변형해 적용하거나 니트 투명사 디테일을 더해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가볍게 흩날리는 소재에 자연스러운 셔링과 허리 스트링을 더해 실루엣에 볼륨감을 주며 여성스러운 무드를 강조했다.

이 외에도 여름철 필수 요소인 스트라이프 패턴의 플리츠 니트 원피스와 재킷 셋업, 카라 니트, 통기성을 높인 데님 라이크 리넨 캐주얼 셋업 등 다양한 스타일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전국 닥스 여성 백화점 매장과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5월에는 더욱 청량한 소재와 다채로운 프린트를 강조한 추가 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네츄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은 이달 한국 고객만을 위해 특별 개발한 신제품 '린넨워터 코리앤더'를 국내 시장에 독점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부르켓의 린넨워터는 다림질할 때 혹은 커튼이나 쇼파, 침구류, 의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섬유 탈취제다. 자극적이지 않은 향과 성분, 1000ml 대용량,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브랜드가 국내에 정식 론칭하기 전부터 해외 직구템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라부르켓의 인지도를 높인 제품이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그간 섬유 탈취제는 주로 생활용품 브랜드에서 선보이던 아이템이었으나, 니치 향수를 소비하는 고객들이 바디용품에 이어 방향제와 세제 등의 홈케어 용품까지 자신이 즐겨 쓰는 향수 브랜드의 제품을 찾기 시작하면서 판매가 급증하게 됐다. 라부르켓의 린넨워터 또한 향에 대한 고객들이 관심과 수준이 높아지면서 매년 판매량이 2배 이상씩 증가하는 효자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라부르켓은 그간 린넨워터를 라벤더와 히노키 향으로만 판매했으나 국내 고객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한국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코리앤더 향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특히 품질에 대한 기준이 높고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라부르켓 스웨덴 본사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함께 2년 간 제형과 향, 성분을 연구·개발했으며, 이달 한국 단독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라부르켓의 린넨워터 코리앤더는 직물에 가볍고 상쾌한 아로마 향을 더해주며, 세탁 주기가 긴 커튼이나 러그, 매트리스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집안 곳곳에 뿌려 두면 은은한 향이 베어 나와 방향제 역할을 하며, 탈취 효과도 있어 냄새가 밴 겉옷이나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소재의 니트, 린넨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부르켓은 린넨워터 코리앤더 출시를 기념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행사를 준비했다.

이달부터 5월31일까지 전국 라부르켓 매장에서 신제품 린넨워터 코리앤더 구매 시 55ml 바디워시 또는 바디로션(택1)을 증정하며, 전 구매 고객에게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린넨워터 코리앤더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 중 50만원 이상 구매 시 정품 린넨워터 1개를 증정한다.

5월 선물의 달을 앞두고 특별한 구성의 기획 세트도 선보인다. △린넨워터와 미니캔들 세트 △린넨워터와 미니캔들, 프래그런스 태그 세트 △린넨워터와 디퓨저 세트 등을 한정 판매한다. 린넨워터 단품 구매 시 린넨 파우치를 사용한 특별 포장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땀과 물에 강력한 '하이드로 스웻프루프 선크림'을 출시한다.

신제품 '하이드로 스웻프루프 선크림'은 240분 이상 지속되는 도포 유지력으로 오랜 시간 야외 활동에도 지워지지 않으며, 임상을 통해 'SPF 50+' 'PA++++' 자외선 차단 효과와 내수성을 검증받았다.

또한 혼합자차(유기자차+무기자차) 제형으로 백탁 없이 가볍고 얇게 밀착돼 운동 중에도 답답하지 않고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비레디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유분기 없는 클린 포뮬러를 개발해 땀을 흘려도 깨끗하고 정돈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하이드로 스웻프루프 선크림'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장벽을 강화하는 타우린, 블루 캐모마일,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뜨거운 햇빛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아웃도어 선크림으로 적합하다.

국내 대표 러닝 커뮤니티 '굿러너 컴퍼니'와 협업해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조사에 참여한 전문 러너 100%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비레디는 다가오는 '무한도전 Run' '서울신문 하프마라톤' '운탄고도 스카이레이스' 등 다양한 아웃도어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비레디 '하이드로 스웻프루프 선크림'은 비레디 공식몰, 무신사, 올리브영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굿러너 스토어 서울숲점과 북촌점, 레이스먼트 가로수길점, 마브서울 가로수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화해'와 손잡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뷰티 제품을 선별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이 pick한 화해 1위템'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제1·2 터미널점에서 면세업계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각 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 중 엄선된 20종의 K-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행사 사은품은 '면세 단독 증정'으로, 이 가운데 △메디큐브 △비알머드 △유이크 △제로이드 △조선미녀 △토리든 △토코보는 국내 면세점 중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등 국내외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도 마련했다. 또한 △에스트라 △비플레인의 스킨케어 제품과 △헤라 △더샘 △루나 △지베르니의 메이크업 제품, △아토팜 △궁중비책의 베이비&키즈 제품도 참여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제품별로 차별화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수딩 크림 세트 구매 시 마스크팩을 증정하고,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구매 시 추가 마스크팩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토리든 다이브인 포맨 제품 구매 시 스킨 미니어처, 정샘물뷰티 스킨 누더 쿠션 구매 시 마스크팩 등 사은품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브랜드가 고르게 참여해 K-뷰티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전체 20개 참여 브랜드 중 중소기업이 11개, 중견기업이 9개로 구성돼 있어, 화해와의 업무협약에서 밝힌 신세계면세점의 국내 뷰티 중소기업 지원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SGC솔루션이 지구의 날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이달 말까지 '지구지키기 프로젝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과 함께 지구 환경의 가치를 되새기고, 글라스락을 통해 일상에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기획한 행사다.

'지구지키기 프로젝트' 기획전에서는 생활에서 쉽게 소비되는 비닐과 플라스틱 소재의 제품 대신, 유리 도시락 용기와 다회용 지퍼백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글라스락 런치박스'와 '글라스락 셰프토프 지퍼백'을 기획전 특가로 마련했다. 

또한 일회용컵과 빨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유리컵&유리빨대 구성의 '제로웨이스트 홈카페 키트'와 '플레인 이지그립 텀블러'를 선보이고, 매일 사용하는 보관용기로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유리밀폐용기 '에센셜' 등을 기획전 전용 제품으로 마련했다.

'글라스락 런치박스'는 환경친화적인 유리 소재 도시락용기로, 내부가 두 칸으로 나누어져 음식 담기에 편리하고 수저와 포크가 뚜껑에 수납이 가능해 간편한 직장인 도시락용기로 인기가 높다. '글라스락 에센셜'은 뚜껑까지 유리로 만들어져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해 탄소 배출량을 줄인 제품이다.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두 곳에서 수상하며, 지속가능성은 물론 디자인 우수성까지 인정받았다.

이 밖에 지구의 날 특별 혜택으로, 기획전 제품 구매 시에 구매 금액의 10%를 에코 마일리지로 제공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SGC솔루션은 자원순환을 근간으로 하는 유리제조 기업으로, 오랜 기간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통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쳐왔다. 유해 폐기물 차단을 위한 교육,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병원의 환자, 영유아들을 위한 정기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반려해변 입양으로 해양 폐기물 수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ABC마트가 신규 멤버십 'ABC-Camp'를 론칭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ABC마트는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개편을 단행했다. 패션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ABC-Camp'를 새롭게 선보이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ABC-Camp'는 고객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등급과 혜택이 증가하는 구조의 멤버십 서비스다. 전용 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제약 없이 출석체크, 만보기, 자기 정보 입력, 매장 체크인, 아트서치 등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즉시 스탬프를 지급하며 일정 기준 이상 충족 시 상위 등급으로 승급된다. 멤버십 등급은 여행자, 탐험가, 수집가, 개척자로 구성됐다. 신규 회원은 여행자로 시작해 승급 시마다 혜택이 추가된다.

ABC마트가 신규 멤버십 'ABC-Camp'를 론칭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 ABC마트


최상위 등급인 개척자는 구매 적립 2%, 상시 할인 5%, 온라인 10%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승급은 직전 6개월간 활동 점수를 산정해 이루어진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스타배송 그랜드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할인행사와 함께 '스타 랜덤박스'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스타배송 전 상품을 대상으로 15% 할인쿠폰을 매일 제공한다. G마켓, 옥션 고객 누구나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1만원 이상 스타배송 상품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된다. 여기에 카드사 결제할인 및 브랜드 별 중복 할인쿠폰 등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스타 랜덤박스'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과 CJ대한통운이 함께 마련한 이벤트로, 총 12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상당의 랜덤박스를 무료 제공한다.

 스타배송의 특징인 주말배송, 도착보장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스타 랜덤박스는 토요일(5월3일)에 출발해, 일요일(5월4일)에 받아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대부분 주말에 받아 바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들로 △우리아이 필수템 △자취생 필수템 △주부 필수템 △뷰티케어템 △생활필수템 등이다.

이 외, 스타배송 추천상품을 최대 62% 할인가에 판매하고, 스타배송을 위한 단독상품도 선보인다. 도착보장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배송왔스타'도 신설해 고객들에게 볼거리도 함께 제공한다.

럭셔리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에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Kiehl's)'이 신규 입점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키엘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0여 년 역사의 키엘은 미국 뉴욕에서 시작, 립밤과 수분크림 등이 세계적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알럭스는 프리미엄 뷰티 셀렉션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서 키엘의 대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키엘의 베스트셀러 '울트라 훼이셜 크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무알콜 토너 '칼렌듈라 허벌 엑스트렉트 토너', 잡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클리어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 에센스'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보습 효과가 뛰어난 ‘키엘 립밤 넘버 1', 전신 보습을 위한 '크렘 드 꼬르 바디크림', 핸드 케어용 ‘리퀴드 핸드 솝',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으로 잘 알려진 '오리지널 머스크 블렌드 오드뚜왈렛' 등 다양한 제품군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키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데일리 케어 키트'를 증정한다. 데일리 케어 키트에는 '울트라 훼이셜 크림(7ml)'과 ‘울트라 라이트 자외선 차단제(3ml)'가 포함된다.

모든 제품은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알럭스 전용 '시그니처 패키지'로 포장해 배송된다. 와우회원은 구매 금액의 10%를 캐시로 적립받을 수 있고, 와우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4% 캐시 적립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하루 최대 적립 한도는 15만원이다.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육상 여신' 김민지 선수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화려한 미모 덕분에 '육상 여신'으로 불리는 400m 육상선수 김민지는 유명 걸그룹 비주얼 멤버와 닮은 꼴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한 축구 예능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운동신경과 밝은 에너지를 뽐내며 활약 중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

김민지 선수 앰버서더 선정과 함께 '싸이닉'은 보습을 넘어 자외선 차단(SPF20)과 입술 주름개선을 돕는 신제품 'UV 쉴드 에센셜 립밤'을 출시했다. 멘톨의 상쾌한 플럼핑 효과를 담은 투명한 '클리어'와 입술 본연의 컬러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하는 '로지 핑크' 2종으로 선보인다.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이 '육상 여신' 김민지 선수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 11번가


'싸이닉'은 김민지 선수 앰배서더 발탁과 새로운 선케어 제품의 론칭을 기념해 'UV 쉴드 에센셜 립밤' 2종과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 2종을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지난 3월 출시한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투명 파우치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컬리는 신선식품 프리미엄관 '더퍼플셀렉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더퍼플셀렉션은 엄선한 상품만 취급하는 컬리가 신선함과 지속가능한 가치, 경험의 확장 등을 기준으로 한 번 더 선별한 프리미엄관이다. 컬리의 기존 기준을 뛰어넘는 상품들로 정육과 수산, 과일, 채소, 쌀, 건·견과 등 6개 카테고리, 300여 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정육은 컬리 자체 브랜드 'PPUL'처럼 한우 1++ 중에서도 마블링 지수가 8~9 등급인 상품을 준비했다. 보통 마블링 지수가 8등급 이상인 상품은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 등에서 주로 사용된다. 수산은 제철 어종별 산지와 항구를 물색해 당일 입항한 원물 중 가장 좋은 상품만을 엄선했다. 두 카테고리 상품들은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동물복지와 친환경 어업 여부 등도 함께 고려했다.

컬리 신선식품 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과 채소도 품질을 한 층 더 강화된 상품만 모았다. 과일의 경우 유명 산지의 제철 과일을 더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컬리 상품보다 평균 +1 브릭스 높은 과일만 선별했다. 현재는 금실 딸기와 제주 애플망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으로 재배된 작물과 함께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접할 수 있었던 독특한 풍미와 식감의 채소도 구매할 수 있다. 유기농 케일과 친환경 비트, 샐러리, 파프리카 등과 같은 익숙한 채소부터 미식 경험을 넓혀줄 레드쏘렐, 파스닙 등을 준비했다.

더퍼플셀렉션에서는 쌀과 건·견과류도 고품질 상품으로 엄선했다. 쌀은 찰진 맛을 위해 도정일자와 방법, 품종 등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현재 판매 중인 7일 향미 상품의 경우 도정 후 7일 이내의 상품만 배송된다. 쌀은 도정 후 20일 이후부터 산화가 시작되는 만큼 7일 향미는 높은 신선도가 강점이다.

건·견과 역시 갓 볶은 향과 맛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7일 이내 로스팅한 상품만 선별했다. 건·견과 특유의 식감을 살릴 수 있도록 품종별 최적의 형태를 구현할 수 있는 상품을 모았다.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쿠팡수입 가정의 달 특가 세일'을 연다. 행사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로, 쿠팡이 직접 수입한 인기 해외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가족 선물로 인기 높은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 캐릭터를 직접 조립할 수 있는 메가블럭 '메가컨스트럭트 포켓몬 칸토 로컬팀', 영국 대표 테이블웨어 포트메리온의 '보타닉가든 2인 세트'를 할인한다. 휴대가 간편한 브루노 '무선 목어깨 마사지기'와 '온수찜질기'도 마련했다.

24~27일에는 부드러운 촉감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유명한 스너글버니 '애착인형 곰돌이 아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보츠랩의 '스마트 AI 홈 카메라'를 판매한다. 레고 '테크닉 덤프트럭'와 펀코 '팝 토이스토리4 버즈라이트이어' 등 인기 장난감도 있다.

쿠팡은 한정수량으로 '99특가' 상품도 마련했다. 23일까지 포테이토 크리스프, 잭링크스 육포를, 24~27일에는 히말라얀 솔트 감자칩과 호주산 샤브샤브용 소고기 등 수입 식품을 할인 혜택으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처음 소개하는 상품도 있다. 입문용 드론 '카트론 X11'과 'E88 프로'는 조작이 간편해 입문자에게 적합하며, 구성품으로 가방까지 제공돼 실외 활동에 유용하다. 캠핑족들이 선호하는 스탠리 '퀜처 프로투어 플립스트로 텀블러'와 '이지 캐리 쿨러 아이스박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미국 유기농 사과로 만든 '루시스 유기농 사과 식초', 뉴진스와 BTS 테마의 펀코 팝 피규어, 야외 활동에 적합한 아웃네스트의 야외 의자와 용품 등도 마련했다.

KT&G가 초슬림 프리미엄 신제품 에쎄 ‘느와르'를 23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

'느와르'는 국내에서 시판되는 제품 중 유일하게 블랙 궐련지를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버지니아 타입의 블렌딩으로 담배 본연의 풍부한 맛을 극대화해 흡연감을 차별화한 에쎄의 새로운 프리미엄 제품이다.

에쎄 '느와르'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다.

롯데호텔 월드와 롯데호텔 제주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패키지부터 체험형 프로그램까지 아이들에게 소중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호텔 월드는 5월 한 달간 호텔 전용 롯데월드 티켓을 소지한 투숙객 대상으로 원더도어를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장 15분 전 조기 입장할 수 있는 '원더타임'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매 짝수 달 23일부터 단 3일간 운영되는 시그니처 기획전 '월클데이'를 4월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2매 '원더도어' 이용이 가능한 원더밴드 1개 등 가족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됐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대상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월클데이' 예약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캐릭터 '로티로리'가 어린이날 객실을 직접 방문해 포토타임을 갖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당첨자는 4월29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호텔 곳곳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진다. 5월3일부터 5일까지 15시30분부터 30분간 1층 로비에서 '로티로리'와 캐릭터 밴드 친구들이 함께하는 뮤직파티 '원더 로비 쇼(Wonder Lobby Show)'를 만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17시30분부터 키즈 라운지에서 열리는 '로티 쇼(Lotty Show)'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댄스 공연에 참여하고 캐릭터와 함께 사진도 찍고 인사도 나눌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는 이용객 대상으로 '로티로리'의 포토타임과 사인회가 포함된 그리팅 이벤트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은 5월3일부터 8월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점심 1부에 진행한다.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5월3일부터 5일까지 투숙객 전용 다양한 패밀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자투리 천을 이용한 '나만의 간세 인형 키링 꾸미기'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간세 인형에 대한 설명, 나만의 간세 인형 및 네임택 꾸미기 등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약 1시간 동안 야외정원 '소망왓' 진행되며, 롯데호텔 제주 키즈월드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스퀘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가정의 달을 맞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 선물 아이템으로 적합한 소노시즌의 인기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다음 달 25일까지 전국 소노시즌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스퀘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가정의 달을 맞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소노스퀘어


먼저 '그래피놀 호텔 베딩 풀패키지'를 5월11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불 커버와 속통, 베개 커버와 베개로 구성된 패키지로, 소노시즌이 자체 개발한 '그래피놀'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 항균성, 소취성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트리스와 프레임은 최대 50%, 메모리폼 듀얼 토퍼는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주요 품목인 '어드밴스 매트리스'는 100%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3단계의 고밀도 폼이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받쳐줘 수면 자세를 안락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우수한 통기성의 매트리스 커버를 결합한 에어 쿨링 시스템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메모리폼 듀얼 토퍼 역시 전 공정을 독일에서 제작했으며, 탄탄한 지지력의 하드 레이어 위에 우수한 쿠션감의 소프트 레이어를 합친 이중 폼 구조로 매트리스뿐 아니라 바닥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소노시즌의 모든 매트리스 및 토퍼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유럽 'TUV 라인란드' 인증과 국제 친환경 섬유 인증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1등급을 획득해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마지막으로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토퍼 또는 침구와 함께 구성한 '패밀리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소노호텔앤리조트 숙박 할인권을 제공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글래드 호텔이 지구의 날(4월22일)을 기념하기 위해 친환경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일상 속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친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벤트는 2025년 4월22일(지구의 날)부터 5월6일까지 진행되며, △버려진 플라스틱과 커피찌꺼기로 만든 친환경 글래드 텀블러 △글래드가 직접 큐레이션한 글래드 줍깅 키트 △지속가능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의식주의'와 함께 글래드 호텔 침구를 업사이클링해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친환경 글래드 슬리퍼 등 다양한 친환경 굿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모두 팔로우하고 다회용기 사용, 분리수거 등 <나의 친환경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된다.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노랑풍선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국내·외 맞춤형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가족여행 갈래요?' 기획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자사에 유입된 실제 25년도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족여행 시 자주 고민되는 7가지 요소인 △미식 여행 △노팁·노옵션·노쇼핑 △이동 최소화 △다인실 숙소 △자유 일정 포함 △키즈 프렌들리 △프라이빗 여행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각 항목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미식' 카테고리에서는 대만의 대표 음식인 △딤섬 △우육면 △매콤한 마라훠거 △망고 빙수 △지파이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대만 4일'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노노노' 카테고리에서는 유럽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며 △문어 해물밥 △바깔라우 △에그타르트 △오브스몰레스 등 7개 특식과 노팁·노옵션·노쇼핑을 포함해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포르투갈 9일' 상품을 준비했다.

노랑풍선은&nbsp;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국내·외 맞춤형 여행상품을 소개하는&nbsp;'가족여행 갈래요?'&nbsp;기획전을 오픈한다. © 노랑풍선


이 외에도 △아시아나항공 프라하 직항으로 동선을 최소화한 '동유럽 3/4국 9일' △4인 1실 사용으로 쾌적한 숙소 이용 및 부산 연안의 야경을 크루즈로 관람할 수 있는 '부산 연안 크루즈 2일' △자유 일정 포함으로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홍콩과 마카오를 즐길 수 있는 '홍콩&마카오 3/4일' △어린 자녀와 함께 수영장 및 프라이빗 비치에서의 다양한 액티비티 서비스, 각종 부대시설까지 모두 포함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판 4/5일' △10인 단독 출발 보장으로 취소에 대한 걱정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백두산 4일' 등 고객 상황과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