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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TMI] 토스인슈어런스·KB라이프·DB손해보험 외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4.21 17:04:03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토스인슈어런스 △KB라이프 △DB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동양생명

토스인슈어런스 '신입 Insurance Advisor 과정 1기' 성황리 마무리

토스인슈어런스는 지난 1일부터 3주간 서울 신도림 본사에서 진행한 '신입 Insurance Advisor 과정' 1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토스인슈어런스가 국내 유일의 플랫폼형 GA로서 축적해온 설계사 교육 및 영업 지원 노하우를 체계화해, 신입 설계사 후보자들이 올바른 직업관과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한 입문자 맞춤형 커리큘럼이다. 

과정을 이수한 수료자는 직영 소속 설계사로 위촉될 수 있다. 교육은 중식 제공을 포함한 전액 무상의 오프라인 집중 교육으로 운영됐으며 △보험상품의 구조 및 특성 △보장 분석 및 비교 설계 △디지털 상담 툴(TA, CRM) △DB 기반 영업 기법 △보험사별 전산설계 등 갖춰야 할 핵심 실무 중심의 강의로 구성됐다.

토스인슈어런스는 지난 1일부터 3주간 서울 신도림 본사에서 진행한 '신입 Insurance Advisor 과정' 1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 토스인슈어런스


또 현직 설계사들의 생생한 경험 공유, 윤리적 영업 기준과 비즈니스 매너, 모의고사 및 자격시험 준비, 청약 및 계약 체결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등 실전 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세션도 함께 진행됐다.

전 과정은 토스인슈어런스 본사의 현직 리더와 실무진 등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이론과 실무 간 격차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토스인슈어런스는 혁신적인 설계사 양성 모델 개발로 보험업계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장기적으로는 건전한 보험 시장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향성을 갖고 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5기' 발대식 개최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조혈모프렌즈'는 백혈병 등 혈액질환 환자들의 유일한 완치법인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구성된 대학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식, 활동 프로그램 소개, 조혈모세포 기증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김보미 4기 조혈모프렌즈 리더가 직접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후배들에게 열정을 불어넣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5기 서포터즈들은 생명 나눔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 KB라이프


'조혈모프렌즈'는 SNS채널을 활용한 기증 인식 개선 콘텐츠를 기획하고, 대학교 캠퍼스에서 기증 희망 등록자를 모집하는 캠페인 등 실질적인 현장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은 활동 성과가 우수한 서포터즈에게 수료증과 함께 시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혈모세포는 혈액을 만드는 어머니 세포로 불린다. 건강한 조혈모세포를 이식받으면 혈액질환 환자는 완치를 기대할 수 있지만, 비혈연 간 조혈모세포 일치 확률은 수만 분의 1에 불과해 기증자 확보가 절실하다. 이에 따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KB라이프와 KB라이프파트너스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1305명의 기증 희망 등록자를 유치했으며, 이중 28명이 실제 기증에 참여해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사회 전반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DB손해보험 '프로미카 원데이자동차보험' 개정

DB손해보험(005830)은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를 대비해 보험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프로미카 원데이자동차보험'을 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를 대비해 보험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프로미카 원데이자동차보험'을 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이번 개정 주요내용으로 특약을 신설해 보장범위를 확대했으며 승합차종 가입확대 및 최대 보험가입 일수를 7일에서 10일로 늘려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했다.

세부 개정내용으로 최대 2억원까지 형사합의금을 제공하는 법률비용지원금 및 자동차상해 특약을 신설해 기존 자동차보험과 유사한 수준의 보장범위를 제공했다. 장거리 이동하는 단체여행객들의 자동차보험 가입수요를 충족하고자 승합차종까지 대상차종을 확대했다.

AXA손해보험, 보라매공원에 '생명의 숲정원' 조성

AXA손해보험은 지난 18일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생명의 숲정원' 조성을 위한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임직원 참여형 건강 캠페인 '2024 Healthy you'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당시 악사손보 임직원들이 기후변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수만큼 적립된 기부금이 이번 도시숲 조성 사업에 활용됐다.

AXA손해보험은 지난 18일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생명의 숲정원' 조성을 위한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 ⓒ AXA손해보험


행사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최지인 서울 보라매공원 내 생명의 숲정원 조성 예정지에서 진행됐다. 한스 브랑켄 악사손보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10여명이 참여해 나무와 초화류를 심고 도시숲 조성에 힘을 보탰다. 

악사손보는 이번 활동을 통해 도심 내 부족한 녹지 공간을 확장하고,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 열섬 완화 등 기후위기 대응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자 했다. 또한 녹지 공간 조성을 통해 생물 다양성 증진과 시민들의 휴식 공간 제공 등 도심 생태계 회복에도 의미를 더했다.

동양생명, 고객 온라인 채널 '마이엔젤' 선봬

동양생명(082640)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혁신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를 포함한 온라인 채널 '마이엔젤'을 21일 새롭게 선보였다. 전면 개편된 온라인 채널은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라는 고객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 그리고 편의성 및 사용성이 극대화된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층 새로워진 마이엔젤은 업무, 상품, 마케팅 등이 모두 결합된 통합 디지털 채널로 고객들이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등 모든 채널에서 채널 간 기능이나 서비스 차이 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마이엔젤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타 이유로 업무가 중단될 경우 콜센터 상담원 연결을 이용하면 고객 여정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이어서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됨에 따라 고객 경험이 대폭 개선됐다. 

동양생명은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를 포함한 온라인 채널 '마이엔젤'을 21일 새롭게 선보였다. ⓒ 동양생명


또한 기존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등 채널별로 관리되던 고객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정교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연금 예상액 조회를 통해 최적의 연금을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는 기능, 보험금 청구 지정대리인 신청 기능, 계약 권리 변경을 위한 관계자 변경 기능 등 입·출금 및 신청·변경 업무 전반에 걸쳐 기존 대비 서비스 범위가 확대되고, 과정은 축소됐다.

이외에도 정보탐색 과정을 최소화하고 자주 찾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현된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UI/UX)와 PC·모바일 접근성 인증 획득, 고령자 모드 제공 등 정보취약계층의 접근성을 강화한 이번 개편으로 누구나 쉽게 동양생명 온라인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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