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제1회 코메디닷컴·쏘텍스배 배드민턴대회 개최'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와 이강영 에스티엔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코메디닷컴
[프라임경제] 코메디닷컴이 배드민턴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에 나선다. 코메디닷컴은 방송·인터넷매체 에스티엔과 함께 '제1회 코메디닷컴·쏘텍스배 전국배드민턴대회'를 6월29일 개최한다.
서울 마곡 실내배드민턴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국민체육 증진에 앞장서온 사단법인 통일로스포츠연맹이 운영을 맡으며, 배드민턴 용품 기업 쏘텍스가 후원한다.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와 이강영 에스티엔 대표는 지난 16일 이같은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전국 규모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20~50대 연령대별, 등급별 복식경기로 진행되며 약 900팀, 18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에스티엔은 대회 당일 주요 경기를 STN TV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하며 재방송도 내보낸다. 또한 고속철도 승객들도 시청할 수 있도록 KTX와 SRT 객차에 하이라이트 영상을 모아 월 2회 송출할 계회이다.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는 "이번 대회가 건강한 삶의 동반자라는 코메디닷컴 가치에 걸맞게 생활체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모두가 즐기는 건강한 축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강영 에스티엔 대표는 "전국적으로 배드민턴 동호회가 활성화 돼 있고 생활 스포츠로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만큼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덕환 통일로스포츠연맹 이사장은 "전국에 배드민턴 동호인 수가 무려 40만명에 이른다"며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