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지난 15일 여울관에서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 교원 역량강화 연수'을 개최했다.

지난15일 포항교육청 여울관에서 실시한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 교원 역량강화 연수 모습. ⓒ 포항교육청
이번 연수는 관내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 교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시범교육지원청 사업 소개 및 학생맞춤통합지원 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이해 및 다양한 학생지원 사례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포항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업을 통합해 일원화한 '희망여울 교육복지 서비스'에 대한 업무담당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통합지원의 목적에 맞는 학생들을 신청하고 제대로 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이재헌 유초등교육과장은 "연수에 참석하신 선생님들이야말로 모든 아이들의 따뜻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시는 분들이다. 학교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사업을 잘 이해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맞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할 예정이니 함께 힘을 모아 소통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