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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BIO] 동아제약·GC녹십자·경희의료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5.04.15 14:49:35
[프라임경제] 4월15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제약은 '조르단 어린이 칫솔'이 국내 판매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년 10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칫솔 카테고리에서 조르단 스텝 시리즈 칫솔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조르단 대표 제품인 '스텝 시리즈'는 유아의 연령대별 구강 구조와 양치 습관을 고려해 과학적으로 설계된 칫솔로 △0~2세용 스텝1 △ 3~5세용 스텝2 △6~9세용 스텝3 △스텝1의 친환경 버전인 그린클린 베이비 스텝1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동아제약은 '조르단 어린이 칫솔'이 국내 판매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동아제약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을 손잡이에 적용했으며, 특히 스텝 1의 둥근 치발기 형태 손잡이는 아이가 쥐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잇몸 발달과 양치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조르단 칫솔은 기능성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레드닷 어워드' '노르웨이 디자인 어워드'등에서 수상하며 구강위생용품을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자리매김 시켰다.

조르단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그린클린 베이비 스텝1'은 재생 플라스틱 손잡이, 식물성 원료(피마자 오일)에서 추출한 칫솔모, 재생용지를 활용한 포장재를 사용했다.

이외에도 유아 연령에 맞춘 '뉴스텝 펌프 치약', '스텝 베이비 치발기' 등을 선보이며 유아용 구강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GC녹십자(006280)는 오는 17일부터 5월20일까지 자사의 의약정보사이트인 'GC Connect'를 통해 '증례로 배우는 항혈전제 치료전략'을 주제로 릴레이 웨비나(Web+Seminar)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총 9명의 의료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환자 사례를 통한 항혈전제 사용 시 주의사항과 치료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첫 강의는 4월17일 중앙대학교광명병원 순환기내과 정영훈 교수가 "한국인을 위한 맞춤형 항혈전치료"라는 주제로 시작한다.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만성 콩팥병 환자, 말초동맥질환 환자, 심방세동 환자, 뇌졸중 환자, 항혈전 치료를 위한 1차 예방제, 항혈소판 기능 검사가 필요한 환자 등 다양한 사례를 포함하는 웨비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웨비나는 4월17일부터 매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GC녹십자의 의약정보사이트인 GC Connect에서 시청할 수 있다. 참가를 위해서는 GC Connect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사이트 내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유유제약(000220)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주주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유유제약은 2023년 발행한 245억 규모 전환사채 중 약 74억원을 매도청구권(콜옵션) 행사를 통해 매입하고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결과적으로 유유제약은 고금리 시대에 이자 비용 없는 제로 금리로 2년간 자금을 활용했고, 단기 오버행(대규모 잠재 매도물량) 이슈도 상당 부분 해소하며 CB 원금을 상환한 셈이다.

또한 유유제약은 지난주 20억 규모의 자사주 취득 진행을 공시했다. 코스피 시장 장내 매수로 진행되며, 취득 예정 수량은 보통주 47만1142주, 취득금액은 20억원이다. 유유제약은 현재 약 85만주의 보통주 자기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자사주 취득이 완료되면 총 발행 보통주 7.8%를 자사주로 보유하게 된다.

동화약품(000020)이 지난해 출시한 활명수 127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대현 동화약품 OTC마케팅실 전무와 권영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작년과 동일하게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개선 및 보급과 지역 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쓸 예정이다.

동화약품이 지난해 출시한 활명수127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 © 동화약품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고 있으며, 올해로 12회차를 맞았다.

한편, 동화약품은 지난 2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함께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을 방문해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현지의 수도·위생 시설과 보건 교육 등이 계획에 따라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사업의 운영 현황과 실효성을 점검했다.

한국MSD가 자사의 HPV 백신 가다실®9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4월14일부터 TV 및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가다실®9의 신규 광고 캠페인은 '암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기회, 지금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HPV 관련 질환이 남녀 모두에게 흔히 감염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며, 자녀와 연인 등 나와 소중한 관계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전달한다.

HPV 백신은 관련 암을 최대 96.7% 예방할 수 있어 청소년과 성인 남녀 모두에게 접종이 권장되며, 특히 성생활이 활발한 20대 남녀와 45세 이하의 여성 은 보다 적극적인 예방이 필요하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1분에 1명 꼴로 HPV 관련 암을 진단받고 있으며, HPV는 성 경험이 있는 성인의 80% 이상이 일생 동안 한 번 이상 감염된 경험이 있을 것으로 추정될 정도로[2023년 기준, 국제학술지 Vaccine (Basel)] 흔히 감염될 수 있다. 또한 HPV는 남녀 모두에게 감염 및 전파가 가능하며 지속적인 감염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생식기 사마귀, 항문 상피내 종양, 항문암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대표적인 HPV 관련 암인 자궁경부암의 발생률이 전 연령층 중 40~50대 여성에서 가장 높게 관찰된다는 점(2023년, 중앙암등록본부 발표)을 알리며 HPV 백신 접종 독려에 나섰다.

한국MSD 김 알버트 대표이사는 "HPV 관련 질환은 남녀 모두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질환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낮아 접종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HPV 감염과 관련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HPV 백신 접종이 나 자신은 물론 가장 소중한 사람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오영은 2025년 의약품 배송차량 광고 브랜드로 판피린, 콜대원, 판콜 등을 새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오영이 운영 중인 전국 배송차량은 500대 규모이다.

지오영의 의약품 배송차량의 연간 누적 배송거리는 지구를 450바퀴 돌 수 있는 수준인 약 1800만km로 하루 평균 배송횟수는 약 2만 7천 회 이상에 달한다.

이들 배송차량은 전국 2만4천여 개 약국 중 약 80%의 약국과 주요 대형병원에 의약품을 공급하며 국내 최대 의약품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오영 차량광고는 소비자들이 약국을 방문해 구매를 결정하는 바로 '그 순간'에 브랜드 연상과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POP광고(Point of Purchase/구매시점광고)로 제품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자연스럽게 높이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일선 약국가에서는 지오영 차량광고는 국내 최고 수준의 지오영 유통 네트워크와 소비자 신뢰가 바탕이 된, 유통과 제약 간의 대표적인 '보증 마케팅'(Endorse Marketing)의 성공사례라는 인식이 확산돼 있다.

위례 퍼스트약국 이수경 약사는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의 차량에 광고된 제품은 이미지와 신뢰도가 남달라 보이는 것이 사실"이라며 "지오영 배송차량 광고는 환자와 약사 모두에게 해당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특별한 광고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배송차량 광고는 지오영의 강력한 유통역량을 제약 마케팅의 전략적 자산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발휘한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더욱 세분화되고 정교한 고객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제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는 최고의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수도권 지오영 차량광고로 최종 결정된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판피린 광고는 감기 증상 초기에 빠른 효과를 제공하는 해결책으로써 제품을 소구하고 있으며, 배우 고민시를 모델로 기용해 소비자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다"면서 "지오영 배송차량을 통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반복적으로 노출됨으로써, 제품의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년 지역별 지오영 차량광고에 최종 선정된 브랜드는 각 지역별로 판피린(수도권), 콜대원(경북, 경남), 판콜(대전), 후시딘(호남) 등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다.

동국제약(086450)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비만미용학회(KOAT) 춘계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대한비만미용학회는 비만 치료와 미용의학 분야에 특화된 국내 대표 에스테틱 학회로, 다양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임상 트렌드와 안전성 기반 시술 전략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춘계 학술대회는 매년 상반기에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 전문 에스테틱 클리닉에서 활동 중인 에스테틱 시술 의료진들이 다수 참여해 고도화된 시술법과 실제 임상 적용 사례 중심의 발표가 이어진다.

동국제약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비만미용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메디컬 에스테틱 포트폴리오의 핵심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비에녹스주' △프리미엄 히알루론산(HA) 필러 '케이블린' △창상피복재 '마데카 MD 크림 및 로션' △스킨부스터 '디하이브'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으며, 제품별 임상 효능과 실제 사용법에 대한 현장 설명도 함께 제공했다.

또한, 이번 학회에서 총 3건의 에스테틱 분야의 전문 의료진 강연을 진행하며, 임상 중심의 시술 노하우와 제품 후기 등 의료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 활용법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단아의원 이은지 원장은 '새로 나온 semi-monophasic filler[1]와 BTX로 완성하는 트렌디한 얼굴형 시술'을 주제로, 최신 제형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얼굴 윤곽 시술 방법을 공유했다. 세븐데이즈 성형외과 황승국 원장은 '톡신/필러/스킨부스터 풀페이스 시술 A to Z'를 통해 시술 순서의 최적화와 부위별 황금 조합을 기반으로 한 통합 안면 시술 접근법을 제시했다. 물방울성형외과 홍종욱 원장은 '엑소좀 치료 효과 향상을 위한 병행 요법과 임상적 접근'을 통해 스킨부스터 시술의 실제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학회 참가를 통해 동국제약은 자사의 제품력과 임상적 유용성을 전문 의료진에게 직접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와 현장 접점을 동시에 확보했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실질적인 피드백 교환을 통해 제품 개발 방향성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도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희의료원은 오는 24일 오후 6시, 동대문구 아가사랑센터에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 교실을 개최한다.

강의 주제는 '임신·출산 시에 신체의 변화 및 산후 회복을 위한 운동 요법'으로 경희의료원 산부인과 이영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안전한 출산과 산후 회복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한양대학교 조아라 겸임 교수도 강사로 함께 한다.

이영주 교수는 경희대병원 고위험산모센터장으로서 서울동북부 지역병원과 연계한 고위험임산부 Hot-line 체계를 운영해 임신출산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온라인 예비맘교실, 건강토크쇼 등을 진행하며 임산부와 신생아를 위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에 앞장서왔다.

경희의료원 산부인과 이영주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산모에게 건강한 임신과 출산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가 겪고 있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대문구와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구민들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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