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4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오뚜기(007310)가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인 '든든쌀밥'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임금님께 진상하던 '경기미(米)'를 사용한 든든쌀밥은 오뚜기만의 엄격한 품질 검수과정을 거쳐 보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36입 대용량 박스 포장으로 든든하게 쟁여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든든쌀밥'은 소비자가 오뚜기밥류 제품을 가장 많이 찾는 쿠팡 채널을 통해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로켓배송의 간편한 주문과 빠른 배송을 활용해 즉석밥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든든쌀밥의 입지를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4월14일부터 21일까지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Street)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공개된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에서 내세운 '젤로 맛있는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 슬로건에 이어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라는 콘셉트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준비됐다. '740 스트리트'는 칠성(7), 사이다(4), 제로(0) 각 단어 앞 글자를 딴 숫자를 의미하며 칠성사이다 제로의 특색을 거리 곳곳에 녹여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1차 이벤트를 성수 연무장길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모델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중앙감속기' 업장을 포함한 총 8개 협업 식당에서 4월27일까지 운영한다. 2차 이벤트는 5월2일부터 5월18일까지 잠실 송리단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연무장길, 송리단길 거리 곳곳에는 740스트리트를 알리는 깃발과 안내판이 설치되어 이벤트를 홍보한다. 거리 중앙에는 740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칠성사이다 제로 시음, 포토존 체험, 굿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업 식당 외부에는 740 스트리트 포스터와 행사를 상징하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꾸며졌다. 식당 안에서는 후기 이벤트를 통한 식사권 제공 행사를 진행해 칠성사이다 제로와 함께 즐기는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를 알린다.
또한 칠성몰 내 캠페인 사이트를 오픈해 룰렛 이벤트를 통한 칠성사이다 제로 제품 증정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행사가 운영된다.
코카-콜라가 5월31일까지 제품 라벨의 QR코드를 통해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5(Beautiful Mint Life 2025)' 티켓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카-콜라의 시원함이 배가되는 야외 페스티벌 시즌에 맞춰, 코카-콜라와 함께 짜릿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코카-콜라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코카-콜라 오리지널 제품의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음표와 오선이 역동적으로 물결치는 디자인에 뮤직 페스티벌의 즐겁고 신나는 감성을 담아 멀리서도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 제품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참여는 쉽고 간단하다. Coke TIME을 즐기고 코카-콜라 오리지널 이벤트 제품 라벨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와 동시에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QR 코드는 새로운 뮤직 페스티벌 디자인의 패키지를 입은 코카-콜라 오리지널 500㎖ 캔, 500㎖ 페트, 1.5ℓ 페트 제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5월31일까지이며, 당첨자에게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5' 1일권 1인 2매가 증정된다.
이벤트 QR코드가 인쇄된 패키지의 코카-콜라 오리지널 제품은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대형마트부터 편의점, 온라인몰, 식당 등 소매점까지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5'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야외 뮤직 페스티벌로, 오는 6월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올림픽 공원에서 진행된다. 올해 역시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y가 가정의 달 맞이 '건강기능식품·생활용품 기획전(이하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선물로 인기가 많은 건강식품부터 실용성이 돋보이는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실속 선물부터 프리미엄 품목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권도 넓혔다.
건강식품 기획전에서는 최대 40% 할인 가격에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된 만큼, 소비자 혜택도 강화했다.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대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10만원 이상 선물한 고객 중 10명에게 '발효홍삼 K 필름'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고마운 사람을 향한 감사 댓글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브이푸드 프로그램 3종' 중 1개를 증정한다.
생활용품 선물세트 기획전은 3회에 걸쳐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 테마에 맞춘 구성으로 맞춤형 선물도 가능하다.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4인 자유이용권', 20만원 상당 '가누다 베개', '프레딧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웅진식품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이 아이돌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 '티향저격 스무고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향저격 스무고개'는 보이넥스트도어 6명의 멤버 각자의 취향에 맞춘 티즐 맛을 맞혀 보는 퀴즈 콘텐츠다. 티즐이 찻잎과 과일, 허브를 혼합한 블렌딩티인 만큼 멤버별 과일 취향과 티 취향에 맞춘 티즐 제품을 함께 연상해볼 수 있다. 멤버별로 총 6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나의 과일 취향은? △나의 TEA 취향은? △힌트 총 세 가지 질문에 개성 있게 답하는 멤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는 오는 11일과 14일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멤버 3명씩 총 두 차례 공개된다. 멤버들의 영상 속 정답을 남기면 각 10명씩 60명을 추첨해 해당 멤버가 담당하는 티즐 플레이버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예정이다.
웅진식품은 인기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를 티즐의 첫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 1일부터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 광고 캠페인은 멤버들의 목소리가 담긴 CM송 'MY TEA향 저격'도 함께 담겨있어 한 편의 뮤직비디오처럼 즐길 수 있다.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광고 캠페인은 TV CF는 물론 웅진식품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시청 가능하다.
닥터블릿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과 건강식품 브랜드 '닥터블릿'의 주요 제품이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이번에 올리브영에 입점한 제품은 다이어트 건기식 브랜드 푸응의 '푸응 팻버닝 프로'와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를 비롯 종합 건강식품 브랜드 닥터블릿의 '혈당필름', '파라바이오틱스', '콜린 미오이노시톨 4000' 등이다.
닥터블릿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건기식 및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자 오프라인 유통망인 올리브영 입점을 결정했다.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푸응 팻버닝 프로'와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는 푸응의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 중 대표 상품이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성 원료를 활용했다. 푸응 팻버닝 프로는 식물성 원료인 홍화씨유로부터 추출한 공액리놀레산을 함유했다.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는 식물성 원료인 미역추출물 성분과 석류씨 오일 성분을 배합한 잔티젠을 함유한 제품이다.
함께 입점한 닥터블릿 제품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맞춤형 건강식품으로 구성됐다. '혈당필름'은 국내 최초 구강용해 혈당필름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파라바이오틱스'는 5세대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으로 파라바이오틱스 3조 CELL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콜린 미오이노시톨 4000'은 미오이노시톨과 이탈리아산 순도 100% 콜린, 질유래유산균 등이 함유된 여성 건강 밸런스를 위한 제품이다.
닥터블릿은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많은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동안 최대 약 1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국순당(043650)이 운영하는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은 프리미엄 수제막걸리 2종과 K수제맥주 5종 등 총 7가지 신제품을 출시한다. 지난 2월 오픈이후 첫 신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수제막걸리와 K맥주는 술복합문화공간인 '박봉담'에 위치한 국순당 연구소에서 기획 개발하고, 박봉담양조장에서 술을 빚었다. 박봉담키친에서 잔술 형태로 선보이며 향후 병 형태로도 판매 예정이다.
신제품 '박봉담막걸리'는 국순당 연구소가 최적의 향을 만들기 위해 우리 제법을 기반으로 발전시킨 '아로마 발효기술'로 빚은 프리미엄 수제 생막걸리이다. 알코올 도수는 8.5%로 과실 향이 풍부하게 살아 있는 원주 그대로의 깊은 풍미를 담았다.
'박봉담쌀쌀막걸리'는 양조장이 있는 경기도 화성의 찹쌀과 멥쌀로 밑술을 한 뒤 두 번의 덧술을 거쳐 삼양주로 빚은 프리미엄 수제 생막걸리이다. 은은한 과실 향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한국 전통의 풍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냈다. 알코올 도수는 7.5%이다.
K맥주도 5종 선보인다. '박봉담쌀맥주'는 이곳만의 시그니처 맥주이다. 국내 최초 양조전용쌀인 설갱미와 이에 어울리는 홉과 맥아를 정교하게 조합한 뉴잉글랜드IPA 스타일의 쌀맥주로 쌀이 지닌 부드러움과 깔끔함이 특징이다. 설갱미는 미세한 구멍이 많은 구조로 술 빚기에 적합하고 술맛이 깔끔하다. 국순당은 2008년부터 설갱미로 백세주를 빚고 있다.
'박봉담IPA'는 전통적인 잉글랜드IPA스타일로 3가지 이상의 홉으로 드라이홉핑해 홉의 풍미를 최적화한 달콤하고 향긋한 홉향과 강한도수의 알코올이 특징이다. '박봉담유자바이첸'은 독일식 밀맥주 스타일에 국내산 유자를 활용해 바이첸 맥주 특유의 상큼달콤한 향과 유자의 새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박봉담알트비어'는 독일 뒤셀도르프의 전통적인 로컬맥주 스타일을, '박봉담포터'는 무겁지 않은 바디감이 좋은 전통적인 포터스타일 맥주를 박봉담양조장의 독특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수제맥주이다.
국순당은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백세주가 탄생한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화성양조장 부지를 개발해 우리술 관련 술복합문화공간인 '박봉담'을 지난 2월에 오픈했다. '봉담에 위치한 공원(park)'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국순당 연구소, 박봉담양조장, 박봉담키친, 박봉담보틀샵 등을 갖추고 술과 관련된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캐슬' 하이볼 패키지를 리뉴얼해 출시한다.
'올드캐슬'은 대한민국 판매 1등 위스키 브랜드인 골든블루를 직접 블렌딩한 60년 경력의 마스터 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싱글 몰트 위스키와 싱글 그레인 위스키들을 최소 3년 이상 엑스 버번 배럴(Ex-Bourbon,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숙성해 달콤함과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올드캐슬'이 스트레이트, 온더록스, 하이볼 등 다양한 음용 방식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각종 전용잔과 함께 구성한 패키지를 출시해왔다. 2023년 스트레이트와 온더록스 잔으로 구성한 패키지를 처음 선보인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하이볼 전용잔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출시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패키지는 밝고 모던한 느낌으로 디자인을 리뉴얼해 젊은 세대의 소비 문화에 대응하고자 했다. 구성은 '올드캐슬' 700㎖ 1병과 하이볼 전용잔 1개로 동일하며 패키지 후면에서는 최적의 하이볼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올드캐슬'은 복합적이면서도 부드러움을 갖춘 위스키의 풍미를 부담없는 가격대로 즐길 수 있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소위 '갓성비' 위스키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이전 전용잔 패키지 제품들은 합리적 가격과 실속있는 구성으로 센스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도미노피자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도미노 앱킷 리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도미노 앱킷 리스트'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의 Premium, VIP, Royal 등급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4월11일, 25일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온라인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피자(L)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되는 쿠폰은 지급 당일인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혜택 적용 시 오는 17일까지 판매 예정인 도미노피자의 신메뉴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1만원 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올해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은 도미노피자는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개막 기념, KBO와 협업해 가볍게 어디서나 먹기 간편한 도미노 스타일의 1인 피자 '썹자'를 선보였다. 썹자는 KBO 리그 10개 구단 로고가 새겨진 특별 패키지에 제공되며 지난 4일부터 서울 잠실본점과 개봉점, 명동점 3개 매장에서 판매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