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청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오는 연말까지 '2526 충남관광 서포터즈'를 추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충남관광 서포터즈 모집공고 포스터. ⓒ 충남도
'2526 충남관광 서포터즈'는 도내 자연·역사·문화·체험 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기관·단체와 연계한 자원봉사 활동 및 캠페인에도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충남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글쓰기, 사진·영상 제작 등 콘텐츠 생산에 관심이 많고 SNS 활용에 능숙하며, 다양한 현장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기관·단체 단위 참여도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서포터즈 3기 1000여 명 규모이며, 최종 목표 인원인 2526명이 달성될 때까지 연중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선정 통보 후 즉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으며, 충남관광 누리집에 마련된 실적 등록 시스템을 통해 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무보수 명예직이지만, 연말 활동 평가를 통해 우수 서포터즈 및 단체에게 표창패가 수여되며,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한 봉사시간 인정 혜택도 주어진다.
도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시민들이 서포터즈로 참여해 충남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가 성공적인 관광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충남문화관광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충남도 누리집 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는 방식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