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지난 3일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한국인성예절교육원(원장 임귀희)과 대학생 인성교육 활성화 및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과학대학교와 한국인성예절교육원 간 대학생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에서 3번째 박지은 총장, 4번째 한국인성예절교육원 임귀희 원장). ⓒ 대구과학대학교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한국인성예절교육원 임귀희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특화 인재 양성과 지역 전통문화의 보존·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학 특화 및 미래혁신 인재 양성 △지역 현안 해결 및 전통문화 보존·확산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박지은 총장은 "오늘날 기업이 원하는 인재는 직무능력과 더불어 바른 인성을 갖춘 사람"이라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인성예절교육원과의 다각적인 협력으로 올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혁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