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지난 2월2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있다. ⓒ 계룡시
재단 이사장인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해 재단 이사 및 감사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이사회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이사장 인사말, 재단 기본현황 보고, 안건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5년도 제1회 임시이사회 서면심의 결과와 계룡시 병영체험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 계획이 보고됐으며, 2024년 사업연도 결산(안)과 2025년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이 심의·의결됐다.
또한, 이사진과 재단 관계자들은 '2025 계룡軍문화축제' 추진 방향, 운영 프로그램, 축제 발전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축제 기간 중 열릴 예정인 국외 및 계룡시 거주 6·25 참전용사와 가족 초청 행사, 계룡산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이 나타났다.
이응우 이사장은 "지난해 계룡軍문화축제는 아시아 최대 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와 동시 개최되며 국방수도 계룡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회의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이 실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