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카카오VX(대표 문태식)의 스크린골프 시스템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이 미국 합작법인(조인트벤처) 골프 VX를 통해 첫 직영매장을 열며 미국 시장에 상륙했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직영매장은 일리노이주 시카고시 인근 알링턴 하이츠에 약 1117.35㎡ 규모로 문을 열고 프렌즈 스크린의 글로벌 모델인 'FA 글로벌' 장비 12대를 설치했다.

카카오VX의 미국합작법인 골프 VX의 직영매장에서 현지 골퍼들이 스크린골프를 즐기고 있다. .ⓒ 카카오VX
또 오픈 타석이 11대, 룸에도 1대의 장비를 마련하는 한편 첨단 기술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테크 브랜딩 효과를 높이기 위해 스크린골프장에 로봇 바텐더를 배치해 고객에게 음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VX 관계자는 "이미 계약을 완료한 매장이 나올 정도로 미국 소비자들의 스크린골프에 대한 반응이 좋다"며 "올해 안에 미국에서 두 자릿 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알링턴 하이츠는 대도시인 시카고에서 접근하기 좋은 곳으로 K-스크린골프 잠재 고객층이 두텁다"며 "미국인과 한인 커뮤니티 모두에게 사랑받는 레저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