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가민은 배터리 수명이 전작 대비 5배 이상 향상되고 선명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러기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3'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인스팅트 3 시리즈는 유저가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담아낸 올인원 스마트워치로 설계됐다. ⓒ 가민
가민이 이번에 선보인 인스팅트 3 시리즈는 유저가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담아낸 올인원 스마트워치로 설계된 제품으로, 내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금속 강화 베젤과 섬유 보강 폴리머 케이스, 그리고 스크래치 방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미국 군사 표준 기준을 충족하는 이 제품은 열 및 충격 저항성을 가지며 10ATM의 방수 등급을 갖추고 있을뿐 아니라 내장된 LED 플래시라이트는 다양한 강도 조절과 적색광 및 스트로브 모드를 지원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충분히 활동 가능한 조명을 확보해 준다.
또 밝고 선명한 아몰레드 에디션과 태양광 충전 기능이 탑재된 솔라 에디션은 각각 45mm와 50mm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되며, 블랙, 블랙·차콜 컬러 뿐만 아니라 네오트로픽, 트와일라잇 등 대담하고 개성 넘치는 색상의 리미티드 에디션인 트로피컬 펄스 컬렉션이 포함돼 있어 더욱 세련되고 활기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스팅트 3는 내장된 △고도계 △기압계 △3축 전자 나침반을 활용하고 SatlQ 기술이 탑재된 멀티밴드 GPS를 통해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면서도 뛰어난 위치 정확도를 제공한다.
탑재된 트랙백 라우팅 기능은 탐험 중 시작 지점으로 돌아가는 경로를 안내해 더욱 안전한 모험을 지원하고, 가민 익스플로어 앱과의 페어링을 통해 더 자세한 지도를 확인하고 웨이포인트 및 코스를 생성해 모험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인스팅트 3는 대자연을 즐길 수 있는 △하이킹 △러닝 △사이클링 △골프 △낚시 △스키 등의 야외 활동과 △HIIT △유산소 운동 △트랙 러닝 △피클볼 △농구 등의 실내외 활동을 지원하는 100가지 이상의 스포츠 앱을 내장하고 있다.
또 일일 추천 운동을 확인하거나 1600개 이상의 운동에서 단계별 운동을 생성해 워치로 전송하는 기능도 지원하고, 여기에 더해 가민 코치 맞춤형 훈련 계획을 활용하면 레이스 준비나 체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훈련도 가능하다.
그밖에 인스팅트 3에 포함된 모닝 리프트 기능은 △기상 시 전날의 수면 상태 △오늘의 일정 △심박수 변동성 상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 및 웰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걸음 수 △심박수 △고급 수면 모니터링 △혈중산소포화도 △HRV 상태 등을 24/7 추적해줄뿐 아니라 여성 건강 추적 기능을 통해 생리주기와 임심 추적 관리가 가능하다.
댄 바텔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은 "트랜디한 한정판 색상과 내구성 있는 디자인을 갖춘 인스팅트 3는 언제 어디서나 착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라며 "스마트 기능, 다양한 스포츠 앱, 그리고 24/7 건강 및 웰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모험가들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