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용품 전문기업 엑스넬스코리아(대표 박제용)가 지난 20일 올림픽공원 스포츠360플레이에서 개최된 2024 우수 스포츠용품 시상식에서 자사의 컨트롤 골프트 '네온플러스' 제품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엑스넬스코리아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엑스넬스코리아
우수 스포츠용품 선정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국내 스포츠용품 제조업을 활성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네온플러스는 △매출실적 △대외성과 △경쟁력 △가격 대비 가치 △기능성 및 성능 △디자인 및 스타일 △기술적 혁신 면에서 고르게 좋은 점수를 획득해 우스 스포츠용품으로 선정됐다.
박제용 대표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24 우수 스포츠용품'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2년 9월 출시돼 누적 140만개 판매된 네온플러스는 티샷을 할 때 항상 같은 높이로 티를 꽂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티 높이에 맞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초보 골퍼들은 사이드 스핀이 과도하고 공이 뻗지 못하는데 네온플러스는 공을 감사고 탄도를 높여주는 오목한 헤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무엇보다 티샷 후 골프티를 분실해 경제적, 환경적 측면에서 부담이 되는 문제를 시인성 좋은 컬러를 선택해 해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