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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민원 특성 따른 공정하고 유연한 민원응대 능력 중요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4.12.04 11:26:25
[프라임경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1월 22일과 29일 총 2회에 걸쳐 민원서비스 향상 및 업무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총 25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가 민원응대드라마로 이해하는 소통·공감형 친절한 교육을 실시했다. ⓒ 김포시

이번 교육은 일반적인 친절 CS교육이 아닌 민원 현장 사례 등 소통·공감형 친절한 교육으로, 민원응대 드라마(배우의 재연)와 이연주 강사의 강의 도슨트를 접목한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실제 직원 경험사례를 각색한 '민원응대 드라마' 3부와 강의 도슨트 △민원응대 핵심 키워드 △효과적인 민원응대 방법 △민원공무원 보호방안 △감정과 자존감 관리 방법 등 자신 성향에 맞는 감정관리법을 통해 공무원 스스로도 잘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연화 김포시 민원여권과장은 "민원의 특성에 따라 공정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민원응대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역량 및 마인드 확립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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