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NHN벅스, 국내 포함 180개국 LG스마트 TV 전용 '에센셜' 앱 출시

'에센셜 프리미엄' 이용군 구매하면 중간 광고 없이 플레이스트 감상 가능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4.11.13 14:38:03
[프라임경제] NHN벅스(104200)는 LG전자와 협력해 LG webOS 스마트 TV 전용 '에센셜' 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는 물론 LG 스마트 TV가 서비스 되는 글로벌 약 180개 국가에서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을 만날 수 있다.

에센셜이 국내 포함 글로벌 약 180개 국가에 서비스된다. ⓒ NHN벅스

LG 스마트 TV에서 에센셜 앱을 실행하면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해 편리하다. 에센셜 앱에서 △운동하기 △드라이브 △신나는 등과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탐색할 수 있다. 

기존에 들었던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재감상할 수 있는 '최근 들은 에센셜' 기능도 제공한다. 회원 가입할 경우 마음에 드는 플레이리스트를 저장하고 언제든 쉽게 찾아 들을 수 있는 ‘My essential;’ 메뉴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LG 스마트 TV의 에센셜 앱 콘텐츠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중간 광고 시청을 원하지 않는다면 '에센셜 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해 끊김 없이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LG 스마트 TV 전용 앱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가 에센셜 플레이리스트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상 속 다양한 공간의 분위기를 풍부하게 해주는 에센셜만의 감성적인 무드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