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카카오VX(대표 문태식)가 자체 기술력으로 실제 골프장 필드를 실감나도록 구현한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이하 퀀텀)'의 대규모 창업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VX가 퀀텀의 대규모 창업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 카카오VX
오는 8월8일부터 10일까지 '제74회 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가 열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Hall C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장비당 최대 1100만 원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먼저 설명회장을 찾는 고객은 출시 두 달 만에 100호점을 오픈한 퀀텀의 매력 중 하나인 가변 스윙플레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골퍼와 예비 점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ㅕ 화제가 된 스윙플레이트는 출렁이는 필드를 9개의 축으로 3D 입체 언듈레이션을 구현해 필드의 즐거움을 실내 스크린에서 느기도록 돕는다. .
또 카카오VX는 내수 부진으로 고전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과 상생하기 위해 이번 창업 지원 설명회에서 상담을 받고 다음달 31일까지 계약, 연말가지 설치를 마치는 고객에게 오픈 시 장비당 최대 110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스크린 룸의 메모리폼 시공도 지원한다.
카카오VX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퀀텀이 출시 두 달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과 골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기술을 발전시키고 상생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