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 이하 캐논)는 인파 밀집도에 따른 사건·사고 예방과 고객경험 향상을 위한 실시간 '혼잡도 안내 솔루션'을 롯데타임빌라스 수원에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혼잡도 안내 솔루션'은 CCTV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업계 최초의 혼잡도 안내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결합한 혁신적인 고객 중심의 고객 관리 시스템이다.

이번 솔루션은 국내 쇼핑목 최초로 롯데타임빌라스 수원 식당게에 도입돼 '고객 경험 우수' 모델로 평가받기도 했다. ⓒ 캐논
캐논의 네트워크 카메라로 촬영한 화면을 통해 집계한 인원 혼잡도를 계산하고, 이를 △혼잡 △보통 △여유 3단계로 혼잡도를 분류해 디스플레이 장치인 디지털 사이니지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나타냄으로서 고객들은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쇼핑 정보와 함께 구간별 혼잡 정도를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특히 솔루션에 적용한 캐논 네트워크 카메라는 향상된 프로세스 처리 및 저장 속도와 세분화된 객체 분류 기능을 갖춰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실시간 집계가 가능할뿐 아니라 △양방향 동시 카운팅 △꼬리 물기 탐지 △빌트인 사이버 보안 기능 등 혼잡도 안내 솔루션을 위한 최적의 기능들을 탑재했다.
또 효과적인 혼잡도 모니터링을 위해 특정 주기 단위로 혼잡도를 갱신하고, 혼잡도에 따라 표시 영역을 변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 활용을 위해 구역에 따른 영상 재생 설정이 가능하고, 혼잡도 모니터링 이미지와 광고 영상의 반복 재생이 가능하도록 콘텐츠 관리 모드도 제공되는 등 솔루션을 관리하는 관리자의 편의성까지 더했다.
박정우 대표는 "이번 롯데타임빌라스 수원에 구축한 자사의 '혼잡도 안내 솔루션'은 방문객의 편의와 안전성을 크게 향상하는 혁신적인 설루션이다"며 "향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업 시설과 공공 장소에 해당 솔루션을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