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테일러메이드 골프는 '테일러메이드 골프볼 코리아(이하 TMBK)'의 신공장 준공을 발표하며, 혁신적인 최신 골프볼 기술을 5일 공개했다.
TMBK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리버티와 대만에 있는 공장에 이어 테일러메이드 골프의 세 번째 글로벌 골프볼 공장으로 서울에서 약 2시간 거리인 청주에 위치해 있다.

테일러메이드 골프볼 코리아의 신공장 준공을 통해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버티 공장 및 대만 공장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성장하는 테일러메이드 골프볼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 테일러메이드
TMBK는 신공장을 증설하며 △캐스트 우레탄 및 아이오노머 골프볼 생산량 증가 △인프라 개선 △디지털 기술 및 현대화에 중점을 뒀으며, △캐스트 우레탄 5핏 TP5/TP5X △3피스 투어 리스폰스 △아이오노머 골프볼인 스피드소프트 등과 더불어 현대화된 디지털 프린팅 기술로 테일러메이드의 비주얼 테크놀로지 제품인 △TP5/TP5x 픽스 △TP5/TP5x 코리아 픽스 △MySymbol △투어 리스폰스 스트라이프 △스피드소프트 잉크 등의 제품을 생산한다.
데이비드 에이블리스 테일러메이드 골프 CEO는 "TMBK 신공장의 준공은 전 세계 소비자와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우리는 엘리트 골퍼들에게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우레탄 모델과 비주얼 테크놀로지 및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제품에 대한 기하급수적인 수요 증가를 확인했다"고 했다.
이어 "이번 투자의 의미는 한국 공장과 임직원들에 대한 신뢰를 나타낼뿐 아니라 한국 골퍼들 및 전세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골프볼 사업의 미래 성장을 위함이다"며 "한국 공장은 한국의 장점인 높은 교육 수준과 최첨단 기술 인프라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테일러메이드는 지난 2021년 낫소 골프 주식회사 인수 후 TMBK를 설립했고, 글로벌 수요 충족과 혁신적 기술 개발을 위해 TMBK에 상당한 자원을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