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VX(대표 문태식)가 자체 기술로 실제 골프장 필드 느낌을 근접하게 구현한 신제품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렁이는 필드 현장을 고스란히 실내 스크린에 담아낸 제품으로, 9개 축의 가변 스윙플레이트로 3D 입체 언듈레이션을 섬세하게 표현해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가변 스윙플레이트는 실제 필드에서의 1만9000개 이상 지형 상황을 자유자재로 표현해 과거 다소 기계적이었던 실내 스크린 골프 언듈레이션의 한계를 넘어섬으로써 골퍼들은 필드의 즐거움을 실내 스크린에서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골퍼 스스로 더 나은 샷을 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골퍼는 신제품 화면에서 자동으로 자세와 움직임을 인식하는 AI 스윙코칭 기능을 통해 개선점을 찾고, '매트 디스플레이'로 매 샷마다 더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피드백을 제공받는 형식으로 레슨을 받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매트 디스플레이'는 골퍼의 샷 직후 바닥면 매트 디스플레이에 △클럽 스피드 △볼 스피드 △스매쉬 팩터 △클럽 패스 △런치 디렉션 등이 즉각 표시된다. 이 밖에 △골프채의 휘어짐까지 포착하는 435FPS의 초고속 '퀀텀 아이 카메라'를 통한 스윙 분석 △골프공 구질과 클럽 데이터를 실측하는 4000FPS의 적외선 '퀀텀 아이 센서' △생생한 4K 해상도의 그래픽 콘솔 △부드럽고 편안한 터치감을 살린 '퀀텀 패드'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됐다.

카카오VX가 필드 현장 근접 구현하고 매트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해 직관성 향상시킨 '프렌즈 스크린 퀀텀'을 출시했다. ⓒ 카카오VX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가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와 협업해 MZ세대를 겨냥한 캐릭터 '시나모롤' 한정판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컬렉션은 시나모롤 캐릭터의 주 소비층을 고려해 여성 골프웨어 품목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라인업은 △맨투맨 △원피스 △후드조끼 △반팔티 △스웻 조거팬츠 등 봄여름 시즌 라운딩을 위한 의류부터 △트롤리백 △미니백 △볼케이스 △드라이버 커버 △버킷햇 △크루삭스 등 잡화까지 총 18종이다.
한편 더블플래그와 시나모롤 콜라보 컬렉션은 시나모롤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내고자 △스카이블루 △아이보리 △핑크 등 소프트하고 밝은 컬러에 집중했으며, 시나모롤의 귀여운 표정과 하늘을 나는 큰 귀를 디자인 요소로서 적극 적용했다. 또 캐릭터와 잘 어울리도록 캐주얼 아이템 위주로 대표 품목을 선정했고, 세미 오버핏, 세미 크롭 핏 등 요즘 MZ 골퍼들이 선호하는 핏으로 디자인했다.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인 '시나모롤'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하얀 강아지 캐릭터로, 시나몬롤 빵처럼 돌돌 말린 꼬리가 특징이다. ⓒ 더블플래그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가 본격적인 라운드 시즌에 앞서 패션 인플루언서 '임블리'와 함께 한 화보 'Sporty Serenity(이하 스포티 세레니티)'를 공개와 더불어 2024 봄여름 신제품을 출시했다.
화보는 필드 나가기 좋은 평화로운 봄을 함축한 ‘스포티 세레니티’ 컨셉 아래, 르꼬끄골프와 임블리의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가 만난 시너지의 순간을 포착했다. 임블리의 사랑스러운 표정과 골프웨어의 컬러 플레이 조합이 조화롭게 어울렸다. 화보에 등장하는 2024 봄여름 신제품은 옐로우와 핑크, 블루 등 화사한 컬러 중심의 반소매 써머 니트를 비롯해 △반집업 티셔츠 △플리츠 스커트 △쇼츠 등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특히 르꼬끄골프의 봄여름 주력제품으로 패턴이나 아트웍이 더해진 써머 니트 소재가 주류를 이루며, 주력 제품인 '라운드 반소매 스웨터'는 △소매 △어깨 △전면에 각기 다른 세 가지 직조로 질감을 살렸다. 또 '세일러 배색 레터링 스웨터'는 기존 니트의 텍스처를 새롭게 재해석한 아이템으로, 물결무늬의 입체감 있는 짜임이 특징이며, 망고 컬러가 돋보이는 '반소매 스웨터'는 다이아몬드 체크 패턴이 특징이다.

이번 화보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골퍼를 타깃으로 르꼬끄골프의 감각적인 골프웨어 감성을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 르꼬끄골프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이 미국 골프전문지 Golf Inc.에서 발표한 '2024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에서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Golf Inc는 지난달 25일 발행한 3·4월 통합호에서 △골프 △IT △문화를 결합한 스크린골프를 세상에 선보이며 국내 골프 대중화 및 전 세계 골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을 '2024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로 소개했다.
Golf Inc는 "골프존은 2009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전 세계 63개국에 걸쳐 7700여 개 스크린골프 매장에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완성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외 4만4000대의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작동 중이며(2024년 2월 기준), 2023년 기준 국내외 연간 총 9700만 번의 라운드가 진행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영찬 회장은 지난 2000년 5월 스크린골프 벤처 기업 '골프존'을 설립해 △필드골프 △골프용품 유통 △골프 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으로 성장시켰다. ⓒ 골프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