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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홀릭] 쇼골프·마제스티·골프존·온오프·말본골프·코브라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4.03.27 16:07:01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쇼골프(대표 조성준)가 작년 12월 인수한 일본 '사츠마리조트'의 창립구좌를 3개월만에 조기 마감 하고, 1차구좌를 출시한다. 사츠마리조트는 국내 기업이 인수한 일본 골프 리조트 중 최대 규모로, 축구장 약 195개 넓이 125만㎡ 부지에 골프장과 리조트, 테니스코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에서는 온천으로도 유명한 리조트다. 쇼골프는 인수 후 기존 일본 문화는 존중하되 쇼골프만의 특색을 살려 △리조트 시설 △골프장 코스 △식음 △서비스 분야의 한국인 전문가를 파견해 빠르게 변화 시켜 창립 회원들은 물론 이곳을 즐겨 찾던 한국과 일본 골퍼들은 변화 된 사츠마리조트에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사츠마리조트 1차 회원권은 △레드 △레드플러스 △블랙 둥으로 구성된 평생회원권으로 회원권 별 금액 및 혜택 안내와 구매 문의는 XGOLF를 통해 가능하다. ⓒ 쇼골프


마제스티골프(대표 김형엽)가 프레스티지오의 13번째 에디션인 '프레스티지오 13'을 출시한다. 프레스티지오 13은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으로 구성됐고, 20여 년간 이어져 온 프레스티지오 특유의 럭셔리한 디자인과 중후한 품격이 특징이다. 남성용은 마제스티의 시그니쳐 컬러인 골드와 시크한 블랙 두 가지 모델, 여성용은 골드와 버건디 컬러가 혼합된 모델로 출시했다. 또한 헤드 외관에는 '에도 키리코'에서 영감을 받은 전통적인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고, 각각의 디자인에 고유의 의미를 담았다. 먼저 프레지스지오 13 드라이버는 중후한 후광이 빛나는 컬러가 돋보이는 수려한 디자인은 물론 티타늄 모노코크 바디, 더블 레일 립과 무게추를 헤드 밑면에 장착해 높은 에너지 전달력과 경쾌한 타구음을 선사하고, 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럽 또한 프레스티지오 모델 역사상 가장 높은 탄도와 반발력을 구현했다. 아울러 프레스티지오 13 아이언은 넓은 메레이징 페이스로 더 넓어진 스윗 스팟을 제공, 페이스 전체에 걸쳐 놓은 반발력을 제공한다.

프레스티지오 13에는 드라이버와 우드에 '사이클론컵 페이스'를 적용해 클럽 페이스의 스윗 스팟의 크기를 14% 넓혀 어느 곳에 맞더라도 높은 관용성으로 뛰어난 비거리를 제공한다. ⓒ 마제스티골프


골프존(215000, 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4월21일까지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존M'과 스크린골프장 골프존파크의 대표 이벤트 '팔도페스티벌'이 함께하는 '골프존M 비거리 대항전'을 진행한다. 이번 '골프존M 비거리 대항전'은 오는 4월21일까지 진행되는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과 골프존M을 연계한 이벤트로, 골프존M 유저들에게 모바일과 스크린에서 풍성한 혜택을 받으면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골프존M 접속 후 이벤트 모드에서 '골프존M 팔도 페스티벌'을 선택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골프존M 팔도대회 진행CC는 △스카이뷰 △하이원CC △일레븐CC 세 곳으로 해당 CC Par5홀의 티샷 누적 비거리를 합산해 기준에 따른 혜택을 제공한다. 골프존 회원 대상 이벤트로 게스트회원은 골프존ID를 연동해 참여 가능하며, 골프존M 신규회원과 골프존M, 골프존파크 팔도 대회에 모두 참여한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골프존M을 더욱 풍성하게 꾸미고 즐길 수 있는 골프존M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 골프존


마스터스인터내셔널의 골프 브랜드 온오프가 '비거리'를 위한 신제품 아이언 'FF-247 Ⅳ'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New FF-247 Ⅳ는 다이와 카본 테크놀로지가 선사하는 헤드와 샤프트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보다 가볍고 편하게, 클럽 스피드를 낼 수 있음은 물론이고 Full Core 설계된 헤드를 통해 보다 안정감 있는 임팩트 구현 해냈다. 또 헤드는 전작보다 텅스텐 합금 웨이트를 가볍게 하면서 비중을 2배 가까이 높여 그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온오프 만의 '고 비중 텅스텐 접합 기술'로 탄생하게 됨으로써 이를 통해 '저 중심을 실현해 편하게 고 탄도의 샷'을 가능하다. 

New FF-247 Ⅳ 아이언은 MEN(블랙-블루), LADY(블랙-레드)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6번 아이언~AW까지 6아이언세트를 기본 구성으로 한다. ⓒ 온오프


스마트스코어가 골프장에서 대리운전 기사 호출 시 도심에서 먼 위치 특성 상 배차가 늦고, 가격대 또한 비싸다는 점에 착안해 골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세븐콜'과 손잡고 골프장 대리운전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마트스코어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라운드 전후 앱을 통해 보다 손쉽게 대리운전 기사를 호출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는 사전 예약 및 대리운전 기사 호출 기능을 제공하며, 대리기사 배치와 콜센터 운영·관리, 민원 대응 등의 업무는 세븐콜 대리운전 서비스 제공사인 에스시스템이 전문적으로 지원한다. 한편 스마트스코어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3일까지 자사 앱을 통해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1만 포인트를 페이백 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된 포인트는 앱 내에서 골프용품 구매, 골프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가 세븐콜과 손잡고 골프장 대리운전 서비스를 출시했다. ⓒ 스마트스코어


최근에는 영화 '파묘'가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자 사회적으로 좋은 기운이 흐르는 장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영화에 등장한 호텔은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SNS에 투숙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골퍼들에게도 이어지고 있는데 제이드팰리스가 라운드를 하면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이드팰리스는 골프클럽은 해발 453m 월두봉의 능선과 골짜기를 따라 조성돼 있고 등성이와 골짜기의 고저 차가 심하지 않은 고원형 코스로 탁 트인 풍경 속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풍수지리적으로 북한강이 △보납산 △물안산 △월두봉의 봉우리를 일으켜 세우는 기세를 받아들이는 자리로 기운이 좋은 곳이다. 특히 15번 홀 티잉 구역 옆의 바위에 풍수지리학자 최창조 선생님의 글을 새긴 '위지령비'를 보면 이 지역이 많은 영감을 주는 곳임을 알 수 있다. 이 위지령비는 골퍼들에게 워낙 유명했지만 최근 '명당'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아울러 제이드팰리스는 세계적인 골퍼이자 코스 설계자인 그렉 노먼이 직접 설계 및 시공과정까지 참여한 국내 최초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그의 디자인 철학은 자연 지형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난이도를 적절히 배합해 골퍼들에게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최상급의 라운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페어웨이과 그린 관리 및 운영 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고, 최고의 잔디 컨디션 유지를 위해 매주 월요일 및 동계·하계 휴장을 실시하고 있다. 그 밖에 주중과 주말 모두 원 웨이 경기방식을 준수하고 있으며 주중 15분, 주말 10분 간격의 티오프 등 차원이 다른 여유와 프라이빗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제이드팰리스는 200여 명의 소수 회원으로 운영돼 가입이 쉽지 않았지만 올해 멤버십 체계가 개편되며, 소수의 대상에게 클럽의 회원이 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오픈됐다. ⓒ 제이드팰리스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대표이사 이영미, 이하 KLPGT)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이하 SKT) △SBS미디어넷(대표이사 김유석) △CNPS(대표이사 최형석)와 함께 'AI기반 골프 영상 아카이브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SKT의 AI 미디어 기술이 KLPGA투어 방송 중계 화면의 선수들의 동작과 스코어를 인식, 시작 시점과 끝나는 시점을 자동으로 편집하고 해당 영상의 데이터를 결합 및 저장해 중계화면과 KLPGT 홈페이지 등에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한 주 앞으로 다가온 2024시즌 KLPGA투어 국내 개막전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대회부터 협력의 첫걸음을 내디딜 예정이다.

조인식에는 SKT 김혁 미디어콘텐츠 담당, 김유석 SBS미디어넷 대표이사, 최형석 CNPS 대표이사, 김정태 KLPGA 회장이 참석했다. ⓒ KLPGA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2024 '파라다이스 인 플레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파라다이스 인 플레이' 캠페인 영상은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특별한 즐거움을 말본골프가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광활한 대자연과 이국적인 도시를 품은 멕시코에서 제작됐다. 파라다이스 같은 골프 코스에서 말본골프를 입고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가는 스토리를 담긴 영상 속 친구들은 필드, 해변에서 골프를 즐기고, 도심으로 이동해 일회용 카메라로 서로의 행복한 모습을 기록한다. 찰나의 순간을 일회용 카메라로 기록한 사진이 오버랩된 스타일리시한 영상은 마치 소비자가 파라다이스에서 말본골프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한편 말본골프는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 △바람막이 △피스테 △반집업 셔츠 등으로 구성된 새로운 '2024 썸머 컬렉션'을 공개했다. 

말본골프는 △제이슨 데이 △찰리 헐 △이정은6 △전예성 등 국내외 투어 프로를 후원하는 브랜드로서 플레이를 부각할 수 있는 퍼포먼스 룩을 통해 진성골퍼들에게도 브랜드 매력을 적극적으로 소구할 계획이다. ⓒ 말본골프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 클럽 브랜드 코브라 골프가 3D 프린티드 퍼터 3가지 모델을 출시한다. 3D 프린티드 퍼터는 HP 멀티 젝 퓨전 테크놀로지로 제작된 경량 3D 프린팅 카트리지를 탑재했다. 카트리지는 정교한 제작을 통해 퍼터의 무게를 이상적으로 배치하도록 했으며, 골퍼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타격감·타격음을 제공한다. 특히 LA GOLF와 협업도 주목할 부분이다. LA GOLF의 대표 기술은 디센딩 로프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6061 에어로스페이스 알루미늄 인서트로, 페이스의 면을 4개로 구분해 4도부터 1도까지 로프트를 다르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도 편차로 낮아지는 로프트는 부정확한 타점과 스트로크에도 일정한 런치 앵글을 갖도록 함으로써 최적의 볼 구름을 보여주는 엔드 오버 엔드 롤 성능을 자랑한다. 아울러 최신 기술을 적용한 덕분에 3D 프린티드 퍼터는 완성도가 더욱더 높아졌다. 탄소 섬유 크라운을 비롯해 △3D 프린팅 격자 카트리지 △밀링 알루미늄 페이스 인서트 △304 스테인리스 스틸 몸체가 조화를 이룰뿐 아니라 높은 관용성을 갖춰서 페이스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헤드의 비틀림이 적어 볼이 목표 방향을 향해 똑바로 구르는 장점이 있다. 한편 그립은 슈퍼스트로크 제너지 피스톨 1.0, 샤프트는 KBS CT Tour 120을 장착했다.

3D 프린티드 퍼터는 △아제라 △슈퍼노바 △그랜드스포트-35 등 3개 모델로 출시된다. ⓒ 코브라 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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