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 '2023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우리은행은 야놀자와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한 '2023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고 발 빠른 디지털 전환(DX)으로 성과를 낸 우수 기업에 상이 수여된다. KB국민은행은 △KB국민인증서 기반 통합인증서비스 △국민지갑 △KB부동산 등의 비금융 연계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은행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사업 활성화 △플랫폼 거래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 △야놀자 제휴점 금융 컨설팅 등에 협력한다. 우선 양사는 우리원(WON)뱅킹에서 경품 제공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양사 이용자를 위한 적금·환율 우대와 야놀자 제휴점을 위한 대출 등 신상품 출시도 준비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향사랑을 주제로 지난 8월과 9월에 걸쳐 진행됐다. 6컷만화 부문 대상은 동덕여자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정여진 씨가 수상했다. 달력그림 부문 대상은 광주 수완초등학교 이채민 학생이 차지했다. NH농협은행은 6컷만화 수상작을 NH디지털뱅킹과 영업점 디지털 광고판에서 연재하고, 달력그림 수상작은 오는 2025년 NH농협은행 달력 디자인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