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헤지스골프·XGOLF·레노마골프·까스텔바작·KLPGA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08.11 21:18:35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헤지스골프가 소속 선수 임진희 프로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2승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지스골프는 브랜드 소속 임진희 선수의 시즌 2승이자 통산 4번째 우승을 기념해 아울렛을 제외한 헤지스골프 전국 매장과 LF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은 헤지스골프의 가을∙겨울 신제품을 비롯한 전 제품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50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임진희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모자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임진희 선수가 이번 대회에서 착용한 제품은 청량한 촉감과 신축성이 강점인 신규 퍼포먼스 라인이다. 특히 '화이트 컴포트 팬츠'는 임진희 선수가 1라운드부터 파이널 라운드까지 꾸준히 착용한 행운의 아이템으로, 스트레치 및 흡습 속건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우수하다. 무릎 위까지 슬림하게 떨어지는 5부 팬츠로, 허리에는 울 소재의 밴드를 적용해 착용감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렸다. 

해당 제품은 임진희 선수의 우승 소식과 함께 이틀 만에 가파른 판매 속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임진희 선수가 대회에서 착용한 화이트 컬러 제품의 경우 주요 사이즈 품절을 기록하고 있다. ⓒ 헤지스골프


XGOLF(대표 조성준)가 NHN페이코와 업무제휴를 통해 골프장 예약 시 이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에 '페이코'를 도입했다. '페이코'는 NHN페이코가 운영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카드 최초 등록 시 비밀번호 또는 지문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XGOLF를 이용하는 골퍼들은 더욱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XGOLF와 NHN페이코는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XGOLF 단독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XGOLF와 페이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두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페이코를 통해 골프장 예약 50만원 이상 결제 시 일일 선착순 10명에게 10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10만 원 이상 결제 시 8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진행되는 이벤트들은 기간 내 1인 1회 한정, XGOLF에서 페이코로 첫 결제 시에 참여 가능하다. ⓒ XGOLF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스페셜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노마골프는 이달 여름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마일리지 더블 지급부터 여름 신상품 찬스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8월 신규 가입 고객 대상에 한하여 마일리지 6만점을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신규 가입 5일 후 지급되며, 가입 일로부터 3개월 내 사용 가능하다. 또 레노마골프의 23SS 신상품을 3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23FW 신상품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번 '스페셜 썸머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성몰 및 레노마골프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마골프가 8월 신규가입 고객 대상 마일리지 지급 및 신상품 구매 혜택 제공한다. ⓒ 레노마골프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공식 앰버서더로 활약할 4기 파트너프로 선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공식 스폰서로서 선수 지원과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까스텔바작은 지난 2020년 스포츠마케팅 강화의 일환으로 KPGA와 함께 '파트너프로' 모집을 시작했다. 4기 파트너프로는 총 15명으로, 다양한 지역과 연령대로 선발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3명 △경기 4명 △강원 2명 △충청 1명 △경상 2명 △전라 2명 △제주 1명이며, 연령별로는 20대부터 50대까지 두루 포진해 있다. 이들은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약 6개월간 공식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까스텔바작 주최 △세미나 △골프 행사 △품평회 등에 참여하면서 브랜드 홍보와 스포츠마케팅 강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파트너프로에게는 의류 지원 등 풍성한 혜택도 주어진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공식 스폰서인 까스텔바작은 스포츠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KPGA와 함께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4년간 파트너프로를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 까스텔바작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초·중·고등학교 선수에 총 2억 원 규모의 훈련비를 지원하는 '유소년 선수 훈련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유소년 여자골프 선수 100명을 대상으로 훈련비를 지원해 우수한 선수를 육성하고 골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는다. 

KLPGA는 △초등학생(13세 이하) 26명 △중학생(16세 이하) 38명 △고등학생(19세 이하) 36명 등 총 100명의 여자 선수를 장학생으로 선발하며, 1인당 200만 원 상당의 직불카드를 지급한다. 지원비는 골프장 그린피와 카트 이용료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장학생 모집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KLPG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KLPGA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가 라운드 필수 앱 '스마트캐디'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을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의 7번째 협업 시리즈로 외형과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구현했다. 외형상으로는 지난 2021년도 출시한 갤럭시 워치4 이후 2년 만에 회전식 물리 베젤(테두리) 기능을 장착해 라운드 중에도 쉽게 스코어를 조정하고 맵을 확대·축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스포츠 스트랩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골프 전용 테마 워치 페이스로 필드 위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완성한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 스마트캐디는 신규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한층 강력해진 성능을 선보인다. 라운드 중 워치 센서로 스윙을 인식해 샷 위치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해당 스코어를 입력하는 △오토샷 트래킹 기능은 비거리, 스코어, 퍼트 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용이하다. 사용자 위치와 상황별 홀맵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뷰 기능을 통해선 티박스부터 페어웨이, 그린 위까지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뷰 기능은 8월 중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캐디는 전 세계 4만여 개 이상의 골프 코스 데이터와 △국내 골프 코스의 고저차 △그린 언듈레이션(높낮이) 정보가 반영된 정교한 거리 정보와 그린 맵을 제공한다. GPS로 필드 위 골퍼의 위치를 자동 인식해 골프장과 골프 코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코스 공략 가이드(클럽 별 거리 안내, 터치IP, 샷 위치 확인 기능)를 통한 전략적인 코스 공략이 가능하다. 코스 정보는 모두 AI를 통한 음성 안내를 들을 수 있다.

골프존데카가 스마트캐디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을 공식 출시한다. ⓒ 골프존데카


와이드앵글이 새로운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임윤아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와이드앵글은 지난 2014년 론칭 후 골프 기능성에 충실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와이드앵글은 골퍼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브랜드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최상의 퀄리티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임윤아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아이코닉한 매력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적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드앵글은 임윤아와 함께 2023년 FW 시즌 골프웨어 컬렉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론칭 10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와이드앵글은 임윤아와의 협업을 통해 골프웨어 시장에서 더욱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와이드앵글이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아이코닉한 매력의 임윤아를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선정했다. ⓒ 와이드앵글


캘러웨이골프 코리아에서 캘러웨이 어패럴 2023년 F/W 컬렉션을 출시한다. 가을 골프 여행의 설레임을 연상시키는 무드의 이미지가 돋보이는 캘러웨이 어패럴 F/W 캠페인은 골프 패션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전달한다. 이번 캠페인 이미지에서는 모델들의 착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화보 속 남성 모델은 아가일 패턴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클래식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톤온톤 컬러감이 조화를 이룬 빅 아가일 라운드 스웨터와 헤링본 소재의 팬츠를 통해 세련된 룩을 구성했다. 

이러한 조합은 골프를 즐기는 이들의 스타일과 활동성을 동시에 반영하며, 특히 테이퍼드 핏이 적용된 팬츠는 활동적인 골퍼들에게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성 모델의 스타일링은 가을의 시즌적 특성을 살려 가벼운 저지 베스트와 울 터틀넥 티셔츠의 조합으로 간절기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제시한다. 가을의 서늘한 날씨에는 아우터로, 겨울에는 이너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다. 

특히 얇은 페이크 레더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하는 플리츠 스커트는 라운드가 아닌 라이프 스타일에서 착용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캘러웨이 어패럴의 F/W 컬렉션 제품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캘러웨이골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