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이하 던롭)의 글로벌 테니스 브랜드 던롭은 스핀형 테니스 라켓 'SX 시리즈'의 2세대 한정판 라켓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SX 시리즈는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세레나 윌리엄스 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지도한 명문 테니스 아카데미 코치 패트릭 무라토글로의 사인이 들어간 고급스러운 '네이비' 컬러와 심플하면서 세련된 '화이트' 컬러로 구성됐다.

테니스인들이 원하는 속도감 있는 스핀형 라켓인 던롭 SX 한정판은 전국 60여개의 거래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던롭
특히 일반적으로 스핀량과 스피드는 반비례하지만 SX 한정판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더 빠른 볼 스피드와 스핀량을 보여주는데 핵심 기술력은 그로멧(범퍼)에 있다.
기존 모델 대비 메인 스트링이 10개에서 12개로 늘어났으며, 그로멧으 작동 범위 또한 3종류가 추가돼 더 다양한 움직임 속에 강력한 스핀이 걸리는 '스핀 부스트 플로그 그로멧'이 도입됐다.
스트링의 동작 각도를 차별화해 보다 효과적이고 많은 스트링 동작성을 줌으로써 타점의 위치에 한계를 받지 않고 편안한 샷을 구사할 수 있다.
또 던롭 만의 독창적인 스트링 베드 기술인 '스핀 부스트 스트링' 기술의 적용으로 기존 모델 대비 메인 스트링은 10%, 크로스 스트링은 11% 넓어져 스트링 그리드 면적이 22% 늘어났다. 이런 스트링 간격의 결합 효과로 넓어진 스위트 스폿은 고른 파워와 스핀 생성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V 에너지 샤프트' 기술을 적용시켜 독특한 V자 형태로 인한 프레임 안정성과 볼 임팩트 시 힘의 전달이 더 강해져 볼의 물림이 향상됐다는 결과를 보였고, 프레임의 2시와 10시와 방향에 적용된 '소닉 코어'를 통해 프레임의 반발력을 증폭하면서 흔들림을 억제해 편안한 타구감을 형성했다.
한편 전세계 ATP투어대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볼로 선택받은 던롭은 이번 SX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켓 구매 후 던롭라켓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인증하는 고객에게 호주오픈 공인구(AO볼) 3캔과 ATP볼 3캔을 전원 증정하며, 매주 추첨을 통해 1인에게 한정판을 제외한 본인이 희망하는 던롭 라켓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