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우리공화당(당대표 조원진)이 5일 재보궐선거의 선거운동 마지막날인 지난 4일 청주시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우리공화당 유진근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7시 굿모닝사랑약국사거리에서 출근 인사를 시작하며 "유진근 후보 선택이야말로 정치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아침 인사에서 "양당정치에 신물이 난 청주시민께서 이번 보궐선거에서 유근진 후보를 선택해주시면 이것은 전국적인 선거혁명이 되고, 정치혁명의 시작이 된다"며 "패거리 정치, 싸움만 하는 정치를 심판하고, 참된 일꾼이자 든든한 일꾼인 유근진 후보를 꼭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조 대표는 "유근진 후보는 상당구에서 태어나 상당구민과 함께 땀 흘리며 묵묵히 일하는 그야말로 봉사정신이 투철한 후보이자 지역 현안을 가장 잘 해결할 인물"이라며 "유근진 후보 선택이야말로 가장 합리적 선택이며, 이를 통해 상당구를 그야말로 명품경제도시로 만들 수 있게 해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유근진 후보도 선거운동 마지막 날까지 상당구 전역을 돌며 유권자를 만나면서 최종 선택을 호소했다.
유 후보는 "상당구에 해야 할 일이 참으로 많다. 육거리 종합시장을 대한민국 최고 장터로 활성화하고, 믿음직한 지역 개발을 추진하고, 건강제일 상당구로 만들 것"이라며 "정치꾼이 아닌 일꾼 유근진을 꼭 선택해주셔서 진짜 일하는 정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