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이하 던롭)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토털 브랜드 젝시오가 선물 시즌을 맞아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젝시오 리바운드 드라이브 골프볼'의 2023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를 출시한다. '젝시오 리바운드 드라이브 골프볼'의 2023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는 한국 골퍼들의 니즈를 반영한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과 구성으로 한국에서만 판매되며, △프리미엄화이트 패키지와 핑크 △라임옐로우 △오렌지 등 3컬러 혼합 패키지 선물로 용이한 골프볼 6구 스페셜 구성이다.
아울러 젝시오는 '젝시오 리바운드 드라이브 골프볼'의 2023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 출시에 맞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한다. 젝시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공식 입점을 기념해 젝시오 앰버서더인 이성경이 Pick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구성과 다양한 기프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젝시오 리바운드 드라이브 골프볼'의 2023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접속 후 '젝시오볼'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젝시오 클럽과 최대의 비거리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젝시오 골프볼의 한정판 기프트 패키지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젝시오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하이엔드 골프웨어 먼싱웨어가 2023 봄 신상품 '비욘드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비욘드 컬렉션'은 먼싱웨어가 '골프앤리조트룩' 콘셉트를 추구하며 전개 중인 2023 캠페인 '더 모먼트' 일환으로, 지난달 '리프레시 컬렉션'에 이은 두 번째 라인이다. '비욘드 컬렉션'은 럭셔리 스포츠 요트에서 영감을 받은 대담한 컬러와 스포티한 매력의 실루엣이 특징으로, 먼싱웨어의 상징 컬러인 에버 네이비를 기본으로 마린 룩이 연상되는 로열블루와 옐로우, 마젠타 등 높은 채도의 컬러를 적극 활용했다.
여기에 간절기 시즌에 적합한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고, 편의성을 높인 스피링, 포켓 등 디테일도 디자인 곳곳에 녹였다. 주력 제품은 △케이블 스웨터 △웨더코트 △게이블 니트 등이며, 남성용 케이블 스웨터는 E.H.T 라 불리는 경량의 기능성원사를 사용했다. 몸에 붙지 않는 테크니컬 요소를 지니고 있어 강한 자외선과 높은 습도의 외부환경에서 착용시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 여성용 웨더코트는 머스터드 옐로우 컬러로 프리지아 같은 봄 꽃의 화사함을 물씬 담았다.

먼싱웨어의 '비욘드 컬렉션'은 스웨터, 윈드브레이커, 티셔츠, 니트 등 총 30여종으로 구성되며, 전국 매장과 공식 자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먼싱웨어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코브라골프가 단조 아이언 킹 투어, 킹 CB/MB 아이언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단조 공법으로 제작된 아이언으로 △부드러운 타격감 △정밀함 △날렵함이 특징이다. 코브라골프의 신제품 아이언은 수준 높은 골퍼를 위한 전통적인 △단조 머슬백(킹 MB) △콤팩트 머슬 캐비티백(킹 CM) △테크니컬 캐비티백(킹 투어) 3종으로 구성됐으며, 세 가지 아이언 모두 1025 탄소강을 소재로 사용했다.
특히 다른 브랜드의 단조 공정은 보통 4단계인데 1단계 추가해 코브라의 5단계 단조 공정으로 제작돼 정밀함을 높였다.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타소강 빌렛을 섭씨 1200도까지 가열한 후 세 번에 걸쳐 단조로 헤드를 찍어내고, 다시 섭씨 880도에서 1200톤의 압력으로 모양을 다듬고, 마지막 다섯 번째로 섭씨 700도에 2000톤 단조 공정을 진행한다. 다섯 번의 단조 공정은 헤드의 밀도를 높여 정밀할 뿐 아니라 입자가 촘촘해 더욱더 부드러운 타격감을 만든다.
한편 킹 투어 아이언은 5단계 단조 복합 재료 구조로 부드러운 타격감, 향상된 비거리, 높은 관용성을 갖췄으며, 킹 CB/MB는 단조 머슬백와 머슬캐비티백을 한개의 세트로 구성한 클럽이다.

킹 CB/MB 클럽은 지난 2월 PGA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 대회에서 우승한 저스틴 로즈가 우승할때 사용한 클럽이다. ⓒ 코브라골프
BYN블랙야크 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2023 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Style Makes Swing! 스타일이 스윙을 만든다'를 메인 테마로 완벽한 스윙을 만드는 골프웨어, 기분 좋은 스윙을 만드는 골프웨어를 표방한다. 봄 시즌 화보를 통해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두잉 전용 '리노브' 라인과 편안한 활동성과 폭넓은 활용도를 강조한 리조트룩 콘셉트 '리버스' 라인의 착장을 선보였다. 리노브 라인의 주요 제품은 경량성과 스트레치 등 우수한 기능성을 내세운 스웨터와 아노락, 하이브리드 가디건 등으로 구성했다. 일교차가 큰 봄 날씨에 대응할 수 있는 소재 하이브리드와 레이어링 코디를 제안해 쾌적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핏에 최소한의 변형 패턴과 디테일한 봉제법으로 스윙에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이어 리버스 라인은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없앤 편안한 활동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화사한 색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빅포켓 자켓과 오버핏 점퍼, 스웻 티셔츠 등이 있다. 필드 위 시선을 사로잡는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에 스트링, 포켓 포인트 등으로 실용도까지 더한 점이 특징이다.

리노브 라인은 힐크릭이 공식 후원하고 있는 △LPGA 김효주 프로 △KPGA 박은신 △KLPGA 이승연 프로가 국내외 투어에서 착용할 예정이다. ⓒ 힐크릭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지난 9일 쇼골프 김포공항점에서 레노마골프 앰배서더 '리디아 고'와 함께 VVIP 고객 초청 레슨 및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레노마골프의 충성도 높은 VVIP 고객들로 특별히 엄선해 초청했으며, 골프 여제 리디아 고와 함께 하는 일대일 레슨과 팬 사인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레노마골프 고객은 "세계랭킹 1위 선수를 만나 레슨까지 받아 보다니 꿈만 같다. 리디아 고와의 특별한 자리를 만들어 준 레노마골프 측에게 너무 감사하다. 평소 애정하던 레노마골프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 이번 기회로 남다른 골프 시즌을 준비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새 신부가 된 레노마골프의 앰배서더 리디아 고는 2023 아람코 사우디 레이디스 인터내셔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보여주고 있다.

레노마골프가 세계 1위 리디아 고의 특별레슨으로 활기찬 시즌을 출발했다. ⓒ 레노마골프
캘리포니아 감성 프리미엄 골프웨어 혼가먼트가 본격적인 봄 라운드 시즌을 맞이해 2023 S/S 플로럴 아이템을 선보인다. 오리지널 플라워 아이템은 여성 하프 집업과 숏 팬츠 셋업으로 구성돼 있다. 또 집업 전면에 입체감 있는 포켓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했으며, 옷깃에는 후드를 수납할 수 있는 지퍼가 있어 편의에 따라 후드 아이템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후드와 밑단에는 스트링이 있어 기온 변화에 맞게 활용할 수 있고, 상의와 하의 모두 발수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테크니컬 소재를, 안감에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쾌적하다.

2023 S/S 플로럴 아이템은 전국 매장 및 혼가먼트 온라인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혼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