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볼빅(대표 홍승석)은 다양한 골프 용훔을 보다 편리하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몰 '볼빅 온라인몰'을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 온라인 몰의 가장 큰 특징은 선물하기 코너로, 상대방의 배송지 정보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모바일로 메시지를 작성해 전달할 수 있고, 수령인이 직접 배송지 정보까지 입력할 수 있어 손쉽게 마음을 건넬 수 있다. 또한 손쉬운 이용을 위해 해시태그로 원하는 제품만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한편 볼빅은 이번 온라인 몰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들을 진행한다. 먼저 구매 고객 대상 전원에게 마블 모자를 100% 증정하고, 신규 회원에게 총 1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 볼·파우치 등 인기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구매 전용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볼빅 공식 SNS에서는 '회원가입 이벤트'도 오는 3월5일까지 진행한다.

볼빅이 '공식 온라인몰'을 새롭게 론칭했다. ⓒ 볼빅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가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가 23년 봄 시즌 컬렉션 출시와 함께 골프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더 그린 컵'과 함께 '코트 앤 필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봄 라운딩 시즌에 맞춰 시작한 '코트 앤 필드' 캠페인의 슬로건은 'MY OWN VIBE, 코트와 필드를 넘나드는 나만의 방식'으로, 출발과 시작을 알리는 봄에 걸맞게 이제까지 와는 다른 새 스타일로 필드·테니스코트 등 다양한 아웃도어 공간에서 나만의 싱그러운 스타일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 컬렉션의 핵심은 컬러와 패턴이다. 생동감 넘치는 봄날의 설렘을 △레드 △그린 △로열블루 등 쨍한 비비드 컬러로 표현했다. 또 아가일 체크 등 패턴도 적극 활용해 레트로 분위기, 절제된 미니멀리즘적 실루엣이 조화를 이룬 프렌치 감성을 구현했다. 컬렉션은 △니트 △티셔츠 △가디건 △윈드브레이커 △플리츠 스커트 등 셋업이 가능한 의류라인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모자 △장갑 △미니백 등 소품도 강화하며, 보다 밀도 높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르꼬끄골프의 봄 컬렉션 중, 아가일 체크 니트 베스트는 출시되자 마자 60% 소진율을 보여 곧바로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르꼬끄골프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후원하는 리디아 고 프로가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아람코 사우디 레이디스 인터내셔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레노마골프가 후원하는 팀레노마 소속 리디아 고는 지난 2021년 레노마골프와의 스폰서십 계약 후 4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면서 2023년 지금까지 쾌거를 이루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작년 레노마골프와 함께 여러 대회에서 우승한 리디아 고가 올해 첫 대회부터 우승 토로피를 들어 올리면서 세계 1등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지키고 있다.

레노마골프는 리디아 고의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레노마골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리디아 고를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리디아 고 친필 싸인 모자를 10명에게 증정한다. ⓒ 레노마골프
골프존(215000, 각자대표 박강수·최덕형)이 21일 오후 6시 한·중·일 3개국 스타 골프 여제들의 화려한 스크린 대결을 볼 수 있는 실시간 네트워크 스크린골프 대회 '신한투자증권 한중일 골프존 스킨스 챌린지'를 생중계한다. 골프존은 경기가 진행되는 △한국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중국 골프존 베이징 플래그십 스토어 △일본 골프존 도쿄 스튜디오를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연결해 3개국에 경기를 동시 생중계한다. 경기는 2인1조 18홀 팀 스킨스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코스는 항저우 서호 글로벌 골프 컨트리클럽으로 치러진다. 항저우 서호 글로벌 골프 컨트리클럽은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사인 잭니클라우스가 디자인에 나섰으며 중국에서도 국제적 규모를 갖춘 코스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 9월 개최를 앞둔 항저우 아시안게임 코스로 한중일 스킨스 챌린지에서 스크린을 통해 코스를 먼저 알아볼 수 있다. 특히 KLPGA·CLPGA·JLPGA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미모와 실력, 스타성을 겸비한 골프 여제들이 출전해 눈길을 끈다. 한국에서는 KLPGA 2023년 1부 투어 시드 보유 및 통산 2승 이력의 '안소현(27)', 프로 통산 1승 이력으로 JLPGA 데뷔를 앞둔 '정지유(27)'가 출격한다. 중국에서는 지난해 CLPGA 상금순위 2위의 '수이샹(23)', 22년 미국 WAPT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왕신잉(23)'이, 일본에서는 국가대표 출신이자 골프존 일본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유리 요시다(22)', JLPGA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유미 사사하라(30)'가 출전한다.

'신한투자증권 한중일 골프존 스킨스 챌린지'의 총 상금은 약 5200만원 규모다. ⓒ 골프존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가 2023시즌 KLPGA투어의 얼굴이 될 '제15대 KLPGA 홍보모델'을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KLPGA의 홍보모델을 뽑기 위한 이번 온라인 투표는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KLPGA 공식 홈페이지의 배너와 바로가기 팝업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한편 KLPGT는 '2023 제15대 KLPGA 홍보모델' 온라인 투표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에서는 '홍보모델 투표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KLPGA 홈페이지에서 홍보모델 투표를 마친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투표한 선수의 사진 또는 투표화면을 게시물로 올리면서 △@klpgatour를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KLPGA, #KLPGA홍보모델, #홍보모델투표인증 #KLPGA홍보모델투표인증이벤트)를 남긴 뒤 △이벤트 게시물에 '이벤트 참여완료'라고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지난 2009년부터 홍보모델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는 KLPGT는 2022년까지 14년간 총 58명의 선수(캐릭터 케이 포함)를 홍보모델로 선발해왔다. ⓒ KLPGT
카카오VX(대표 문태식)가 스포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대표 박순봉)와 함께 지난해 이어 '2023년 상상챌린지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하 상상챌린지 스포츠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스마트 스포츠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혁신 성장을 지원한다. '상상챌린지 스포츠 액셀러레이팅'은 스포츠산업 창업 기업의 시장 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한 투자 특화형 전문 보육 프로그램이으로, 오는 3월6일까지 스포츠산업 지원 홈페이지에서 창업한 지 7년 미만인 기업(예비창업자 제외)의 신청을 받아 총 9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스포츠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카카오VX는 올해도 스타트업의 잠재된 경쟁력 발굴 및 인프라와 노하우, 투자 연계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 모두가 건강한 운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ESG 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상상챌린지 스포츠 엑셀러레이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상이비즈가 주관한다. ⓒ 카카오V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