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오플로우(294090)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를 UAE(아랍에미리트)에서 정식 런칭하고 판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오플로우는 이번 UAE 런칭을 통해 중동 지역 내 최초로 매출이 발생했다.
이오플로우는 지난해 3월 걸프드럭(Gulf Drug)과 GCC 6개국에 약 488억원 규모의 이오패치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지난해 8월 UAE 보건예방부(MOHAP)에 이오패치 품목허가를 획득했고, 연이어 첫 구매주문서(PO)를 수령해 이에 대한 선적도 마쳤다.
걸프드럭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두바이 국제 컨벤션 전시 센터에서 진행된 '제13회 에미레이트 당뇨 & 내분비학회'에서 부스 전시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대적으로 제품 런칭을 홍보했다.
또한 전시 기간 중 주요 메인 세션의 하나로 채택돼 많은 관계자들 앞에서 발표도 진행하는 등 이오패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이후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며 '이오패치(EOPatch)'로 UAE 전역에 판매할 예정이다.
걸프지역 내 다른 국가 진출도 준비 중이다. 현재 GCC 국가들 중 가장 큰 당뇨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에 품목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양사는 UAE와 사우디아라비아를 거점으로 당뇨인구가 많은 걸프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