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NHN벅스(104200, 대표 왕문주)는 GS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GS25 도어투성수점에 벅스 플레이리스트 공식 채널 'essential;(이하 에센셜)'을 활용한 음악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NHN벅스와 GS리테일의 두 번째 전략적 제휴로, 양사는 음악과 커피로 일상의 '힐링'을 선사하는 벅스 X GS25 결합상품 '우리동네GS클럽 CAFE25'를 출시한 바 있다.

양사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 NHN벅스
이번 두 번째 제휴를 통해 NHN벅스는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점에서 '에센셜' 만의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GS25 도어투성수점에 오픈하는 팝업스토어별 콘셉트에 맞춰 매번 다른 '에센셜'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방문자는 팝업스토어를 둘러보면서 브랜드별 테마에 어울리는 음악까지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매장 내 대형 DID(디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모니터에는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과 세련된 배경화면으로 구성한 '에센셜' 영상이 송출돼 GS25 도어투성수점의 공간 감성을 채울 전망이다.
한편 GS25 도어투성수점에서만 받을 수 있는 '에센셜' 오리지널 엽서 증정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GS25 도어투성수점에서의 기억을 간직할 수 있는 콘셉트 이미지 및 플레이리스트가 담긴 오리지널 엽서로 특별함을 더했다.
NHN벅스 관계자는 "GS25 도어투성수점의 차별화된 공간과 '에센셜'의 감성적인 음악 선곡이 어우러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매장 방문객을 위해 '에센셜' 참여형 이벤트 공간을 구성하는 등 제휴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