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치피오(357230)가 올해 7~8월에 진행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덴프스(Denps)' 캠페인 결과, 브랜드 인지도가 2배 이상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설문조사는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 엠브레인 패널이 온라인 방식으로 수도권 거주자 만 20~49세 남녀 총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신뢰수준은 95%다.
에이치피오는 지난해 IPO 당시 증권신고서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덴프스'를 강화하기 위해 일부 공모자금을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올해 7~8월에 영화배우 공유를 전면에 내세운 브랜드 캠페인을 △TV △SNS 및 온라인 △오프라인 대형 스크린 △극장 등에서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단기간에 집중적인 노출을 통해 소비자 인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엠브레인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번 3분기 브랜드 캠페인 활동 이후 소비자들의 '덴프스' 브랜드 인지도는 광고 이전보다 약 120% 상승했다. 광고 시행 전(6월27일~29일) 10.3%에서, 광고 이후 22.7%로 12.4%p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