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우리원뱅킹'이 1시간가량 접속장애를 겪었다. = 이창희 기자
[프라임경제]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우리원(WON)뱅킹에서 25일 오전 1시간가량 접속장애가 발생했다.
이날 우리원뱅킹은 오전 8시20분경부터 접속을 시도하면 흰 배경화면만 나왔다. 재접속을 시도하면 그때서야 대기화면이 노출됐다.
우리원뱅킹 접속은 약 한 시간만에 복구, 지난 9시20분부터 가능해졌다. 하지만 복구 이후에도 접속자들이 몰리면서 접속 대기 시간은 3~8분가량 소요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인은 현재 파악 중에 있다"며 "지금 어느 정도 정상화된 것 같은데 트래픽이 쌓여있어서 접속에 불편함을 겪는 분들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올해 8월까지 약 4년간 총 14건의 전산장애를 겪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