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한빛소프트(047080, 대표 이승현)의 '오디션'이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6~16일까지, 18일~23일까지 2차에 걸쳐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소재한 '창의문화 낳이'에서 열리는 모던한복 '리슬'의 한복 전시회인 '온고잉전'에 참여한다. 전시회에서는 여러 대의 모니터를 쌓은 비디오아트 형식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오디션과 리슬의 이같은 콜라보레이션아바타들과 화려한 댄스 모션 담은 영상을 한 눈에 다채롭게 감상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리슬은 선착순 100명에게 오디션x리슬 컬래버 영상을 NFT로 증정한다. 참여자들은 전시장 내 구조물에 새겨진 NFT 발급 QR코드를 찾으면 된다.

오디션은 지난 6월 리슬의 '인어전설' 및 '궁중금박' 한복을 게임 아바타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최근까지 '단청', '민화트왈' 등 매달 독특한 콘셉트의 한복 아바타를 선보여 왔다. ⓒ 한빛소프트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퍼펙트 라이온즈' 구단 시나리오를 대폭 개선했다. 퍼펙트 라이온즈는 훈련을 통해 획득한 '시공의 혼'으로 총 4종의 동료 몬스터를 각성하며 선수를 육성하는 시나리오다. 몬스터 각성 시 획득하는 룬들은 훈련 효과 및 성공률 증가 등 각각 고유한 보조 효과를 가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한 선수 육성이 가능하도록 훈련을 통해 얻는 시공의 혼 획득량과 소환수 각성에 따른 능력치 보상이 늘어났으며, 7주차 보스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도 상향됐다. 아울러 시나리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특화 트레이너 '베베'와 '프레이야'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이달 18일까지 진행된다. 스킬포인트 소모량을 10% 할인 받는 버닝 이벤트도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열린다.

'2022 겜프야'는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으로 게임성 업그레이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컴투스홀딩스
LCK(한국) 4번 시드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한 DRX가 5전 전승으로, 조 1위를 차지했다. DRX는 지난 9월30일부터 10월5일(한국 시간)까지 멕시코의 멕시코시티 아르트스 페드레갈에 위치한 아레나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5전 전승을 기록하면서 B조 1위에 등극, 16강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했다. DRX가 플레이-인 스테이지 B조에 배치되면서 험난한 길을 걸을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지만 기대 이상의 플레이를 보여주며 승승장구해 16강 그룹 스테이지에 올랐다. 이에 따라 DRX는 지역별 조 배분 원칙에 따라 젠지와 T1, 담원 기아 등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한 LCK 팀들이 없는 C조에 배정됐다.

16강 그룹 스테이지는 오는 8일(한국 시간) 오전 6시 클라우드 나인과 프나틱의 대결로 막을 올린다. ⓒ 라이엇 게임즈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오더리 게이밍(대표 스탠리 쿠)과 'Gold Club(골드 클럽)'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온보드 되는 'Gold Club'은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E 소셜 카지노 게임으로,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에 소셜 기능을 접목해 즐거움을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이벤트와 미션 등에 참여 시 게임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 1회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할 방침이다.

오더리 게이밍은 대만의 글로벌 게임사 XSGroup 산하 개발사다. ⓒ 위메이드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1억5000만명 달성을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티어-3 선택권'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를 개최한다. '티어-3 선택권'을 활용하면 '아이언맨'을 비롯해 △블랙 위도우 △베놈 △토르 △블랙 팬서 등 인기 영웅 20종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까지 '심비오트 인베이젼 II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일일 퀘스트 클리어 시 매일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으면 △프리미엄 카드 상자 △티어-2 고급 승급권 △4성 아티팩트 선택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11일까지 게임 내 영웅 유니폼 구입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액션 RPG다. ⓒ 넷마블
넥슨(대표 이정헌)은 '바람의나라: 연'의 신규 직업 '무사' 및 '백두산'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라이브 쇼케이스 '창상세계'에서 최초 공개됐으며, 신규 직업 '무사'는 오는 20일, 신규 지역 '백두산'은 오는 11월3일에 추가된다. 7번째 신규 직업 '무사'는 '창'을 활용한 광역 전투 기술을 구사하며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백두산'은 이용자 스스로 성장 목표를 설계해 다양한 성장 루트를 만들 수 있는 지역으로, '백두산' 집결지는 새로운 방식인 월드 단위로 선보이며, 다양한 재미 요소가 추가된다.

사전등록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 넥슨
그라비티가 대표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공성전 '성역 헤로스리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공성전 '성역 헤로스리아'는 오는 9일 첫 공성전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신공성전은 새로운 규칙과 공성전 전용 장비 등 다양한 장치를 도입해 공성전의 재미를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헤로스리아 공성전 지역 및 PvP 던전에서는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제한돼 있으며, 스킬의 위력이 조정돼 보다 전략적인 공성 및 수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공성전 '성역 헤로스리아'는 기존 공성전과 달리 성 하나를 두고 여러 길드가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오는 11월2일까지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한다. ⓒ 그라비티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에 추억의 맵을 선보이는 '라떼는 맵이야'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추억의 맵 4종이 오픈된다. 오는 20일까지 △에어포트 △잠수함기지 △골든아이 △출발 서든 팀 4개의 맵을 각각 즐길 수 있다. 또 기간 동안 추억의 맵에서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총 51만 경험치와 더불어 △영구제 밀봉 △패스티켓 △Magnum(S) 이글(7일) 등을 선물하는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패스샵에 다양한 상품을 추가했다. 스페셜 구성품에서는 '무기 교체 슬롯 확장 아이템', 'S402 Fearless 영구제'와 함께 △박수 △넌안돼 △허둥지둥 등 다양한 승리포즈를 구매할 수 있다. 이 외 '다크 클라우드 영구제', '영구제 탄창' 등도 새롭게 추가됐다.

넥슨은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넥슨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프랑스 인디 게임 개발사 아티팩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코믹 턴제 RPG '던전 오브 나흘벅: 혼돈의 아뮬렛(이하 던전 오브 나흘벅)'의 공식 한국어화 버전을 출시한다. '스토브인디' 신작 '던전 오브 나흘벅'은 어딘가 하나씩 나사가 빠졌지만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턴제 던전 탐험 RPG다. '던전 오브 나흘벅'은 프랑스 작가 존 랭이 창작한 동명의 오디오 코미디 드라마를 원작으로, 원작 역시 RPG 게임과 판타지 영웅 서사를 패러디해 큰 인기를 끌었다. 전통적인 중세 판타지 RPG에 주로 등장하는 △레인저 △엘프 △드워프 △바바리안 △마법사 △오우거 △도적을 코믹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스토브인디는 '던전 오브 나흘벅' 출시를 기념해 '스토브는 한글이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스마게 스토브
스틸시리즈 (CEO 에티샴 라바니)가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7P, 7X'의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아크티스 노바 7P, 7X' 시리즈는 기존 출시된 '아크티스 노바7'의 성능과 더불어 PS와 Xbox에 더욱 최적화된 모델이다. '아크티스 노바 7'은 스틸시리즈의 아크티스 제품 라인 중 역대 최대 판매 게이밍 헤드셋인 아크티스7의 계보를 이을 제품이다. '노바 7'은 소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하이파이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며, 360도 공간 음향을 제공하는 노바 어쿠스틱 시스템을 탑재해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는 미세한 소리까지 플레이어가 들을 수 있다. 한편 새롭게 판매되는 '아크티스 노바 7P, 7X' 두 제품 모두 △동시 무선 멀티 플랫폼(2.5GHz와 블루투스) △AI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USB-C연결을 통한 간편 전환 기능 등 '노바 7'의 장점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15분 충전으로 6시간 동안 플레이가 가능하며, 배터리 수명은 최대 38시간 지속되는 제품이다.

스틸시리즈 국내 독점 수입원인 엠앤웍스에서 운영하는 스틸시리즈 네이버 공식스토어를 통해서 다음 권장 소비자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 스틸시리즈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가 '2022 NCSOFT Global Recruiting(이하 글로벌 리크루팅)'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설명회는 △MIT △스탠퍼드대학교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 △코넬대학교 등 해외 우수 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전 신청자들이 모인 설명회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과 AI R&D 현황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소개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인재 리크루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12월 글로벌 인턴십 모집을 시작, 최종합격자들에게는 △AI △NLP △글로벌사업 등 분야의 실무와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MIT와 스탠퍼드대학교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해 채용뿐 아니라 매년 AI R&D 분야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신규 콘텐츠 '클럽 챔피언십', '클럽 스킬'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럽 챔피언십'은 다른 클럽과 대결해 클럽 순위를 높일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최고 등급의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 내에서 문자 중계 형식으로 경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업데이트 된 '클럽 스킬'은 클럽원들이 클럽 활동을 통해 얻게되는 클럽 포인트를 통해 '보석 보상 획득량 증가', '실시간 경기 보상 증가'와 같은 클럽 스킬을 획득해 보다 많은 아이템, 경험치 등을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 ⓒ 넷마블
넵튠(217270, 각자대표 정욱·유태웅)은 멀티 게임 플랫폼 '보라배틀'을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인 'BORA'에 온보딩 예정이다. 보라배틀은 △퍼즐 △카드 △보드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PvP 배틀 기반 멀티 게임 플랫폼으로, 1대1 매치 플레이를 통해 상대방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이용자는 보라배틀을 통해 획득한 상금을 인게임 교환소에서 티보라로 교환하고, 티보라를 보라 포탈을 통해 보라코인으로 교환해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티보라 토큰은 보라 토큰과 1:1로 교환 가능한 보라포탈의 서비스 토큰으로, 보라포탈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보라배틀 프로젝트를 위해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자회사 메타보라와 글로벌 모바일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인 모비릭스가 파트너사로 합류했다. ⓒ 넵튠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는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신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인재 모집에 나섰다. 이번 채용을 통해 'P의 거짓(Lies of P)'과 '오픈월드 슈터 신작' 개발에 함께할 △기획자 △프로그래머 △그래픽 분야의 우수 인력을 모집한다. 지난 6일부터 모집을 시작했으며, △콘텐츠/시스템·레벨·게임·인공지능(AI)/전투 기획자 △개발 PM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머 △TA(테크니컬 아트) △캐릭터·배경 모델링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의 직군에 걸쳐 인턴 또는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네오위즈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오위즈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오는 11일 '슈퍼피플'의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9일 낮 12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얼리 액세스 사전 다운로드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된다. 아울러 원더피플은 사전 다운로드 개시에 맞춰 9일 오후 2시부터 '슈퍼피플' 유튜브 공식 페이지를 통해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도 진행한다. 박성곤 디렉터와 함께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얼리 액세스에 추가되는 신규 복장 및 신규 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신규 클래스인 '데몰리션'의 플레이 영상도 공개되며,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 종료 후 이어 파트너 이벤트 매치도 시청할 수 있다.

오는 9일까지 '슈퍼피플' 얼리 액세스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 원더피플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침묵의 응시자' 테마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침묵의 응시자' 테마 페이트코어는 골드 등급 '반역의 서막-도르카'를 비롯해 블랙 등급 '심홍의 연화-사브리나'와 '얼어붙은 마음-아나스타샤'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는 오는 13일까지 3종의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종을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티팩트 '여유로운 황태자 니들리아'의 확률업 이벤트가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아티팩트는 혼돈형 영웅 전용 아티팩트로 장착하면 일정 확률로 착용자를 죽음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은 총 220회에 걸쳐 고급 무료 영입을 진행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
엠게임(058630, 대표 권이형)은 10월 중 베타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게임 '루아'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한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약 50초 분량으로,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서버 전쟁을 표현하고 있다. 광활한 영토를 배경으로 게임 속 실제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 △붉은갑옷의 맹장 '사나다 유키무라' △청룡의 무장 '관우' △전장의 성녀 '잔다르크'의 긴박감 넘치는 전쟁 장면을 생생하게 담았다. 특히 체스판의 말을 건드리는 손끝에서 시작하는 화려한 전투, 깔끔한 유럽풍의 그래픽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며, '루아'의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임팩트 있는 모습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동영상은 엠게임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엠게임의 하반기 모바일 기대작 '루아'가 베일을 벗었다. ⓒ 엠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