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러플'의 15번째 시즌 '문힐시티'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달빛 도시 '문힐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카트 △캐릭터 △트랙이 추가된다. 먼저 7일부터 사냥의 여신을 형상화한 시즌 15 하이라이트 카트 '아르테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 '신시아', '히어로 다오' 등 신규 캐릭터와 '문힐시티'의 비밀 세계를 달릴 수 있는 신규 트랙 '문힐시티 숨겨진 지하터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 신규 콘텐츠 '진영 랭킹전'을 9일부터 선보인다. 유저들은 세 팀으로 나눠 랭킹전에 참여하며, 모든 팀원이 당일 획득한 평균 포인트에 따라 팀 점수 및 티어가 결정된다. 이벤트 종료일인 11월6일 이후 랭킹에 따라 △랭킹 보호 카드 △승급전 프리패스 △기간제 레전드 카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시즌을 예고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 넥슨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아프리카의 P2E 길드 프로젝트인 MVM(Metaverse Magna)에 전략적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위믹스3.0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중장기적으로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사업을 펼치려 한다. 아프리카의 게임 이용자수는 1억8600만명 이상으로, MVM은 아프리카 최대 게이밍 커뮤니티를 만들고, 생태계 내의 △이용자 △투자자 △개발자 △길드 운영자들에게 툴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MVM의 모회사 네스트코인은 아프리카의 크립토 프로젝트들에 투자하고 지원한다. ⓒ 위메이드
라이엇 게임즈의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한가위 연휴를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한가위에는 행복이 한가득'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RP 및 챔피언 스킨 할인 혜택과 함께 기간 한정 '보름달 캡슐' 판매, '한가위 포로 상점' 운영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유저들이 LoL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의도를 담았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는 RP 및 챔피언 스킨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한가위 한정 '보름달 캡슐'도 판매된다. 무작위 스킨 파편 3개로 구성된 보름달 캡슐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최대 3개까지의 신화 정수 및 신화급 온전한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별 수호자' 캠페인 당시 좋은 반응을 얻은 '포로 상점'도 돌아온다.

LoL은 '한가위에는 행복이 한가득' 이벤트 실시를 기념해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 ⓒ 라이엇 게임즈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12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추석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송편 모으기 이벤트로 △장비 및 카드 레벨업 진행 △생도 결투 완료 △룬 모험 던전 클리어 등 게임 내 미션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획득할 수 있고, 모은 송편으로 △4성 영웅 소환권 △전설 의상 교환권 △카드 소환권 10장 등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이어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9월 말까지 '캠페인 이벤트', '풍성한 한가위 미션 이벤트'를 실시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는 15일까지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변신체 강화주문서(3개)'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하고, 윷판을 완주할 때마다 확장팩 시즌3 관련 아이템을 추가 제공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7일 동안 접속하면 △골드 △6성 선택 장식함 △신묘한 액만이 인형 △장비·이마젠·수정구 소환 쿠폰 등을 증정한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모두의마블'에서는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접속만 해도 최대 '1만 다이아'와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캐릭터 '진화 불멸 루시아'를 증정한다. 그밖에 △마구마구2022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머지 쿵야 아일랜드 △페이트/그랜트 오더 △세븐나이츠2 △A3: 스틸얼라이브 △클럽 엠스타 △마구마구 리마스터 등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이 추석을 맞아 주요 게임 12종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 진행한다. ⓒ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한가위 등불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 미니게임 등을 오는 10월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이용자들은 공원 내 추석 삐에로 NPC를 통해 추석 등불 날리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유저들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일회용 고체연료 아이템을 사용해 등불을 날릴 수 있으며, 등불을 날린 높이만큼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추석 이벤트 기간 동안 '성주신의 변덕'이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에 더해 9월 생일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마게 메가포트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은 '문브레이커'의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팀 플레이테스트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도입된 일종의 오픈 베타 서비스다. 정식 게임물의 성격을 지닌 얼리 액세스 버전과 달리 이용자들이 개발 단계에 있는 테스트 버전의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스팀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얼리 액세스 출시에 앞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스트리밍도 할 수 있고,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해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동시에 개발자는 서버를 테스트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게임을 더욱 개선할 수 있다.

문브레이커는 지난달 '게임스컴 2022'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턴제 전략 테이블탑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크래프톤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에브리타운'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의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10월4일까지 진행하는 '보노보노' 콜라보를 통해 위메이드커넥트는 애니메이션의 세계관과 디자인을 활용한 신규 건축물을 선보인다. 무스 케이스 전문점과 스윗 하우스 2종, 피크닉 2종 등 새롭게 등장하는 전문점과 테마파크는 농장을 꾸미는 '에브리타운'에 각별한 개성과 경영의 재미를 전한다. 또한 '보노보노' 컬래버레이션 건축물을 모두 모으면 희귀 타이틀이 담긴 '달콤카드'와 시드 20개를 획득하는 수집 이벤트, 낚시로 획득한 재료로고 보상을 받는 '시푸드 트럭' 이벤트 역시 이용자들이 반길 콘텐츠다. 특히 이들 콘텐츠가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의 매주 화요일 방송을 비롯해 재능TV, 브라보키즈 등의 전문 채널과 OTT 티빙 등에서 편성, 방송 중이라는 점은 이번 이벤트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에브리타운'은 지난 2013년 출시되어 국내 누적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위메이드커넥트의 인기 모바일 SNG다. ⓒ 위메이드커넥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코리아 그래픽스 2022'에서 기술 강연을 진행한다. 에픽게임즈는 16일 '언리얼 엔진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를 통해 ESG 실현하는 방법'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최고의 퀄리티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뚜렷한 비전을 제공하고 있는 언리얼 엔진에 대한 소개는 물론,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트윈 및 메타버스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콘텐츠의 개발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에픽게임즈만의 에코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 그래픽스는 지난 2012년에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의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로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에픽게임즈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추석 명절을 맞아 '크로니클'에서 게임도 즐기고 풍성한 아이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3성 빛과 어둠의 선택권' 등 아이템이 지급되는 접속 이벤트가 마련된다. 3성 빛과 어둠의 선택권은 여러 3성 빛·어둠 속성 소환수 중 원하는 소환수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소환권으로, 6일 오후 8시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받을 수 있다. 6일과 9·10일에 접속하면 각 100만개씩 총 300만 골드가 제공되고, 12일까지 특정 시각에 매일 접속하면 최대 23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에 더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와 신규 탈 것 '달토끼'가 추가됐으며, 세트 보유 시 캐릭터 공격력이 상승하는 보름달빛 의상 세트도 오는 2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포럼에서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도 마련된다.

컴투스 신작 '크로니클'이 추석 연휴 게임도 즐기고 다양한 아이템 선물도 받는 풍성한 이벤트 실시한다. ⓒ 컴투스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와 암호화폐 위믹스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10억 원 상당의 위믹스를 'SNU BIZ 창업 펀드'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 전달한다. 기부금은 경영대학 학생들의 교육, 창업 활동 지원에 사용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올 1월부터 △고려대학교 △동서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등과 연이어 기부 협약을 맺고 있다. 블록체인·메타버스 등 혁신 기술 연구와 미래 세대 성장을 위해 계속해서 힘쓸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5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총장실에서 진행됐다. ⓒ 위메이드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의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대규모 게임 박람회 PAX WEST(팍스 웨스트)를 통해 글로벌 팬심 공략에 나섰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박람회장 메인에 마련된 원작 코믹스 IP 홀더 스카이바운드 부스를 통해 팬들을 만났다. 스카이바운드 게임즈 부서는 '글리치 버스터즈: 스턱 온 유', '레슬 퀘스트' 등 4종의 게임과 더불어 유일한 모바일 게임인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내세워 글로벌 유저들을 사로잡았다. 스카이바운드 부스는 화려한 게임 콘텐츠들로 꾸며졌다. 특히 부스 한쪽 벽면의 전광판에 '워킹데드: 올스타즈'만의 캐릭터 소개 영상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이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는 시연 공간도 마련됐다.

PAX WEST는 북미 지역에서 2004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대규모 게임 박람회다. ⓒ 컴투스홀딩스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격동의 서' 스토리의 8~10챕터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격동의 서' 스토리는 지난 3월 공개한 마도대전의 두 번째 파트로 영웅들의 과거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다. 이번에는 총 3개의 챕터를 동시에 오픈하며, 유저들에게 델포이아 지역에서 펼쳐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클로버게임즈는 민족대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대소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2022 한가위 맞이 기념 특별 쿠폰!'을 제공하고, 7일 12시부터 12일까지 6일간 '환상종 대소동 이벤트'를 진행해 한복을 입고 아발론을 찾아온 아라리 피요를 포함해 다양한 환상종을 만날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연합원을 위한 대소동 기념 특별 상점이 운영된다.

추석 연휴 기간에 로드 오브 히어로즈 접속 시 특별 버프가 적용된다. ⓒ 클로버게임즈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JOYCITY를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 '라떼이즈' 2화를 공개했다. 신규 에피소드인 2화에서는 '재입대 시, 6개월 이등병 VS 12개월 병장' 등의 군대를 주제로 한 밸런스 게임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에피소드 공개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더운 여름에 진지공사 VS 추운 겨울에 알통구보' 밸런스 게임을 진행해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64%의 유저가 진지공사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나, 댓글을 통해 유저 간 열띤 토론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라떼이즈' 신규 에피소드 공개를 기념해 9월 16일까지 '영상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떼이즈'는 군 복무를 마친 조이시티 사원들이 자신들의 군 생활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브랜디드 콘텐츠다. ⓒ 조이시티
스카이워크는 오는 15일에서 1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 3대 게임 전시회중 하나인 '도쿄게임쇼 2022(이하 TGS 2022)'에 공식 출품하고, 일본 게임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 스카이워크의 스튜디오 △포레스트워크는 소셜 게임 '오이데요마이호무' △힐스워크는 '위드' △레이크워크는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신작 '미러시티'를 발표한다. 세 작품은 장르는 각각 다르지만, 아름다운 스토리, 그래픽 그리고 음악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면에서 특히 감성적인 게임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TGS 2022에서 스카이워크는 부스 및 시연공간을 설치하고 출품하는 세 작품에 대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게 된다. ⓒ 스카이워크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지난 1일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2'의 태국 지역 론칭 이후 양대 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하며, 라그나로크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2는 지난 1일 태국 지역 론칭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론칭 3일 만에 매출 최고 순위 1위를 기록,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선 5월에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론칭 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등을 기록한 바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2의 태국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GGT에서 맡아 진행 중이다. ⓒ 그라비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