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레이싱 테스트'를 오는 6일까지 진행한다. 한국을 포함해 △일본 △북미,△유럽 등 글로벌 전역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테스트는 오픈 베타 형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을 새롭게 확장 지원하면서 PC와 콘솔 등 디바이스 구분 없이 전세계 이용자들과 긴장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테스트에서는 자유롭게 대전 연습이 가능한 AI 모드 매칭과 카트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카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신규 콘텐츠로 선보였다. 주어진 미션에 따라 주행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라이센스 시스템 또한 가장 고난도 등급인 L3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외에도 본인의 플레이 기록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 페이지를 개설하고 업적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지난해 3차 CBT 대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도입했다.

넥슨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까지 포함한 풀 크로스 플레이 환경에서의 레이싱 경험을 집중적으로 검증하고 글로벌 출시 사전에 이용자 피드백을 받아 완성도를 끌어올 계획이다. ⓒ 넥슨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31일(미국 현지시간) '리그 스튜디오' 총괄에 안드레이 반 룬을 임명했다.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LoL △TFT △와일드 리프트의 개발을 감독하고 각 게임에 관한 주요 결정을 주도하는 등 스튜디오 내 개발팀을 관리한다. 또 챔피언의 배경 이야기와 룬테라 세계관 전반을 개발하는 등 라이엇 게임즈의 IP 전략 발전을 위한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안드레이 반 룬은 LoL 팀과 TFT 팀이 별도로 분리되기 전 최초의 TFT 개발팀을 조직한 뒤 몇 달간 제작을 총괄하는 등 여러 팀을 이끌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 라이엇 게임즈
넥슨(대표 이정헌)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국내 시범 서비스에 돌입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의 대표 IP인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본인만의 월드를 직접 제작·공유하고 다른 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꾸며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만들어진 수많은 월드를 탐험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인기', '친구와 함께', '몰입감 최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추천 월드를 살펴볼 수도 있다. 대표 월드로는 △센트럴 시티 △몬스터 농장 △광부 시뮬레이터 등 독특한 재미를 지닌 콘텐츠들이 준비 됐으며, 플랫폼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나만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다른 이들에게 선보이는 것도 가능하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이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보다 원활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개발자 센터를 운영한다. ⓒ 넥슨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의 '미르M'이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원정의 시대'를 실시하고, 추석을 맞이해 '만월의 밤'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두 번째에 해당하는 '원정의 시대'로 월드 매칭 기반 '수라대전 시즌2'가 공개됐다. 새 단장을 마친 '수라대전 시즌2'는 매월 1일부터 한 달간 운영된다. 하루 3회 특정 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각 회차당 한 번씩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석을 맞아 '만월의 밤' 이벤트가 펼쳐진다. 1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달맞이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용옥과 봉옥, 버프 물약 등 아이템이 제공된다. 또 8일부터 일주일간 미르 대륙에 나타난 한가위 몬스터를 사냥하면 특별한 보상이 주어지고, 9일부터 12일까지는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장비 강화석, 버프 물약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근 '미르M'은 핵심 콘텐츠의 재미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풍요의 시대 △원정의 시대 △전쟁의 시대 3단계에 걸친 업데이트를 진행중이다. ⓒ 위메이드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의 '슈퍼피플'이 글로벌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에서 진행된 이번 '슈퍼피플'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는 한국을 포함 전 세계에서 100만명 이상의 게이머가 접속했고, 일간 사용자 수 24만명을 기록했다. 또 지난 글로벌 CBT에 이어 이번 파이널 베타 기간 중에도 스팀 트렌딩 게임(인기 신규 게임) 1위를 기록했으며, 스팀 전체 이용자 순위 톱 20에 진입하기도 했다. 여기에 글로벌 동영상 방송 플랫폼 서비스 트위치에서는 정식 출시된 게임이 아닌 베타 테스트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8월 최대 동시시청자 수 톱 25 내에 위치했다.

원더피플은 '슈퍼피플'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무기고 시스템과 개인 보급 시스템을 개선하고, TTK를 추가적으로 줄여 사격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등 게임의 전략성을 살렸다. ⓒ 원더피플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 '녹스'의 코스튬을 선보였다. 녹스는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 외야수 육성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트레이너다. 녹스의 '팬텀' 코스튬은 착용하면 신비감 있는 외형으로 바뀌고,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시켜 준다. 한편 '렉타 박사의 간이 연구실' 이벤트를 비롯해 △영입 확률 업 △'가을인듯 여름인 듯'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렉타 박사의 간이 연구실' 이벤트는 이달 6일까지 일자별로 무제한으로 참여할 수 있어 선수 육성에 필요한 주요 아이템들을 대량으로 수급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미국 유명 완구 시리즈 '지.아이.조'와 콜라보를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는 '지.아이.조' 전용 이벤트 및 퀘스트, 그리고 한정판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브라' 아바타, '코브라' 기지 스킨 등의 보상이 포함된 '코브라' 테마의 배틀패스가 동시에 진행된다. 아울러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유명 캐릭터 '올리비아'가 '코브라' 측의 계략에 빠져 세뇌를 당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제독들이 위기에 빠지는 이벤트 스토리가 준비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X 지.아이.조' 콜라보 개최 소식이 지난달 24일 공개된 이후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영상 및 게시글로 기대감을 표시했다. ⓒ 조이시티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사전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실시간 경매를 추가한 새로운 재미의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4명의 이용자들은 매 라운드마다 경매를 통해 카드를 획득, 획득한 카드로 덱을 구성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캐슬을 방어해야 한다. 카드의 종족, 속성 및 배치 등에 따라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해 다양한 카드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사전 테스트는 디펜스 더비 정식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체험할 수 있다.

'디펜스 더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 ⓒ 라이징윙스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가 'SWC2022'의 메인 테마곡 'SHOW YOUR COLOR'의 공식 음원을 공개했다. 'SWC2022'의 공식 주제가 'SHOW YOUR COLOR'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 'SWC2022'의 신나고 열광적인 분위기를 리드미컬한 밴드 사운드로 표현한 곡으로, 각 지역컵 출전 선수들이 아레나에서 마음껏 실력을 펼쳐 보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가창에는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코리아2020'을 통해 독특한 분위기와 실력으로 주목받은 신예 뮤지션 김예지가 참여해 대회에 출전한 전 세계 소환사들에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강렬한 음색으로 노래한다. 공식 테마를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뮤직 비디오도 공개됐다. 뮤직 비디오에서는 테마곡의 가사를 녹여낸 화려한 타이포그래피와 함께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들의 일러스트를 감각적 영상으로 편집해 선보인다.

새롭게 공개된 테마곡은 오는 9월부터 개최되는 지역컵에서부터 본격적으로 대회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 컴투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룬 보스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룬 보스는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협동 레이드 콘텐츠로, 이번 서비스 버전에서는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고, 추후 최대 50명까지 참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룬 보스는 매일 저녁 7시와 9시에 1시간씩 2회 오픈되며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룬 보스 레이드 플레이 기여도에 따라 장신구 및 성장에 필요한 재화뿐 아니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도전·전장 등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를 한번에 확인하고 이동할 수 있는 '플레이 로비' 기능을 추가하고, UI를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차일드 '메가이라'를 추가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을 진행한다. 1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월드보스에서는 '티스베'가 월드보스로 공개되며, 신규 차일드 '메가이라'와 신규 스킨 3종을 업데이트 한다. 유저는 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마경조각으로 5성 '자조하는 나비'와 '월드보스 시즌29 차일드 럭키박스', '2021 5성 차일드 온천스킨 선택박스'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헤카테의 도서관에서는 천사의 뜻을 받들겠다며 차일드와 악마를 공격하는 '메가이라'의 이야기를 다룬 '이클립스'편을 감상할 수 있다.

시프트업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게임 내 간단한 퀘스트를 통해 '에픽 퍼펫 소환권'과 블러드젬 등을 지급하는 데몬 피에스타 '이브의 한가위 귀갓길'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 시프트업
위메이드플레이(123420, 대표 이호대)는 '상하이 애니팡'의 서비스 7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연이어 진행하는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열리는 7주년 릴레이 행사의 첫 번째 주인공은 새로워진 '도전! 해적왕' 콘텐츠다. '도전! 해적왕'은 일주일 동안 3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구조로 개편돼 순위 경쟁의 재미를 더했으며, 보물 상자를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 혜택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이어서 7주년의 의미를 담아 7이 들어가는 날짜인 △7일 △17일 △27일에 '레인보우 트로피 3시간'을 선물하는 '럭키7 이벤트', 8일에는 '생일 축하 수정 2배' 이벤트, 10월4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울러 오는 9월30일에는 첫 선을 보이는 '상하이 그랑프리'가 7주년 릴레이 이벤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지난 6주년 이벤트 때 첫 선을 보인 '도전! 해적왕'은 퍼즐을 풀고 획득한 대포알로 섬을 점령하고 순위를 매기는 경쟁형 이벤트다. ⓒ 위메이드플레이
그라비티(대표 박현철)의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이하 GGA)가 발매 예정인 '그리드포스'가 'devcm 인디 어워드 2022'에서 2위를 수상했다. 올해 데브컴에서 2위를 수상한 그리드 포스는 GGA에서 진행 중인 전세계 인디 게임 대상 발굴 프로젝트 'Gravity Indie Games'를 통해 선보인 그리드 베이스 RPG 슈터 장르의 인디 게임이다. 캐릭터마다 개성 넘치는 전투 스킬을 가지고 있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선택, 팀을 구성해 실시간 배틀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유저의 선택에 따라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이 달라져 다양한 스토리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독일 쾰른에서 열린 'devcom 인디 어워드 2022'는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에 앞서 진행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다. ⓒ 그라비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