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지난 25일 문화예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게임이 문화예술의 범위에 새롭게 추가됐다.
현 시대 '게임'은 △영상 △미술 △음악 △서사 등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 종합예술로 자리매김했고, 해외에서는 21세기 문화예술 패러다임을 주도할 새로운 장르로 일찍부터 주목받아 왔다.
실제 미국과 일본, 프랑스 등 게임 선진국은 이미 게임을 예술로 인정하거나 공식화하며 발 빠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국내에서는 그동안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지원·육성 보다는 규제 대상에 더 가까웠고, 특히 문화예술의 영역에 포함되지 않아 △영화 △음악 △만화 등 다른 장르와 동등한 대우도 받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이번 문화예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이 통과 돼 게임이 문화예술의 범위에 새롭게 추가된 것은 게임 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K-KGAMES 관계자는 "협회와 회원사는 게임이 대한민국 문화예술이 편입된 것을 적극 지지하고 환영한다"며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과 인식 개선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