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 '블소'가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공개했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는 수감 중 사라진 청연과 청설의 행방을 쫓아 도착하게 되는 던전 콘텐츠로, 이용자는 탁기를 두른 변이체를 처치한 후, 보스 몬스터 '독설'과 '악연'을 동시에 공략해야 한다. '블소'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소울의 정석 챕터2' 이벤트와, '소울패스 천목 시즌3'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환영무기 대방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는 디버프 중첩 시 감염체로 변이되는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
디엔에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서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시즌2는 1과 3서버에 먼저 업데이트되며, 이 외 서버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초선(군웅) △곽가(위) △사마휘(군웅) △고순(군웅) △마초(촉) △원술(군웅) △여포(한) △주태(오) △마등(한) 등 총 9종의 전설 등급 장수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장수 병종 제2전법 슬롯을 해제하고 학습할 수 있으며, △진·천지삼재 △도·금선탈각 △도·무중생유 △도·차도살인 △사양방존 등 진귀 등급의 신규 보물 5종이 추가됐다. 또 소의군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국가 건국 △종속 △국책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의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디엔에이 서울은 이번 시즌2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디엔에이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핵심 인재 영입을 위한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이번 특별채용으로 가상 오피스를 비롯해 △금융 △문화 △라이프 △의료 등 전 산업군을 아우르는 컴투버스 생태계 구축 사업에 투입될 역량 있는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플랫폼 개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아트 △사업·마케팅 등 전 직군에 걸쳐 진행되며, 두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오는 9월4일 자정까지 컴투버스 특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가 이뤄지며, 지원자들의 편의를 더하기 위한 '원클릭 지원' 방식을 도입했다. 채용 절차는 지원 시점에 따라 2주간의 서류심사를 거쳐 1차 비대면 면접, 2차 대면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버스는 현실 속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를 총망라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을 목표로 지난 4월 출범했다. ⓒ 컴투버스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OVE : N generation'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커넥트의 투자회사 플레로엔(대표 이정훈)이 개발한 'OVE : N generation'은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고 전투를 펼치는 수집형 RPG다.
지난 2016년 출시된 '여신의 키스' 후속작으로 기존 작품보다 업그레이드된 캐릭터가 다수 추가됐고,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작업을 통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130여 종의 캐릭터는 아름다운 감정 표현과 생동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도록, 2D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는 '스파인' 기술을 활용해 제작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글로벌 타깃 캐주얼 게임을 개발 및 운영 중인 게임 기업이다. ⓒ 위메이드
슈퍼모비딕은 4매칭 퍼즐 '블록 터트리고 인베이더스'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블록 터트리고 인베이더스'는 지난 4일 양대 마켓에 출시하자마자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며 가파르게 순위가 상승, 지난 13일 인기 게임 3위에 올랐다.
이 같은 인기는 직관적인 4매치 퍼즐을 통한 긴장감 넘치는 대결과 팡팡 터지는 블록의 타격감 구현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50종의 아이템을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와 무과금으로 신속하게 끝나는 한판 대결로 유저들의 부담을 덜어낸 것도 한몫했다.

슈퍼모비딕은 유저 호응에 힘입어 다양한 전략 요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 슈퍼모비딕
신스틸러(사내이사 유창완)는 자사의 MMORPG 신작 '워로드: 에덴의 추락'(이하 워로드)의 출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게임 출시 전까지 △구글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사전예약 어플 등을 통해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신청자라면 누구나 △50만 다이아 카드 1개 △2배 경험카드 2개 △소환석 10개 △피의 맹세 의상 상자 등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모험가들에게 더 빠른 소식과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게임 출시 전까지 공식 카페 누적 가입자 수에 따라 출시 후 △골드 △소환석 △다이아 카드 합성권 등 풍성한 아이템을 모험가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워로드'는 에덴의 추락과 함께 나타난 심연의 악마들에 맞서 대륙을 수호하는 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정통 판타지 MMORPG다. ⓒ 신스틸러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의 '크리티카 글로벌'이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는 게임 플레이로 얻은 결과물을 이용자가 직접 소유하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을 적용해 탈중앙화와 공정한 분배라는 웹3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높은 플레이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새롭게 등장한 '리나'는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접 공격형 캐릭터로 매력적인 외형을 갖추고 있다. 또 난사형 창술 공격에는 추가 콤보로 이어지는 '스매시 액션'이 존재해 유저는 빠른 속도감과 함께 시원한 타격감까지 맛볼 수 있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해 새롭게 선보인 웹3 게임 타이틀이다. ⓒ 컴투스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로, 31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알파 및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얻은 이용자들의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여러 개선 사항들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무기고 시스템과 개인 보급 시스템이 개편됐으며, 지난 테스트 기간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훈련장' 시스템도 추가됐다. 또 신규 클래스인 '타이탄'을 만나볼 수 있다.

신작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가 17일 시작됐다. ⓒ 원더피플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지난 13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1호점에서 오프라인 유저 초청 행사 'Fan Gathering'을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8월1일 대만 타오위안에 오픈한 해외 지역 첫 번째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 진행했다. 지난 7월25일부터 8월1일까지 그라비티 대만 GNJOY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참여를 신청한 가운데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 35명을 초청했다.
Fan Gathering은 초청 유저가 모두 입장한 후 오후 12시30분부터 △댄스 퍼포먼스 △깜짝 선물 증정 △드로잉 및 퀴즈 게임 △기념사진 촬영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초청 행사에 참가한 유저들에게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 판매되는 식사와 음료도 별도 제공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대만 유저들이 행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는 △에코팩 △머그컵 △쿠션 △이어폰 △타월 등 총 11종의 다양한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 가능하다. ⓒ 그라비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VTC 온라인(대표 르비엣호아)와 함께 개최하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신규 대회인 'CFS 썸머 챔피언십 2022 베트남(이하 CFS 썸머 챔피언십)'을 성료했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CFS 썸머 챔피언십'은 지난 12일부터 14일일까지 사흘간 베트남 하노이 미딘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베트남 △중국 △EUMENA △아메리카 △필리핀 등 5개 권역별 인비테이셔널과 프로리그인 CFPL 및 CFEL 우승팀 등 총 6팀이 출전했다. 그 결과 A·B조로 나뉘어진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를 거쳐 지난 'CFS 그랜드 파이널 2021'에 이어 중국의 '올게이머스'가 다시 한번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CFS 썸머 챔피언십'의 총 상금 약 1억3000만원이다. ⓒ 스마게 엔터
펄어비스(263750, 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시작한다. '솔라레의 창'은 장비의 격차 없이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로 PvP 경험이 없는 이용자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솔라레의 창' 프리 시즌 전장 △올룬의 계곡 △쏠의 유적에서 △만샤움 숲 △비취별빛 숲 △카드리 폐허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랭크 페이지를 통해 △상대 이용자의 전승·각승 여부 △메인 캐릭터 △장비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정규 시즌에 맞춰 이용자들이 각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모드'도 추가했다.

'솔라레의 창'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 17주년을 기념한 이벤트 3종을 실시하고, 신규 맵 2종을 추가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이벤트 3종은 17주년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저승 페스티벌'의 일환이다. 저승컴퍼니의 '이승관리팀'은 내달 5일까지 '이생전생 퀴즈'를 매일 3개씩 출제한다. 이용자들은 누적 점수의 각 구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점수 상위자 유저 20명을 추첨해 저승컴퍼니 굿즈를 지급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차사팀'이 준비했다. '런 위드 차사'로 명명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 하루에 동화나라의 삐에로들과 같이 테일즈런너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매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 '사업팀'은 코스튬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에 런너들은 게임 내 복장 세트를 제안을 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 1종은 실제 게임 내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2종도 추가 됐으며, 신규 아이템 저승컴퍼니 4차 캡슐 기계가 추가됐다.

코스튬 디자인 콘테스트에 런너들은 게임 내 복장 세트를 제안을 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 1종은 실제 게임 내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스마게 메가포트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는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와 '에오스 레드'의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오스 레드'의 인텔라 X 온보딩과 함께 P&E 버전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네오위즈가 맡게 된다.
한편 '에오스 레드'는 '에오스' IP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다. 또 지난 9일 첫 공개된 '인텔라 X'는 탈중앙화 가치를 실현하는 네오위즈의 웹 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인텔라 X'는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모든 참여자들에 대한 보상 제공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으며,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되며 연내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네오위즈와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12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 네오위즈
슈퍼셀은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과 함께 '클래시 오브 클랜'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특별 굿즈 10종을 선보인다. 앞서 슈퍼셀은 클래시 오브 클랜 출시 10주년을 맞아 레트로 컨셉의 픽셀 스킨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에는 마플샵과의 콜라보를 통해 유저가 게임 속 즐거움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픽셀 아트를 활용한 굿즈를 준비했다.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 속 캐릭터를 테마로 한 픽셀아트가 프린트된 △티셔츠 △볼캡 △쿠션 △마우스 패드 △유리컵 △스마트폰 스트랩 등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정판 특별 굿즈는 오는 31일까지 마플샵에서 단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모나리자와 고흐 등 명화를 재해석한 작품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인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가 픽셀아트 작업을 맡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

마플샵은 브랜드 및 1인 창작자의 굿즈샵 개설을 돕는 주문제작인쇄 플랫폼이다. ⓒ 슈퍼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