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라인게임즈·엔젤게임즈·넥슨·펄어비스·컴투스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7.13 14:43:35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대항해시대 오리진'과 세계자연기금(이하 WWF)이 자연보전 기금 조성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WWF는 1961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으로 지속가능한 지구에서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자연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대항해시대 오리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들과 함께 모금한 최대 3,000만 원의 기부금은 더욱 맑은 바다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는 WWF 플라스틱 감축 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지난 12일부터 그랜드 오픈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 라인게임즈


디엔에이는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킹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애니메이션 '킹덤'의 원작 만화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인기리에 연재 중이며, 누적 판매량 9000만 부가 넘는 메가 히트작으로, 특히 중국 춘추전국시대 말기를 배경으로 신과 영정(진왕) 두 명의 일대기를 호쾌하게 담아내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중국 역사를 소재로 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킹덤'과 함께 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고, 시대를 초월한 혁신적인 콜라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13일부터 진행되는 콜라보 기간 동안 애니메이션 '킹덤'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신삼국:명장'은 글로벌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디엔에이


엔젤게임즈는 '신의 탑M'에 서비스 100일 전야제 이벤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카사노'를 협력 PvE 콘텐츠 '왕의 명령'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왕의 명령'은 주기별로 지정되는 세력의 보스를 모든 길드원들이 협력해 최대한 많은 단계의 보스를 최소 시간으로 처치하는 길드 던전이다. 매 시즌마다 같은 세력의 보스가 단계별로 4명 등장하며 모든 보스를 처치하면 장비 성장 재화 '세공석'과 함께 다음 단계에 도전할 기회를 얻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다. 아울러 신규 전설 등급 캐릭터 '베니아미노 카사노'도 추가된다. '카사노'는 FUG세력의 낚시꾼으로, 강력한 근거리 마법 스킬을 보유해 보스 레이드 콘텐츠에 적합하며 특히 이번 신규 길드 던전 콘텐츠 '왕의 명령'에서 활약할 수 있는 캐릭터이다.

엔젤게임즈는 오는 28일 '신의 탑M'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100일 전야제 '카운트다운! 실루엣 퍼즐'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엔젤게임즈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러플'에 신규 시즌 '포레스트'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은 몽환의 숲 '포레스트'를 무대로 펼쳐진다. 먼저 레전드 하이브리드 카트 '무섭다곰', 레전드 스피드 카트 '타이거' 등 신규 카트바디와 '회색 늑대 배찌', '꽃사슴 다오' 등 신규 캐릭터가 출시된다. 이 외 숲속을 배경으로 하는 '포레스트 오싹한 공중 다리' 등 신규 트랙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 색다른 재미를 주는 신규 콘텐츠 '시뮬레이션 모드'를 추가했다. '시뮬레이션 모드'의 계약 센터에서 카트바디 및 캐릭터와 계약을 체결하여 팀 라인업을 구성해 상대방과 대결할 수 있으며, 각 포지션에 적합한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배치하는 등 전략적인 판단이 요구된다.

넥슨은 시즌 14 하이라이트 카트 '플라즈마 GT'를 출시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 넥슨


펄어비스(263750, 대표 허진영)가 전 세계 직접 서비스 4주차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0일까지 평일 피크타임 및 주말 게임 접속 시 △전투 경험치 +1000% △기술 경험치 +300% △생활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 확률 100% 증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름 맞이 원기회복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매일 정해진 시간 안에 쿠폰을 입력해 버프를 제공하는 삼계탕 등 보양 음식 아이템과 △신비한 청빛 고동 △발크스의 조언 △[이벤트] 봉인된 전투의 서 △크론석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드라카니아' 클래스 전용 의뢰 '잃어버린 낙원을 향하여'를 추가하고, 검은사막 월드 내 흔ㅌ어져 있는 보유 아이템의 위치를 검색할 수 있는 '내 아이템 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16일 오후 6시 검은사막 이용자들을 직접 만나는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 서울'을 개최한다. ⓒ 펄어비스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의 '컴프야V22'가 출시 100일을 맞아 유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공식 커뮤니티에서 사인볼을 받고 싶은 야구선수 1명을 선택해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실제 사인볼을 받을 수 있는 '워너비 사인볼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 참가자 모두에게 참여 보상을 제공하며, 구단 별 5명을 추첨해 KBO 인기 스타로 구성된 컴프야V22 홍보 모델 9명의 친필 사인볼을 증정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이벤트 뽑기권'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참여 등수에 따라 '임펙트 선수 선택팩'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받게 된다. 그밖에 매일 접속만 하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7월 내 고급 스카우트 티켓 등 게임 진행에 필요한 재화들로 구성된 출시 100일 기념 깜짝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컴프야V22 출시 이후 100일간 함께해 온 이용자들과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 컴투스


넥슨(대표 이정헌)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철의 기수: 남부 국경수비대'를 추가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카운터사이드'의 첫 솔저 각성 SSR 사원 '철의 기수 큐리안', SSR 사원 '워든'이 등장한다. 또 넥슨은 '철의 기수' 에피소드 추가를 기념해 콘텐츠 클리어 시 △이터니움 △워든 △특별 역량 평가서 △특수적성핵 교환권 등을 제공하며, 재화 '쐐기탄'을 모으면 △워든 인물 데이터 △융합핵 △튜닝 바이너리 △솔저 특수 적성핵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큐리안'을 획득해 육성 미션을 완수하면 △쿼츠 △융합핵 △미니 큐리안 트로피 등을 제공한다.

'큐리안'은 병사들과 함께 출격해 공격을 시전하는 스나이퍼로, 궁극기 '키 오브 아발론' 사용 시 전방 대상에 돌진해 범위 피해를 입히고 정예 '워든' 두 명을 재소환한다. ⓒ 넥슨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의 글로벌 경쟁전에서 한국팀이 1등을 차지한 것과 포트나이트에서 '토르'와 '인디아나 존스' 콜라보 아이템도 각각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포트나이트가 최근 개최한 '포트나이트 X 나루토 질풍전: Raise Your Flag 인비테이셔널' 콘텐츠 크리에이터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전 T1 포트나이트 팀 소속 '피터팬' 이종수 선수와 전 ASF 팀 소속 '백호' 강영교 선수가 함께 1등을 차지해 총 상금 약 1만 달러를 차지했다. 한편 포트나이트에 토르와 인디아나 존스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했다. 마블 '토르' 시리즈의 네번째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천둥의 신' 팩을 구입하면 '토르 오딘슨'과 '마이티 토르' 두 종류의 의상을 비롯해 '토르' 관련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어드벤처 영화의 전설 '인디아나 존스'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다. 인디아나 존스 세트는 챕터 3 시즌 3 배틀패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다양한 임무 수행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콜라보 기념 일부 아이템을 50%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세일을 진행한다. ⓒ 에픽게임즈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는 대원미디어(대표 정욱·정동훈)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해 △리빙&키친웨어 △피규어 △패션 악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 개발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대원미디어는 3년간 독점으로 고양이와 스프 관련 상품 △기획 △제조 △유통 등의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미 콘텐츠 △비즈니스 △유통 △출판 등 국내외에서 사업 기반을 구축하며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만큼 고양이와 스프 IP를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소개해 나갈 방침이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의 자회사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 네오위즈


한빛소프트(047080, 대표 이승현)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여름철 유저들의 시원한 성장을 지원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오는 9월8일 점검 전까지 신규가문지원(퍼플)월드를 운영한다. 만18세 이상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처음 이용하는 유저 및 복귀 유저로, 기존에 리볼도외 및 카스티야월드에 가문(캐릭터)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신규가문지원(퍼플)월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 유저들은 경험치 3배, 각종 무기 및 코스튬 등 다양한 초특급 지원 혜택을 받으면서 고속 성장한 후 리볼도외월드로 통합된다. 신규가문지원(퍼플)월드에서는 PVP 선전포고 및 강제공격이 제한돼 유저들이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다. 리볼도외월드로 통합된 후에는 시나리오 퀘스트 클리어 단계에 따라 △이벤트용 발레론 무기 소환석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선택권 △이벤트용 아르모니아 방어구 소환석 등 풍성한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바이올렛의 장비 상점' 이벤트를 신규가문지원(퍼플)월드 및 리볼도외·카스티야월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 내 NPC인 '바이올렛'이 부여하는 퀘스트를 완료해 최고급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를 확정적으로 획득하고 강화시킬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하는 MCC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 게임이다. ⓒ 한빛소프트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2.1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걸그룹 블랙핑크의 인게임 콘서트 'BLACKPINK X PUBG MOBILE 2022 IN-GAME CONCERT: [THE VIRTUAL]'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오는 22~24일, 29~31일까지 게임 내 버추얼 콘서트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블랙핑크 멤버들의 3D 아바타가 출연해 다양한 히트곡 무대와 스페셜 트랙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콘서트장에서 함께 무대를 관람하며 응원할 수 있으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무대 연출과 박진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다. 콘서트 티켓은 15일부터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콘서트를 기념해 블랙핑크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된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실제 무대에서 착용했던 복장을 모티브로 한 의상 아이템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보이스 카드도 확인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블랙핑크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번이 두 번째다. ⓒ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293490, 대표 조계현)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지난 9일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20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승리해 각 캐릭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 자유로운 육성 시스템 등으로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SSR 등급의 서포트 카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SSR 확정 메이크 데뷔 티켓'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선물한다. ⓒ 카카오게임즈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복싱스타'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맞아 그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인포그래픽에는 복싱스타가 지난 4년 간 얻은 글로벌 인기를 알 수 있는 다양한 기록을 담았다. 복싱스타는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5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국가는 미국·영국·태국·멕시코 순으로 집계됐다. 또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캐릭터는 진·타이터스·토마스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 4년간 소비된 게임 내 아이템인 에너지바와 하이퍼 부스트에 관한 흥미로운 기록도 담았다. 한편 최강 보스와 대결하는 보스전은 총 193만2066회가 진행됐고, 이는 20세기 전설의 복서 무하마드 알리 승리 전적의 3만4501배로 나타났다.
 

복싱스타는 복싱을 소재로 한 모바일 스포츠 게임이다. ⓒ 4:33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