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펄어비스(263750, 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악기 및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칼페온 : 에피소드 2'에서 공개한 '오디오 리마스터 2' 업데이트로 신규 악기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와 '마르니베이스', 총 4종의 '마르니언 악기'를 추가했다. 그 동안 검은사막에서 들을 수 없던 신비한 음색을 내는 악기들로 이용자는 작곡 콘텐츠를 이용해 다양한 음악을 만들고 연주할 수 있다. 독특한 외형까지 보유한 악기들로 소유욕도 자극한다. 이와 함께 유물과 광명석을 별도로 관리하고 보관 가능한 '유물 가방'을 추가했다. '유물 가방'은 가문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하며 앞으로도 기능 강화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이다. 또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 내 몬스터 배치 및 사냥 효율을 개선하고, 각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음달 11일까지 '샤이' 클래스로 벨리아 마을 화합 음악단에게 음악 연주 의뢰 완료 시 '마르니스 악기' 제작에 필요한 제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펄어비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7일부터 5월11일까지 15일 동안 '기프트 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프트 위크' 캠페인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은 물론 가장 고마운 존재인 나 자신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는 PS Store에서 카카오페이로 구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는 PS Store에서 게임 및 추가 콘텐츠를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2500명에게 왓챠 프리미엄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마지막으로 세일하는 게임 중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골라 PlayStation®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PlayStation™Store 기프트 카드 3만원권, 15명에게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5명에게 PULSE 3D™ 무선 헤드셋을 증정한다.

PS Store에서는 △It Takes Two △Sackboy: A Big Adventure △God of War 등을 비롯해 다양한 PS5™ 및 PS4™용 타이틀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 SIEK
위메이드플레이(123420, 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사천성'에서 신규 경쟁 이벤트 '챔피언리그'를 시작한다. 푸드트리의 100 스테이지 이상에 도달한 이용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챔피언리그'는 임의의 이용자와 하루 동안 스테이지 클리어 경쟁을 펼쳐 승리한 이용자가 일일 보상을 획득하는 1대1 경쟁 이벤트다. 3개월 시즌제로 진행하는 '챔피언리그'는 매일 주어지는 보상과 함께 시즌 종료 후 상위 100명에게 다이아몬드 벨트와 한정판 테두리 장식 등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챔피언리그'는 복싱을 소재로 한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이다. ⓒ 위메이드플레이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와 '페이스플레이'의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집중 채용은 신규개발본부 채용 전용 페이지를 통한 간편 지원과 빠른 검토가 가능한 점이 특징으로, 자유 양식의 지원서를 제출하면 24시간 이내 서류 합격 여부를 안내함으로써 지원자의 시간적 부담을 줄인다. 모집은 △백엔드·서버·클라이언트 등 게임 프로그래머 △프론트엔드 기획 △AI 리서치·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게임기획 △영상제작 △프론트엔드 디벨롭먼트 엔지니어 등 총 14개 포지션에서 진행되며,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결과 발표 이후 채용 절차는 지원자 일정과 직군별로 상이하다.

이번 신규 채용의 모든 전형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 넥슨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강력한 선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이시스'의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시스'는 '사막의 환영' 코스튬을 착용하면 매력적인 모습으로 바뀌고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아울러 '이시스'를 비롯해 빅토리 스왈로즈 특화 트레이너인 '캐롤라인'과 '릴리트'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며, 빅토리 스왈로즈 구단은 이전보다 강력해진다. 한편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2022 겜프야'는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이다. ⓒ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는 코스모 가또(대표 장 프랑수아 바르텔레미)가 개발 중인 캐주얼 힐링 어드벤터 게임 '아카'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아카'는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힐링 어드벤처 게임으로 퇴역 군인인 레서판다가 전쟁의 피해를 입은 영혼들을 만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채집과 제작을 통해 섬을 가꿀 수 있고 미니 게임과 수영, 구름 관찰, 섬 탐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힐링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영화 제작사 드림윅스 애니메이션 리드 애니메이터 출신 개발자의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생동감 있는 모션 그래픽이 게임의 몰입감을 높인다.

코스모 가또는 캐나다에 위치한 1인 게임 개발사로 '아카'는 2020년 '깃헙 게임 잼' 우승작인 '어 트립 투 더 문'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 네오위즈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브랜드 캠페인 'NC PLAY'가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NC PLAY'는 △미디어 아트 △폰트 △소설 △웹툰 등 다양한 예술 장르와의 융합을 통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엔씨소포트의 브랜드 캠페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국내 작가진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단편소설 프로젝트 'NC FICTON PLAY'로 디지털 캠페인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인스타그램 플랫폼의 AR로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소설 속 문장들을 직접 찾아보고 재해석하는 새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 2월 열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는 게임 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NC TYPE PLAY' 프로젝트가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2017년에 창설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 엔씨소프트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정현호)이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석희)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채용확대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2020년 개교한 국내 유일의 게임 관련 맞춤형 고등학교로, 약 21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가운데 게임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채용확대 등 공동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엔픽셀은 지난해 8월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며 '유니콘 기업'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 엔픽셀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의 모바일 경영 게임 '요정의 숲'이 글로벌 170개국에 동시 출시됐다. '요정의 숲'은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SNG '두근두근레스토랑(이하 두두레)'의 정식 후속작으로, 다양한 수인종과 요정이 사는 요정의 숲, 쁘띠 왕국에서 자신만의 레스토랑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 경영 게임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각양각색의 손님들을 응대하는 레스토랑 경영 외에도 지역을 확장하거나 다채로운 테마로 숲 속 레스토랑을 꾸미면서 나만의 특색있는 가게를 만들어가는 즐거움과 마음에 드는 손님을 점원으로 고용하는 수집의 쾌감 또한 함께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요리 재료 획득 과정에선 낚시, 러닝 등의 미니게임의 요소를 접목해, 플레이의 재미를 한층 살렸다.

'요정의 숲'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글로벌 인기 IP '보노보노'와의 대규모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 위메이드커넥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전략적 팀 전투(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을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사흘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은 △갤럭시 △운명 △심판 이후 네 번째를 맞는 TFT 최고 권위의 세계 대회로,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 개최 시점을 맞아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대회들보다 상금과 참가 인원을 대폭 늘렸다. 총 상금은 약 3억7255만원으로, 지난 대회보다 6323만원 증액됐으며, 참가 인원도 20명에서 32명으로 대거 늘어났다. '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은 4월29일 32강, 4월30일 16강전, 5월1일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세계 각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한편 참가 인원이 32명으로 늘어나면서 한국 지역에 배정된 선수들도 5명으로 늘어났다. 2월 중순에 열린 아시안 컵에서 2위를 차지한 '아갓어' 김영범이 챔피언십 진출 티켓을 얻었으며 4월 초에 마무리된 '레전드컵: 기계와 장치'에 입상한 △'우쭐리우중' 이우중 △'오박사' 오세진 △'뿔보' 김도형 △'뚜두' 김완수 등 4명이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이번 '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 우승을 노리는 한국 선수들의 주요 경쟁상대로는 갤럭시 챔피언십 우승자인 프랑스 국적의 'Double61' 엠레 드미르타스와 지난 아시안컵에서 챔피언에 오른 중국의 'HongLian' 양지아정이 될 전망이다. ⓒ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