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카카오VX·던롭·골프존·마제스티골프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4.26 13:02:33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VX(대표 문태식)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쇼핑몰 쿠팡 '로켓배송'에 공식 입점했다. 이번에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한 제품은 △부드러우면서도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골프공 R'시리즈 △자사몰의 베스트 아이템 '드라이버·아이언·우드' 커버류 △화살표 모양의 '티 키퍼'로 정확한 에이밍 설정과 드라이버 샷 집중에 도움을 주는 '베이직 골프티 키퍼' △나만의 골프공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골프볼 스탬프', '티 파우치' 등 '카카오프렌즈 골프'를 대표하는 약 50종이다. 

카카오프렌즈 골프는 쿠팡 공식 입점을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전 품목 최대 30%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카카오VX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이하 던롭)이 전개하는 골프 토털 브랜드 스릭슨이 국내 유일, 차원이 다른 용감한 아마추어 대회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을 재개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진행이 어려웠던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은 코로나19 유행 감소세 상황에 맞춰 마지막 예선인 4차 대회를 개최한다. 용감한 골퍼들을 위한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은 지난 201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3차 예선까지 5000명이 넘는 고퍼들이 신청해 화제가 됐다. 이번에 열리는 4차 예선은 'KPGA 코리안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 대회 다음 날인 5월30일 월요일에 이천 블랙스톤 GC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회 참가신청은 스릭슨 홈페이지 내 모집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5월17일까지로, 신청한 용감한 골퍼 중 100명을 선발해 4차 예선이 진행된다. 한편 KPGA 대회 다음날 진행되는 만큼 빠른 그린 스피드와 △어려운 핀 위치 △긴 러프 △챔피언십 티 박스 등 프로 선수들이 사용했던 대회 환경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어 평소 아마추어 골퍼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용감한 골퍼들을 위한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은 프로의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무이한 아무추어 대회다. ⓒ 던롭


골프존(215000, 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골프존 레드베터 아카데미(GLA) 소속의 골프 유망주 △김주혁 △박지훈 △한창원 △이두열 △김규리 프로를 후원선수로 선정하고, 이 선수들의 안정적인 투어활동과 체계적인 훈련을 위해 오는 2023년 3월까지 적극 지원에 나선다. 골프존이 후원하는 선수들은 2022년 2부 투어 출전이 가능한 선수들로 GLA 훈련 참여도와 2부 투어에서의 △우승 가능성 △향후 성장 가능성 △2021년 최저타수 △TOP10 피니쉬 △국가대표·상비군 출신 경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골프존은 후원 선수들이 향후 1부 투어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안정적인 투어 활동을 위한 경제적인 지원과 함께 GLA의 체계적인 훈련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은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로 골퍼들을 발탁해 후원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세계적인 대한민국의 프로골퍼 육성과 한국 프로골프 투어 발전에 힘쓰고 있다. ⓒ 골프존


최근 개봉 전까지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상태로 구매하는 '랜덤쇼핑'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다. 이에 마제스티골프(대표 김형엽)가 30만원 상당의 골프 상품으로 구성된 한정판 '럭키박스' 2000개를 다음달 4일 출시한다. '럭키박스'는 △보스턴백 △파우치 △슈 케이스 △모자 △볼 케이스 △볼 등 마제스티골프 특유의 고급스러운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채워져 있다. 마제스티골프가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감사'로, 오랜 시간 마제스티골프를 사랑해준 고객에 대한 보답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마제스티골프 관계자는 "마제스티골프를 사랑해주는 고객과 새로운 고객층 확대를 위해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월 온라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골퍼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럭키박스'는 가정의 달을 맞가 가족과 친구에게 좋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 마제스티골프


카카오VX(대표 문태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예약 추세 분석 결과 봄맞이 골프 라운드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5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 결과는 카카오골프예약은 지난 3월과 4월 약 2개월간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것이다. 조사 결과 예약 건수는 지난 2019년 론칭 이후로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며, 전년 대비 54.3% 증가하는 등 평균적으로 매년 2배 이상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지난 2021년에는 예약자수 22만명을 돌파하는 등 최대 예약자 수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카카오골프예약에서는 작년 4월 국내 골프 앱 최초로 '티타임 청약 기능'을 선보여 예약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예약이 어려운 주말 황금 시간대의 티타임 예약을 가능케 해 이용자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약 신청 수는 오픈 이후 사용 빈도가 꾸준히 증가 중이며, 올 2분기에는 전년 대비해 청약 기능 이용률이 약 2~3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골프장의 경우 무려 106.9:1을 기록했다. 또 청약 신청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전 10시이며,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전라도권으로 평균 21.2: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카카오골프예약 조사에 따르면 예약율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배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 카카오VX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