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캘러웨이골프(대표 이상현)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성수동 에스팩토리 A동에서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기어+어패럴) 소비자 행사 '캘러웨이 컨트리 클럽'을 개최한다. 이번 '캘러웨이 컨트리 클럽'은 골프 클럽에서 어패럴까지 캘러웨이골프의 모든 브랜드 제품을 총망라한 전시회 콘셉트의 대규모 행사로, 도심 속 골프 테마파크를 연상시키는 유니크한 분위기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장은 일반 소비자들이 캘러웨이골프의 신제품인 로그를 직접 시타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되고, 어패럴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패럴 전시공간이 별도 마련된다. 또 제품들을 배경으로 사진 찍을 수 있는 이색 포토존과 캘러웨이골프의 다양한 굿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존도 마련된다. 이밖에 퍼팅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캘러웨이 컨트리 클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예매 후 제한된 인원수만 입장할 수 있다. ⓒ 캘러웨이골프
아디다스골프에서 2022년 새로운 감성의 골프웨어 '아디크로스' 컬렉션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오는 20일까지 운영한다. '아디크로스'는 기존 아디다스 어패럴에서 볼 수 없었던 LA 태생의 도전적인 컬렉션으로 캘리포니아 감성의 힙한 그래픽 디테일이 특징인 △아노락 △후디 △티셔츠 등이 주요 제품군으로 있다. 또 퍼포먼스에 어떤 제약도 받지 않도록 혁신적인 골프웨어 브랜드만이 구현할 수 있는 기능성을 더해 MZ 세대뿐 아니라 기존 골퍼에게도 환영 받을 컬렉션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아디다스골프의 앰버서더이자 평소 골프를 즐기고 남다른 필드 룩을 선보이는 배정남의 드레스룸을 콘셉트로 한 '골퍼 정남이의 드레스룸'으로 꾸며졌다. 또 온·오프 코스를 넘나들며 힙한 골퍼들의 트렌드를 사로잡을 '아디크로스 컬렉션'과 편안한 복장으로 골퍼들의 퍼포먼스를 도와줄 '고투 컬렉션' 등이 메인으로 전시돼 있으며, 이와 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골프화도 같이 만날 수 있다. 아울러 곳곳에서 '모두의 워너비'라는 수식어답게 아디크로스 컬렉션을 본인만의 느낌으로 완벽하게 재해석해낸 배정남의 화보도 감상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정식 오픈 전인 4월 2일에는 드레스룸의 주인공인 배정남이 현장을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 아디다스골프
골프존(215000, 각자대표 박강수·최덕형)이 스마트 골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달 인수한 씨엠인포텍의 사명을 '골프존씨엠'으로 변경했다. 김광천 골프존 스마트골프사업부 사업부장이 골프존씨엠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골프존씨엠은 골프존 자회사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골프존의 스마트골프장 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한 골프장 ERP부문의 역량을 책임지게 된다.

골프존씨엠의 대표로 김광천 골프존 스마트골프사업부장을 선임했다. ⓒ 골프존
미즈노어패럴이 KLPGA 안신애 프로, KPGA 맹동섭 프로와 함께한 2022년 S/S 시즌 광고 캠페인 '다시 미(美)쳐봐' 2편 영상을 첫 공개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 '다시 미(美)쳐봐'는 안신애 프로와 맹동섭 프로의 스토리를 담은 영상으로, 새로운 도전 의식과 열정 그리고 노력으로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각자의 공간에서 전달한다. 한편 영상 속 착용한 남녀 니트웨어는 컬러 블록이 특징인 봄 아이템이다. 안신애 프로가 착용한 싱그러운 옐로우 컬러가 포인트 된 여성 5부 카파형 니트는 일상복으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어 맹동섭 프로가 착용한 기능성 고신축 소재와 등판 니트 소재를 믹스한 하이브리드 반소매 티셔츠는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자랑한다.

미즈노어패럴이 도전의식과 열정을 담은 브랜드 메시지 '다시 미(美)쳐봐' 영상을 공개했다. ⓒ 미즈노어패럴
카카오VX(대표 문태식)는 '프렌즈 아카데미'에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 라운드 시즌을 앞두고 '프렌즈 아카데미'에서 새학기 골프를 시작하는 이용자를 위해 통 큰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구매 고객 대상 2000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먼저 4월 한 달 간 '프렌즈 아카데미'의 이용권을 80만원 이상 구매하는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LG 스타일러'를 선물하고, 2등에 해당하는 10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레슨권', 3등에 해당하는 200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골프' 우드 커버를 증정한다. 아울러 '프렌즈 아카데미'에 3개월 이상 이용권을 등록하는 이용자들 중 선착순 17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사한다.

'프렌즈 아카데미'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필드 느낌 그대로를 재현하는 물리 엔진을 장착한 신개념 연습장 브랜드다. ⓒ 카카오VX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가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버드우드CC'를 인수해 '골프존카운티 천안'으로 골프장명을 변경하고 4일부터 새롭게 운영을 시작한다. '버드우드CC'는 지난 1988년에 개장해 2020년 대중제로 전환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던 충청권의 대표 골프장 중 한 곳이다. 총 18홀, 아웃·인 코스로 구성됐으며, 박새 서식지가 보존될 정도로 쾌적한 자연의 아름다움 속에서 다이나믹한 코스를 즐길 수 있어 많은 골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천안 시내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경기 남부의 주요 도시인 △용인 △동탄 △수원에서도 1시간 이내로 방문이 가능해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골프존카운티는 약 10년 간의 골프장 운영 및 코스 관리 등을 통해 갖춘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수에 성공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전국 총 18개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14곳을 소유하고 4곳을 임차 운영하는 국내 최대 골프 코스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골프존카운티 천안 예약은 골프존카운티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 골프존카운티
엘엑스 컴퍼니(대표 송석경)에서 전개하는 하이엔드 패션 골프웨어 'V12'가 2022 썸머 컬렉션 룩북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기능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이 돋보이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매 시즌 유니크하고 트렌디함을 선보이는 'V12'의 이번 여름 컬렉션은 화려한 플라워 패턴과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만날 수 있었던 봄 컬렉션의 확장 라인업부터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두지 않고 데일리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랙&화이트 제품들도 함께 구성됐다. 또 이번 캠페인에서는 'V12'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담긴 몽환적이면서도 시크한 무드의 이미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V12'는 골프 의류 외 △골프 가방 △장갑 △모자 등 다양한 액세서리 라인을 출시하며, 골프 시장의 새로운 주도층으로 부상한 2030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

V12의 다양한 제품들과 브랜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V12